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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으로 돈 벌기 (네이버블로그와 페이스북, SNS 마케팅 성공전략)
SNS 마케팅으로 돈 벌기 (네이버블로그와 페이스북, SNS 마케팅 성공전략)
저자 : 장종희
출판사 : 에듀웨이
출판년 : 2018
ISBN : 9791186179246

책소개

빅 데이터 시대의 효과적인 소비자 맞춤형 정보 전달 방법! 긴밀하게 인터넷 세상을 연결하는 블로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를 자유자재로 활용하기 위해 이제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SNS 메카팅으로 돈 벌기』를 통해 블로그, SNS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세요.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최근 인기 있는 소셜 큐레이션을 살펴 보면 소셜 마케팅에 관한 명쾌한 해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노출, 검색 1위를 만드는 키워드 선정, 활용 노하우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이 책에서는 다양한 활용 노하우를 제시합니다. 사용자의 정확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키워드 전략 및 블로그나 SNS를 활용해 콘텐츠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스토리와 공감을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Story)+텔링(Telling)의 법칙을 알아봅니다. 소비자와의 공감과 재미, 소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소비자와의 소통, 재미, 정보를 위한 ‘스토리(Story)+텔링(Telling)’의 법칙
블로그, SNS를 활용해 콘텐츠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적용해 보세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맞춤형 서비스의 시작, 소셜 마케팅

소비자에게 맞춘 친절한 마케팅
똑 소리 나는 정보의 제안
1 ) 정보의 가치나 의미를 설명하는 메타정보의 중요성
2 ) 정보를 분류하는 아카이빙의 가치
3 ) 과연 믿을 수 있는 정보일까?
4 )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한 검색 방식
5 )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연관정보의 중요성
6 ) 달라지는 정보의 가치
7 ) 효용적인 정보의 접근성
8 ) 정보의 유통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
콘텐츠의 분류, 편집, 유통
1 ) 관심사와 필요성을 구체화해 사업기회로 발현
2 ) 정보를 조직화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3 ) 콘텐츠 제공자의 전문적인 콘텐츠 개발 촉진
4 )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의 발전 촉진
5 ) 정보 콘텐츠를 통한 콘텐츠 환경의 진화 유도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의 유형
1 ) 콘텐츠 구독 방식인 RSS형
2 ) 인적 네트워크 중심의 SNS형
3 ) 사용자 참여형
4 ) 빅 데이터 분석형
5 ) 전문가 큐레이팅형


Part 2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전략

시선을 사로잡는 키워드와 키워드 내비게이션
1 ) 키워드란 무엇인가 48
2 ) 전략적인 키워드 내비게이션 찾기
매출 신장을 이끄는 키워드 페이스메이커
1 ) 강남역 레스토랑 관련 키워드
2 ) 수유역 곱창집 관련 키워드
3 ) 빈티지 여성 의류 쇼핑몰 관련 키워드
4 ) 남성 정장 쇼핑몰 관련 키워드
5 ) 건강식품 쇼핑몰 관련 키워드
6 ) 중국 여행 사이트 관련 키워드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키워드 내비게이션 전략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 트렌드 예측
1 ) 네이버 데이터랩
2 ) 네이버 검색어
3 ) 네이버 검색어 차트
4 ) 자동 완성
5 ) 다음, 네이트, 구글 트렌드


Part 3 끌리는 스토리텔링의 비밀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은 다르다
1 ) 소셜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2 ) 두려움 없이 글쓰는 방법
혼자보기 아까운 글 어디에 써야 할까?
극적인 네이버 블로그 스토리 노하우
1 ) 프라이밍 효과를 극대화한다
2 ) 핵심을 상위에 배치한다
3 ) 블로그 스토리포토를 사용한다
스토리 간판, 블로그 제목의 9가지 비밀
1 ) 감각적인 표현_은유형
2 ) 특정 사실 전달_정보 제공형
3 ) 혜택과 구매 욕구 자극_편의형
4 ) 제안의 또다른 형태_조언형
5 ) 강력한 메시지 전달_명령형
6 ) 호기심 유발_질문형
7 ) 적극적인 관심 유도_대상 강조형
8 ) 궁금증 유발_호기심형
9 ) 암시_오감형
블로그 스토리 구성을 위한 만다라트
반전으로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소셜 스토리텔링을 위한 6가지 법칙
1 ) 폭넓은 어휘를 수집한다
2 ) 어휘력을 높이는 끝말잇기와 삼행시
3 ) 사물의 속성을 파악한다
4 ) 사물에 감정을 이입한다
5 ) 선택과 집중으로 관계를 연출한다
6 ) 반응 촉발 단어를 사용한다
색다른 이야기 작성 요령
1 ) 도발적으로 접근한다
2 ) 상상을 뛰어넘는 이벤트를 만든다
3 ) 긴장감을 높인다
4 ) 이색 퍼포먼스로 관심을 유도한다
5 ) 희소성으로 신비감을 자극한다
6 ) 스니저들을 활용한다
7 ) 후기를 보여준다
탄탄하고 힘 있는 소셜 글쓰기 방법
1 ) 묘사적 흐름으로 글쓰기
2 ) 역피라미드 흐름으로 글쓰기
3 ) PREP 법칙에 따라 글쓰기
4 ) 블로그 포스팅하기


