서브메뉴

본문

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
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
저자 : 성원식|이주미|조윤경|김철영
출판사 : 패러다임북
출판년 : 2020
ISBN : 9791197123023

책소개

줄어드는 공채, 코로나19로 인한 최악의 실업난...
이제 학생들에겐 새로운 취업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 취업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얼어 붙었습니다. 그 와중에 지금까지 취준생들의 희망이었던 대기업 공채마저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 역시 ‘잠재력’이나 ‘스펙’을 가진 인재보다는 ‘실전 역량’을 탑재한 인재를 채용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채용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변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러한데도 과거의 취업 전략을 고수한다면, ‘광탈’을 피할 수 없습니다.

[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는 이처럼 급변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취업 전략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30여 년간 취업을 담당해온 전문가, 현재 대학에서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지도해온 교수님들, 그리고 기업에서 직접 인재를 채용하고 선발해본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어 탄생시킨 명품 취업 교재입니다.

아울러 취업 시장에서 자신을 ‘명품’처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발견하여 명품이 되기 위한 나만의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용 담당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나만의 스토리텔링 기법과 면접 준비 방법 등 새로운 취업 전략을 공개합니다. 여기에 더해 취업 이후에도 자기브랜딩을 할 수 있는 SNS활용법 등을 보너스로 제시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취업 교재] 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줄어드는 공채, 코로나19로 인한 최악의 실업난...

이제 학생들에겐 새로운 취업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 취업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얼어 붙었습니다. 그 와중에 지금까지 취준생들의 희망이었던 대기업 공채마저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 역시 ‘잠재력’이나 ‘스펙’을 가진 인재보다는 ‘실전 역량’을 탑재한 인재를 채용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채용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변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러한데도 과거의 취업 전략을 고수한다면, ‘광탈’을 피할 수 없습니다.



[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는 이처럼 급변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취업 전략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30여 년간 취업을 담당해온 전문가, 현재 대학에서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지도해온 교수님들, 그리고 기업에서 직접 인재를 채용하고 선발해본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어 탄생시킨 명품 취업 교재입니다.



아울러 취업 시장에서 자신을 ‘명품’처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발견하여 명품이 되기 위한 나만의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용 담당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나만의 스토리텔링 기법과 면접 준비 방법 등 새로운 취업 전략을 공개합니다. 여기에 더해 취업 이후에도 자기브랜딩을 할 수 있는 SNS활용법 등을 보너스로 제시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취업 교재] 입니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

채용 담당자의 눈을 사로잡는 차별화 전략!

3단계 자기브랜딩 과정을 소개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100세 시대의 ‘차가운 현실’에 눈을 떠야 합니다. 인간의 수명은 갈수록 늘어나는 반면, 기업의 존속 수명과 주된 직장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근로 시간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어 장기적인 방향성 없이 취업과 이직을 반복하면 ‘노후 빈곤’을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100세 시대의 차가운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자기브랜딩’을 통해 장기적인 커리어를 쌓아가야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성찰을 통해 자신이 나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동시에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3단계 자기브랜딩 과정을 제시합니다.



1단계 : 나만의 브랜드 ‘콘셉트’ 설정하기

다양한 진단 도구와 경험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나만의 흥미와 강점을 파악하여 자신이 어떤 브랜드가 될 지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2단계 : ‘나’라는 브랜드 ‘표현’하기

다른 구직자와 차별화 하기 위한 주제문의 작성과 스토리텔링 기법 등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드러내는 필살의 자소서 작성법과 면접 기법을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3단계 : 취업 이후의 자기브랜딩 과정

100세 시대에는 끊임 없이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자기브랜딩을 위해 해야 하는 플랫폼 구축 방법과 영향력 확장 전략을 공개합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면서 다혜의 취업 고민

프롤로그 격동하는 취업 트렌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1. 사라지는 공채, 늘어나는 수시채용

2. 짧아지는 기업의 수명, 길어지는 인간의 수명

3. 스펙을 쓸 수 없는 블라인드 채용, 그리고 AI 면접관

4. 그래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걸까?



1부 취업을 위한 자기브랜딩 전략

제1장 자기브랜딩의 개념과 필요성

1.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2. 휴먼 브랜드의 미래 vs 일반 사람들의 미래

3. 브랜드의 핵심, ‘콘셉트’에 대한 이해

4. ‘나’라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단계별 전략

제2장 ‘나’라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기초 작업

1. 자기 이해 : 나는 어떤 브랜드가 될 수 있는가?

2. 지원 회사에 대한 이해 : 나와 맞는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3. 나를 표현하는 핵심 키워드 찾기 : 내가 나아갈 방향 설정

4. 나만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 : 나만의 브랜드 콘셉트 설정하기

연습문제 자기브랜딩 실습 : 나만의 콘셉트 보드 작성하기



2부 자기브랜딩을 활용한 자소서 작성과 면접 준비

제1장 자기브랜딩을 활용한 자소서 작성하기

1. 단 한 줄로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

2. 자신의 경험을 재구성 하는 방법 : S-T-A-R 기법 익히기

3. 자소서의 각 문항에 대한 이해와 작성 방법

4. 자소서 작성하기

연습문제 자소서 작성 실습 및 셀프 점검

제2장 실전 면접 준비 방법

1. 면접에 대한 이해 : 면접은 무엇을 위한 자리인가?

2. 면접의 답변 원칙 : 질문 유형별 답변 방법

3. 면접의 필수, 1분 자기소개 준비하기

4. 모의 면접 준비하기

면접실습 예상 질문과 답변 작성하기



3부 취업 이후의 자기브랜딩 방법

제1장 자기 표현을 위한 기본기 익히기

1. 자기 표현의 가장 중요한 수단, 글쓰기

2. 글쓰기의 기본 원칙

3. 다양한 분야의 글쓰기 방법

제2장 SNS를 활용한 자기브랜딩 방법

1. 나는 검색되는 사람인가? (나만의 핵심 키워드 설정)

2. 어떤 플랫폼을 활용할 것인가?

3. 콘텐츠 작성 방법

4. SNS 네트워크를 활용한 영향력 확장 방법



부록 회사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

1. 비즈니스 매너가 필요한 이유

2. 평상시의 기본 매너와 예절

3. 회의와 회식에서의 올바른 자세

4. 회사 외부에서의 비즈니스 매너 : 거래처 방문 등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