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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토이 모델링 테크닉 (3D 프린터로 피규어 제작하기 첫번째 이야기)
아트토이 모델링 테크닉 (3D 프린터로 피규어 제작하기 첫번째 이야기)
저자 : 비에이치쓰리디조형학원|권경범
출판사 : 시옷
출판년 : 2016
ISBN : 9791195779406

책소개

‘아트토이 모델링 테크닉’은 예제 위주의 모델링 책으로 실전에 필요한 여러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되었다. 책에 수록된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동영상 강의(DVD)와 함께 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다. 또한 ‘아트토이 모델링 테그닉‘은 다른 모델링 서적과 다르게 라이노와 티스플라인, 지브러시를 동시에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기존의 제품 설계 방식인 넙스 모델링에 폴리곤 모델링의 지브러시를 융합하여 새로운 모델링 방식의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있다. 라이노의 정확성, 티스플라인의 유기성, 지브러시의 디테일을 융합하여 모델링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으로 아트토이나 프라모델을 쉽고 편하게 모델링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아트토이 모델링 테크닉’은 예제 위주의 모델링 책으로 실전에 필요한 여러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책에 수록된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동영상 강의(DVD)와 함께 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트토이 모델링 테그닉‘은 다른 모델링 서적과 다르게 라이노와 티스플라인, 지브러시를 동시에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기존의 제품 설계 방식인 넙스 모델링에 폴리곤 모델링의 지브러시를 융합하여 새로운 모델링 방식의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이노의 정확성, 티스플라인의 유기성, 지브러시의 디테일을 융합하여 모델링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으로 아트토이나 프라모델을 쉽고 편하게 모델링 할 수 있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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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Part 1 준비하기



Chapter 01. 모델링 방식 배경

Chapter 02. 모델링을 하기 위한 준비물

Chapter 03. 라이노란 무엇인가?

1. 라이노 5 시험판 설치하기

Chapter 04. 티스플라인이란 무엇인가?

1. 티스플라인 4.0 시험판 설치하기

Chapter 05. 지브러시는 무엇인가?

1. 지브러시 시험판 설치하기



Part 2 시작하기



Chapter 01. 인터페이스

1. CUI환경과 GUI환경

2. 화면 구성

3. 화면 제어

4. 키보드 조작

5. 마우스 조작

Chapter 02. 환경설정

1. 언어팩 설치

2. 텍스트 크기

3. 아이콘 크기

4. 마지막으로 사용된 단추 표시

5. 모델링 보조기능



Part 3 기초쌓기



Chapter 01. 점, 직선 정확하게 그리기

1. 절대좌표를 이용하여 점 그리기

2. 절대좌표를 이용하여 선 그리기

3. 상대좌표를 이용하여 선 그리기

4. 상대좌표 + 각도

5. 개체스냅 - 끝점, 중간점, 교차점, 중심점

6. 개체스냅 - 중심점, 접점

7. 그리드 스냅과 스냅 간격

Chapter 02. 말풍선 스피커

1. 커브 그리기

2. 커브를 3D 회전하기

3. 커브를 돌출하여 솔리드로 만들기

4. 부울 차집합으로 두께 만들기

5. 쉘로 두께 만들기

6. 뚜껑 만들기

7. 뚜껑 걸림 장치 만들기



Part 4 응용하기



Chapter 01. 나노 블럭

1. 모델링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 설정

2. 1X1 나노블럭 그리기

3. 부울 합집합

4. 쉘(Shell)

5. 1X1을 합쳐 1X2로 만들기

6. 그 밖의 블럭만들기

7. 검볼로 블럭 쌓기

8. 이동(Move) 복사(Copy)명령을 이용하여 블럭쌓기

9. 검볼로 회전(Rotate)하기

10. 회전(Rotate)하기

11. 레이어(Layer)를 이용하여 개체에 색 지정하기

Chapter 02. 캡틴 아메리카 방패

1. 커브 그리기

2. 홈을 만드는 첫번째 방법 - 틈을 만들고 로프트로 채우기

3. 서피스 돌출로 홈 표현하기

4. 서피스 법선(Normar) 방향으로 홈 만들기

5. 별 모양에 엣지 세우기

6. 지브러시로 불러와 웨더링하기

7. Dynamesh로 편집 가능한 면 상태로 변환

8. Project로 무너진 형태 복원

Chapter 03. 철퇴(Morning Star)

1. 철퇴 머리 그리기

2. 사슬 그리기

3. 손잡이 그리기

Chapter 04. 티스플라인 기초 - 개구리 발 컵받침대

1. 도구 모음 정리하기

2. 원과 비슷한 형태 만들기

3. 면 돌출(Extrude Face)

4. 드래그 모드와 구성평면

5. 면 복제(Duplicate Face) 후 점 접합(Weld Point)

6. 두 점의 위치가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점 접합(Weld Point)

Chapter 05. 나이프 그리기

1. 나이프 손잡이 만들기

2. 넙스 방식으로 나이프 날 만들기

3.티스플라인으로 나이프 날 만들기



Part 5 활용하기



Chapter 01. 에그 피규어

1. 에그 피규어를 그리는데 사용한 명령어들

2. 몸통 그리기

3. 다리 그리기

4. 하체 그리기

5. 상체 두께 만들기

6. 조립구조 만들기 - 앞면

7. 조립구조 만들기 - 뒷면

8. 나사가 들어가는 조립구조

9. 이목구비 만들기

10. 모델링 파일을 STL파일로 내보내기하여 출력 데이터 만들기

11. FDM방식의 3D프린트 출력의 주요 옵션들

Chapter 02. 무지 피규어

1. 무지 피규어를 그리는데 사용한 명령어들

2.. 도면 설정하기

3. QuadBall에서부터 몸통 만들기

4. 돌출과 가장자리 추가로 다리만들기

5. 귀 만들기

6. 꼬리 만들기

7. 팔 만들기

8. Thicken으로 두께 잡기

9. 좁아서 꼬인 면 지우기

10. 지브러시로 디테일 잡기

11. DLP프린터로 출력하기 위한 서포터 생성하기

Chapter 03. 선인장 피규어

1. 선인장 피규어를 그리는데 사용한 명령어들

2. 선인장의 몸통

3.선인장의 팔

4. 이음새(Seam)의 정렬 후 부울 합집합

5. 쉘(Shell)로 두께 주기

6. 쉘(Shell)의 오류와 해결

7. 프라모델 조립구조 만들기

8. 입 만들기 2

9. 서피스 상의 방위 지정으로 눈 만들기

10. 서피스 상의 방위지정으로 가시 그리기

11. 3D 프린트를 위한 배치

Chapter 04. 레고 피규어

1. 레고 피규어를 그리는데 사용한 명령어들

2. 도면 준비하기

3. 크기와 그리드에 맞게 도면 맞추기

4. 머리 그리기

5. 머리카락 그리기

6. 몸통 그리기

7. 하체 그리기

8. 다리 그리기

9. 팔 그리기

10. 손 그리기

11. 연결구조 마무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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