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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스턴스 3D 페인터 베이직 클래스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베이직 클래스
저자 : 이동후
출판사 : 루비페이퍼
출판년 : 2021
ISBN : 9791186710739

책소개

이 책에는 뛰어난 아티스트이자 교육자인 저자의 경험이 담겨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구성된 예제를 따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사용법을 이해하고 스스로 응용할 수 있게 됩니다.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작업 과정을 설명했고, 실무자도 쓸 수 있는 유용한 기능과 노하우를 소개했습니다. 서브스턴스 3D 페인터를 시작하려는 분이나 더 활용하고 싶은 분에게 이 책이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서브스턴스 3D 페인터는 3D 오브젝트에 텍스처나 렌더링 작업을 하는 3D 페인팅 툴입니다. 다양한 물리 기반 옵션과 리소스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고, 실행한 기능을 실시간으로 반영해서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게임 엔진과의 연계성도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영화, 산업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업계에서 필수 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베이직 클래스≫는 어떤 책인가요?
- 꼼꼼하게 매뉴얼이 작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예제를 따라 하며 자연스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서브스턴스 3D 페인터의 작업 방식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자의 작업 과정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베이직 클래스≫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1단계 - 서브스턴스 3D 페인터의 기본 원리와 작업 과정을 학습합니다. 다양한 예시를 통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서브스턴스 3D 페인터의 UI와 기능을 학습합니다. 툴을 사용하는 목적을 이해해서 응용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3단계 - 서브스턴스 3D 페인터에서 제공하는 예제에 재질을 적용해봅니다. 기본적인 기능과 작업 과정을 학습합니다.
4단계 - 3D 모델링 툴로 제작한 오브젝트를 불러와 재질을 적용해봅니다. 오브젝트를 불러오고, 베이크하고, 설정하고, 재질을 추가하는 모든 작업 과정을 학습합니다.
5단계 - 작업 속도를 줄이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학습합니다. 학습한 내용을 응용해서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됩니다.

누구에게 추천하나요?
- 3D 업계에서 가장 핫한 페인팅 툴을 다뤄보고 싶은 누구나
- 체계적으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공부하고 싶은 학생
- 전문가의 작업 과정을 속속들이 알고 싶은 3D 아티스트 지망생
- 서브스턴스 3D 페인터로 혁신적인 작업을 시작하고 싶은 실무자
-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실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__PBR/PBS
__Base Color(Albedo)_색상
__Metallic_금속과 비금속
__Roughness_정반사와 난반사
__Mesh Map
__Normal Map
__Tangent space normal Map
__World space normal Map
__AO(Ambient occlusion) Map
__Curvature Map
__Position Map
__Thickness Map
__ID Map

2장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UI 이해하기
_Main menu
__File menu
__Edit menu
___Undo
___Redo
___Project Configuration
___Settings
__Window menu
___Hide UI
___Reset UI
___화면 레이아웃 변경
___화면 조작하기
___Viewport 화면 설정
___Views
___Docks
_설정 창의 기능 확인하기
__Display Settings
___Environment Settings
___Camera Settings
___Activate Post Effects
___Color Correction
___DoF(Depth of Field)
___Tone mapping
___Glare
___Vignette
___Lens Distortion
__Shader Settings
__Texture Set Settings & Baking
___Size(Resolution)
___Channels
__Bake Mesh Maps
__Baking
___Mesh Maps
__Texture Set List
__Layers
___Layers 구성
___Add layer
___Add fill layer
___Add mask
___Add effect
___Add preset layer
___Remove layer(s)
___Blending mode
__Properties
__Shelf
__Assets
__Toolbar
___Tools
___Paint
___Eraser
___Projection
___Polygon Fill
___Smudge
___Clone

3장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기본 예제에 재질 적용하기
__Add fill layer
__마스크
__Add mask
__Remove mask
__Add paint
__Add generator
__Add level
__Add filter
__Add group
_3D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오브젝트에 재질 적용하기
__오브젝트 준비하기
__오브젝트 익스포트하기
__New project 생성하기
__Display 설정하기
__Bake Mesh Maps 실행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마스크로 두 레이어 합성하기
__Add generator로 합성하기
__Add paint로 합성하기
_Smart material과 Smart mask 활용하기
__Smart material 적용하기
__Smart mask 적용하기
__Add black mask 적용하기
__Polygon Fill로 마스크 적용하기
__Add color selection 적용하기
_판판한 오브젝트에 하이폴리곤 디테일 표현하기
__오브젝트 준비하기
__오브젝트 불러오기
__Bake Mesh Maps 실행하기
__Display 설정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마스크 추가하기
__재질 적용하기
__Shelf의 리소스 활용하기
__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__Smart material로 디테일 적용하기
__Smart mask 활용하기

4장 강철 마스크 오브젝트에 재질 적용하기
__오브젝트 준비하기
__New project 생성하기
__Bake Mesh Maps 실행하기
__재질 적용하기
__Properties 활용하기
__표면에 디테일 표현하기
__그림자 추가하기
__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__Smart material로 디테일 적용하기
__오브젝트에 스크래치 표현하기
_여러가지 형태로 분리된 오브젝트에 재질 적용하기
__오브젝트 준비하기
__New project 생성하기
__Bake Mesh Maps 실행하기
__Smart material 적용하기
__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5장 피부 질감 표현하기
_오브젝트 표면에 재질 적용하기
__오브젝트 준비하기
__New project 생성하기
__Bake Mesh Maps 실행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표면에 디테일 표현하기
_오브젝트 표면에 색 적용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Add fill 적용하기
__Add filter 적용하기
__Add paint 적용하기
__레이어로 피부색 추가하기
__원하는 부분에만 색 적용하기
__Display 설정하기
__피부색 추가하기
__Add generator 적용하기
_뿔 색 추가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Add black mask 실행하기
__Add generator 실행하기
__Add paint 실행하기
_Roughness 적용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Add black mask 실행하기
__Add generator 실행하기
__Add levels 실행하기
__Add paint 실행하기
_가면에 재질 적용하기
_안구에 재질 적용하기
__레이어 추가하기
__Add generator 적용하기
__Add paint 적용하기
_각막에 투명도 적용하기
__셰이더 적용하기
__Opacity 채널 추가하기
__Opacity 적용하기

6장 UDIM 활용하기 & UV 자동 생성하기
_UV 매핑과 UDIM
__UV Mapping
__UDIM 작업 이해하기
__디테일 추가하기
__피부색 작업하기
__빛나는 오브젝트 표현하기
_Auto UV 활용하기
__Auto UV 실행하기
__Bake Mesh Maps 실행하기
__재질 적용하기
__Normal Map으로 오브젝트에 형태 추가하기
__Add anchor point 실행하기
__디테일 적용하기
__엔진에 리소스 적용하기
__창문에 재질 적용하기
__빛나는 엔진 표현하기

7장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활용 팁
__텍스처 세트 선택하기
__하나의 채널만 활성화하기
__직선으로 드로잉하기
__MaskShift 적용하기
__ID Map에 리소스 적용하기
__Smart mask 교체하기
__Clone 활용하기
__Resources updater 활용하기
__Radial Symmetry 활용하기
__UV projection 활용하기기
__Create smart material 활용하기
__Decal 활용하기
__단축키 설정하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