Part 4 영향력 있는 블로그의 비밀

파워블로그의 조건
1 ) 파워블로거를 찾아 롤모델을 선정한다
2 ) 놀이 공간으로써의 블로그
정보와 소통 채널, 블로그
1 ) 고객의 친밀감 강화와 신뢰감 확보
2 ) 스토리텔링을 통한 차별화
3 ) 강력한 상품 이미지 구축
4 ) 전문가로서의 위치 확보
블로그 최적화의 6가지 법칙
1 ) 쉽고 빠른 검색
2 ) 블로그 검색 엔진 최적화
3 ) 검색을 돕는 태그 추가
4 ) 블로그 제목 선정
5 ) 개성 있는 블로그 디자인
유용한 콘텐츠와 이야기가 넘치는 블로그 만들기
1 ) 따듯한 이야기와 긍정의 힘
2 ) 휴머니즘
3 ) 즐겨찾기로 연결되는 친근감
꼼꼼한 블로그 운영과 디자인 점검
1 ) 네이버 블로그 점검사항
짜임새 있는 블로그 이야기 구성을 위한 로드맵
1 ) 키워드 전략 수립
2 )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 선정
3 ) 쉽고 빠른 이해를 돕는 본문 요약
4 ) 공감각적인 요소! 이미지와 문자, 동영상 추가
5 ) 이야기 꼬리표, 태그 추가
블로그 액세서리, 위젯
1 ) 네이버 블로그 위젯 만들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블로그 홍보
1 ) 정보를 공유한다! SNS 전송
2 ) 네이버 오픈캐스트 개설
파워블로거가 반드시 체크해야 할 내용


Part 5 트위터를 통해 단문으로 전파하라

140자에 담는 공감 요소
1 ) 손님은 왕이다! 고객 제안 및 의견 수렴
2 ) 발 빠르게 움직여라! 실시간 고객 대응
3 )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답이다! 정보 제공
4 ) 구전 효과를 위한 팔로우, 팔로잉
트위터 기능, 이것만 알면 된다
1 ) 개방적이고 밀접한 소통을 위한 멘션(@)과 쪽지(d)
2 ) 소셜 스토리의 입소문 아이콘, RT
3 ) 소통의 연장 도구, 해시태그(#)
4 ) 팔로워 밀착 관리, List
쉽고 빠른 입소문을 내는 트윗의 재미있는 법칙
1 ) 관심을 끄는 트윗 전략
2 ) 강력하게 퍼져 나가는 트위터 활용 전략
설득력 있게 단문을 완성한다
1 ) 주목받는 단문 작성법
소통의 확장, 트위터 위젯 설치
키워드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소셜 트렌드 조사
다양한 매체와 함께하는 트위터 활용
1 ) 훗스위트 서비스 이용하기
2 ) 훗스위트의 대표 기능 이해하기
3 ) 트위터 계정 정보 파악하기
4 ) 팔로워와 손쉽게 소통하기
5 ) 트윗 트래킹하기


Part 6 세계인과 소통하는 페이스북

지구촌 커뮤니티의 온라인 여권 페이스북
1 )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한 개방성
2 ) 투명한 정체성
일상을 공유하는 창의적인 플랫폼
세계 최대 SNS의 활용
1 ) 페이스북 커넥트
2 ) 소셜 플러그인
3 ) 소셜 그래프
4 ) 그래프 서치
5 ) 뉴스피드
소셜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보다
페이스북의 유명한 성공 사례
1 ) 개인 브랜딩을 만들다
2 ) 페이스북 기술을 쇼핑몰에 최적화하다
3 ) 작은 마을을 관광명소로 만들다
4 ) 실감 나게 영화를 감상한다
5 ) 공공기관도 자유롭게 소통한다
6 ) 놓치지 말아야 할 마케팅 법칙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올린다
앱과 위젯을 이용한 폭넓은 접근
1 ) 앱을 추가하는 팬게이지
2 ) 응용 프로그램, 위젯
Special 다양한 콘텐츠별 소셜 서비스
1 ) 소셜 앨범 제작, 핀터레스트
2 )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인스타그램
3 ) 위치 정보의 소통, 포스퀘어
4 )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
5 ) 실시간 방송 채널 플랫폼, 유스트림
6 ) 순간을 영상으로, 스냅무비


Part 7 수집하고 공유하라 소셜 마케팅&큐레이션

스마트한 생활로 이끄는 소셜 큐레이션
디지털 발전에 따라 진화하는 소셜 환경
예측할 수 없는 디지털 환경의 도래
고객에게 반응하라! 패스트 마케팅의 시대
1 ) 실시간 정보 탐색
2 ) 빠른 의사 결정
3 ) 고객 요구 탐색
소셜 마케팅 왜 필요할까?
1 )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관계 형성의 무대 만들기
2 ) 바이럴 마케팅 효과 창출하기
3 )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수요 창출하기
4 ) 소셜 스토리텔링 소재 찾기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한다
1 ) 지니뉴스
2 ) 플립보드
디지털 네이티브족과 소셜 마케팅 키워드
1 ) 검색의 강자, 디지털 네이티브족
2 ) 놓쳐서는 안 될 소셜 마케팅 키워드


Part 8 실전에 사용한다! 소셜 마케팅 법칙

효율적인 소셜 큐레이션 로드맵 만들기
1 ) 전체적인 방향 설정, 목적
2 ) 목적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목표
3 ) 목표 달성에 관한 방법, 전략
4 ) 목적의 추진 방법, 전술
5 ) 체계화된 업무, PDCA 사이클
소셜 플랫폼 서비스의 브랜드 효과 창출
브랜드 구축을 위한 체크 리스트
1 ) 블로그 운영 시 점검해야 할 항목
2 ) 페이스북에서 점검해야 할 항목
바이럴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1 ) 소셜 환경의 포착
2 )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통한 접종
3 ) 창의적인 숙성 기간, 면역
4 )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배양
5 ) 자발적인 재생산 및 확대 과정, 전염
부정적인 반응에 대한 위기 관리
1 ) 위기 전조 단계
2 ) 위기 감지와 경계 단계
3 ) 위기 고조 단계
4 ) 대응 단계
5 ) 마무리 단계
크로스오버 활용 전략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