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Cinema4D Mograph101
Cinema4D Mograph101
저자 : 박성원
출판사 : 마루인터내셔널
출판년 : 2016
ISBN : 9791195421039

책소개

Cinema 4D 사용자들을 위한 Cinema 4D의 Mograph 기능을 다룬 이론서이다. 본 도서는 각 기능별로 최대한 자세히 예제를 통해 설명하고 있어 처음 Mograph 를 접하는 분 뿐만 아니라 중급 이상의 작업자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모그라프의 모든 것을 익힐 수 있는 교재”
이 책은 Cinema 4D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Mograph(모그라프)만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책입니다.
현직 모션그래픽 디자이너가 실무 예제를 다루어 Mograph의 작업 과정 패턴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Mograph와 Cinema 4D의 다른 기능들과의 조합을 알차게 구성된 예제들을 통해서 배워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Mograph(모그라프) 소개

chapter1. Mograph Selection Tools
Mograph Selection Tool (모그라프 선택 툴)
1.적용방법
2.Options(옵션)
Mograph Selection Tag (모그라프 선택 태그)
1.Basic (기본 속성)
2.Tag (태그)

chapter2. Mograph Clone Tools
Linear Clone Tool (직선 클론 툴)
1.적용방법
2.Options(옵션)
3.Tool(툴)
Radial Clone Tool (원형 클론 툴)
1.적용방법
2.Options(옵션)
3.Tool(툴)
Grid Clone Tool (그리드 클론 툴)
1.Options(옵션)
2.Tool(툴)

chapter3. Mograph Generator(모그라프 생성자)
Cloner(클로너) 오브젝트
1.적용방법
2.Basic(기본 속성)
3.Coordinates(좌표)
4.Freeze Transformation(상태고정)
5.Object(오브젝트)
6.Grid Array(그리드 배열) 사용시 주의사항
7.Transform(트랜스폼)
8.Effectors(이펙터)
Matrix(매트릭스)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Fracture(분쇄)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MoInstance(모인스턴스)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2.MoInstance 렌더시 주의사항
MoText(모텍스트)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2.Caps and Rounding (캡과 라운딩)
3.All(모두)/Lines(라인 단위)/Words(단어 단위)/Letters(문자 단위)
Tracer(트레이서)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2.Tracer 렌더시 주의사항
Tracer Plug-in(트레이서 관련 플러그인)
MoSpline(모스플라인)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2.Simple(간단)
3.Spline(스플라인)
4.Turtle(터틀)
5.Values(값)
6.Fields(필드)
MoExtrude(돌출)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2.Transform(트랜스폼)
PolyFX(폴리FX) 오브젝트
1.Object(오브젝트)

chapter4. Mograph Shader(모그라프 쉐이더)
Beat(비트) 쉐이더
1.Shader(쉐이더)
Camera(카메라) 쉐이더
1.Shader(쉐이더)
2.Camera Shader 사용시 주의사항
Color(컬러) 쉐이더
1.Shader(쉐이더)
2.Color Shader 사용시 주의사항
Multi(멀티) 쉐이더
1.Shader(쉐이더)
2.Multi Shader 사용시 주의사항

chapter5. Mograph Effector(모그라프 이펙터)
이펙터(Effector)
1.Basic(기본 속성)
2.Coordinates(좌표)
3.Effectors(이펙터)
4.Parameter(파라미터)
5.Transform(트랜스폼)
6.Color(컬러)
7.Other(그외)
8.Deformer(디포머)
9.Falloff(감쇠)
10.Spline(스플라인) 타입 추가설명
Group(그룹) 이펙터
1.Effector(이펙터)
2.적용방법
Plain(평면) 이펙터
1.적용방법
C.O.F.F.E.E.(C.O.F.F.E.E.) 이펙터)
1.Effector(이펙터)
2.Min/Max(최소/최대)
Delay(지연) 이펙터
1.Effector(이펙터)
2.적용방법
Formula(수식) 이펙터
1.Parameter(파라미터)
2.Effector(이펙터)
Inheritance(계승) 이펙터
1.적용방법
2.Effector(이펙터)
3.Parameter(파라미터)
Python(파이썬) 이펙터
1.Basic(기본 속성)
2.Effector(이펙터)
3.Min/Max(최소/최대)
?Random(랜덤) 이펙터
1.Effector(이펙터)
Shader(쉐이더) 이펙터
1.Shading(쉐이딩)
Sound(사운드) 이펙터
1.Effector(이펙터)
Spline(스플라인) 이펙터
1.적용방법
2.Effector(이펙터)
3.예제. 자동차 행렬 애니메이션 시키기
Step(스텝) 이펙터
1.적용방법
Target Effecotr(타겟 이펙터)
1.Effector(이펙터)
Time Effector(타임 이펙터)
Volume Effector(볼륨 이펙터)
1.적용방법

chapter6. Mograph Cache/Node(모그라프 캐쉬/노드)
Mograph Cache(모그라프 캐쉬) 태그
1.Basic(기본 속성)
2.Tag(태그)
Mograph Node
Falloff (감쇠 노드)
1.Parameter(파라미터)
2.예제
Motion Graphic Data (데이터 노드)
1.Parameter(파라미터)
2.예제
Sample Effector (샘플 노드)
1.Parameter(파라미터)
2.예제
Mograph Selection (모그라프 선택 노드)
1.Parameter(파라미터)
2.예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