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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파는 광고는 쓰레기다 (현대광고의 선구자 클로드 C. 홉킨스,나의 광고 인생과 과학적 광고)
못 파는 광고는 쓰레기다 (현대광고의 선구자 클로드 C. 홉킨스,나의 광고 인생과 과학적 광고)
저자 : 클로드 C. 홉킨스
출판사 : 인포머셜마케팅연구소
출판년 : 2014
ISBN : 9791195155200

책소개

전설적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터로 현대 광고사에 위대한 유산을 남긴 홉킨스의 자서전『나의 광고 인생(My Life in Advertising)』과 카피라이터의 필독서『과학적인 광고(Scientific Advertising)』의 합본이다.실린 과학적 광고 철학은 마케터와 카피라이터를 비롯한 광고인의 필독서라 할 수 있다. 테스트 마케팅, 쿠폰 샘플링, 카피 리서치를 창시한 클로드 C. 홉킨스의 광고인생과 광고철학이 오롯이 담겨있으며, 100여전의 광소상황을 오늘의 관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광고의 성인(聖人) 홉킨스가 남긴 광고의 성전(聖典)

전설적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터로 현대 광고사에 위대한 유산을 남긴 홉킨스의 자서전 〈나의 광고 인생(My Life in Advertising)〉과 카피라이터의 필독서 〈과학적인 광고(Scientific Advertising)〉의 합본이다. 광고계의 거장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가 “〈과학적 광고〉는 구매력을 창출하는 광고를 만들도록 온갖 신경을 집중하게 함으로서 내 인생의 진로를 바꾸어 놓았다. 〈과학적 광고〉는 광고의 성전(聖典)이며, 홉킨스는 광고의 성인(聖人)이다”라고 숭배할 정도로 이 책에 실린 과학적 광고 철학은 마케터와 카피라이터를 비롯한 광고인의 필독서이다.
선제적 리즌와이((pre-emptive reason why), 테스트 마케팅, 쿠폰 샘플링, 카피 리서치를 창시한 클로드 C. 홉킨스의 광고인생과 광고철학이 오롯이 담겨있으며, 100여전의 광소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는 한편 오늘의 관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역했다.
홉킨스는 펩소던트(Pepsodent) 치약, 팜올리브(Palmolive) 비누, 굿이어(Goodyear) 타이어, 선키스트(Sunkist) 오렌지, 슐리츠(Schlitz) 맥주, 최초의 자동차 광고 등 ‘팔리는 광고’를 창조한 인물로 다매체 다채널, 그리고 N스크린시대를 맞아 다이렉트마케팅으로 광고 본연의 목적인 매출 증대의 과학적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편역자 서문
저자 서문
재출간 서문
추천사
클로드 C. 홉킨스는 누구인가

[나의 광고 인생(My Life in Advertising)]

제 1장 Early influences / 나의 어린 시절
제 2장 Lessons in advertising and selling / 광고와 판매에 대한 교훈
제 3장 My start in business / 비즈니스에 입문하다
제 4장 How I got my start in advertising / 광고업계에 발을 들여놓다
제 5장 Larger fields / 더 큰 세상으로
제 6장 Personal salesmanship / 영업기술을 발휘하다
제 7장 Medical advertising / 의약품 광고
제 8장 My Liquozone experience / 리쿼존에서의 경험
제 9장 The start of my seventeen years with an advertising agency /
17년을 함께 할 광고 대행사에 첫 발을 들여놓다
제 10장 Automobile advertising / 자동차 광고
제 11장 Tire advertising / 타이어 광고
제 12장 Early history of Palmolive / 팜올리브의 등장
제1 3장 puffed grains and Quaker Orts / 튀밥류와 퀘이커 오츠
제 14장 Pepsodent / 펩소던트
제 15장 Some mail-order experiences / 통신판매로 경험한 몇 가지
제 16장 Reasons for success / 성공의 원인
제 17장 Scientific advertising / 과학적 광고
제 18장 My great mistake / 결정적인 실수
제 19장 Some things personal / 개인적인 이야기

[과학적 광고(Scientific Advertising)]

제 1장 How Advertising Laws Are Established / 광고의 기본 원리
제 2장 Just Salesmanship / 판매기술이 핵심이다
제 3장 Offer Service / 서비스를 제공하라
제 4장 Mail Order Advertising-What It Teaches / 통신판매 광고의 교훈
제 5장 Headlines / 헤드라인
제 6장 Psychology / 심리
제 7장 Being Specific / 구체화하라
제 8장 Tell Your Full Story / 풀 스토리를 제시하라
제 9장 Art In Advertising / 광고의 기술
제 10장 Things Too Costly / 부담스러운 비용
제 11장 Information / 정보
제 12장 Strategy / 전략
제 13장 Use Of Samples / 샘플 사용
제 14장 Getting Distribution / 유통
제 15장 Test Campaigns / 테스트 광고
제 16장 Leaning On Dealers / 딜러에게 의존하는 것
제 17장 Individuality / 개성
제 18장 Negative Advertising / 부정적 광고
제 19장 Letter Writing / 우편광고 작성법
제 20장 A Name That Helps /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
제 21장 Good Business / 바람직한 비즈니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