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당신이 살아온 기적이 누군가에겐 살아갈 기적이 된다 (예아뜨 유치원 이미화 원장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당신이 살아온 기적이 누군가에겐 살아갈 기적이 된다 (예아뜨 유치원 이미화 원장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저자 : 이미화
출판사 : 위닝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91185421117

책소개

‘예아뜨’ 이미화 원장의 가치교육 스토리!

대한민국 최초로 원생들에게 아침밥을 해주는 ‘예아뜨’ 이미화 원장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당신이 살아온 기적이 누군가에겐 살아갈 기적이 된다』. 이 책에는 ‘예아뜨’ 이미화 원장이 무일푼에서 시작해 지금의 예아뜨 유치원을 운영하기까지의 파란만장 인생사, 언제나 아이들이 먼저인 확고한 교육철학, 그리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진실한 마음과 확고한 가치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앞으로도 저자는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며 살아갈 것이라고 말한다. 아직 이루지 못한 수많은 목표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이루면서 매일이 인생의 첫날인 것처럼, 그리고 마지막 날인 것처럼 말이다.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진정한 교육자의 길이란 어떤 것인지, 돈이 아니라 가치를 선택한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대한민국 최초로 원생들에게 아침밥을 해주는
‘예아뜨’ 이미화 원장의 가치교육 스토리를 만난다!


대한민국 최초로 원생들에게 아침밥을 해 먹이는 ‘예아뜨’ 유치원 이미화 원장. 그녀는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아이들의 ‘인성을 그리는 화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워킹맘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 1위로 꼽히고 있다.
그녀는 23년간을 ‘워킹맘의 수호천사’로 살아왔다. 그 과정에서 많은 시련과 상처가 있었지만 변화와 성장, 가치 있는 일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그 결과,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그녀가 유치원 원장이면서 부모교육 전문가, 자녀교육 전문가라는 타이틀에 감사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그녀는 자신의 역할이 사회에서 정말 잘나가는 여성들이 경력이 단절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당당하게 말한다. 그들의 진정한 양육 파트너, 그들의 동반자가 되어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일은 물론이고 워킹맘으로 산다는 것에 후회가 없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 책에는 그녀의 인생사, 교육철학 그리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진실한 가치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진정한 교육자의 길이란 어떤 것인지, 돈이 아니라 가치를 선택한 삶이 얼마나 성공적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예아뜨 유치원’ 이미화 원장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당신이 살아온 기적이
누군가에겐
살아갈 기적이 된다


지금 수많은 엄마들이 워킹맘으로 살고 있다. 그럼에도 이들은 아내, 엄마, 며느리로서 1인 4역을 하며 삶의 무게를 감당하느라 힘들게 살고 있다. 그런 이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고 닮고 싶어 하는 이가 있다. 바로 예아뜨 유치원, 이미화 원장이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합니다!”
“가정이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게 자랍니다.”
그녀는 힘차게 워킹맘들에게 이런 말을 하면서 그들이 정말로 행복한 워킹맘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흔들리면 안 된다는 생각에 아무리 힘들어도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을 멈추지 않고 달려간다. 자신이 하는 일들이 가치 있는 일이기에, 목숨을 걸고 완수해내야 하는 사명이기에 힘이 난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서 그녀가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는 ‘세상에는 돈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삶은 돈보다 ‘가치 있는 일’을 할 때 그 진동과 파장이 생각보다 큰 여운이 되어 진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23년간을 ‘워킹맘의 수호천사’로 살아왔고 치열한 교육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왔으며, 자신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죽을 때까지 이 일을 떠나서는 안 되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이 이 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게 되었다. 그녀는 지금껏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워킹맘의 수호천사로 살아갈 것이다. 보다 많은 엄마들이 자신을 통해 좀 더 여유롭고,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기 바란다.

맞벌이 부부의 수호천사가 되기로 작정했기에 그들을 위해 해주어야 할 것 중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아이들의 ‘아침밥 먹이기’라고 생각했다. 아침밥 먹이기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아침밥을 때우는 것이 아니다. 아침밥을 해 먹이되 매일 새롭게 지은 따뜻한 밥과 반찬, 과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 이유 역시 가치관과 무관하지 않다. 아침밥을 해 먹이는 것은 돈의 문제가 아니었다. 자신이 좋아서, 원해서, 할 수 있어서 하는 일이었다.
또 한 가지, 그녀의 세심한 마음 씀씀이를 알 수 있는 일화가 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아이의 엄마가 출산했다고 알려 오면 곧바로 꽃바구니를 병실로 보내 주었다. 어머니들의 반응은 놀라움, 환희, 기쁨 등 다양했다. 여자들은 출산 후에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친다. 누군가로부터 위로받고 싶고 수고했다는 말을 듣고 싶은 게 여자의 마음이다. 그런데 ‘화성에서 온 남자’들은 이런 여자의 심리를 잘 알지 못한다. 그러다 보니 둘째, 셋째를 낳을 때 꽃바구니로 축하해주는 남자는 별로 없다. 그렇다면 여자로, 엄마로 애쓴 것에 대해 자신이라도 축하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마음을 담아 꽃바구니와 함께 문자를 보낸 것이다.
이 책에는 무일푼에서 시작해 지금의 예아뜨 유치원을 운영하기까지의 파란만장 인생사, 언제나 아이들이 먼저인 확고한 교육철학, 그리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진실한 마음과 확고한 가치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앞으로도 그녀는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며 살아갈 것이라고 말한다. 아직 이루지 못한 수많은 목표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이루면서 매일이 인생의 첫날인 것처럼, 그리고 마지막 날인 것처럼 말이다. 이 책을 통해 진정한 교육자의 길이란 어떤 것인지, 돈이 아니라 가치를 선택한 삶이 얼마나 성공적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돈보다 가치를 선택하라? 4

Part 1 두려움은 작게, 희망은 크게

①― 오늘은 또다시 찾아오지 않는다? 13
②― 부딪치는 순간 두려움은 사라진다? 19
③― 꿈을 향해 첫발을 내딛으면 인생은 놀라운 기적을 선물한다? 25
④― 인생 이력서에 꿈을 차곡차곡 써가는 법? 31
⑤-신념, 돈과 명예보다 더 큰 힘을 가진 성공의 요소? 38
⑥― 원하는 인생을 사는 필요조건, 빅픽처 그리기? 43
⑦― 좋은 관계를 맺으며 사는 것은 꽃보다 향기롭다? 51

Part 2 돈보다 가치를 선택하다
①― 워킹맘의 수호천사로 다시 태어난 나의 인생? 59
②― 하나님께서 흔쾌히 내 소원을 들어주시다? 65
③― 신념으로 성큼성큼 나아가면 시련은 알아서 길을 비켜준다? 72
④― 일단 하라, 시도하라, 앞으로 나아가라? 79
⑤- 매사에 감사하면 감사할 일만 일어난다? 85
⑥― 벼랑 끝에 서도 희망을 가지면 길은 있다? 93
⑦― 상처를 받더라도 미움을 버리고 사랑으로 갚아보라? 101
⑧― 기회란 역경의 모습으로 포장되어 온 선물 상자다? 110
⑨― 맨땅에 헤딩하면서 만들어낸 기회의 선물, 유치원? 116
⑩― 돈이 아니라 신뢰로 지은 어린이집? 122

Part 3 인연은 소중하게, 신념은 지켜가며, 사랑은 베풀면서
①― 신뢰받는 만큼 아이들에게 사랑으로 답하는 예아뜨 유치원? 129
②― 신종 플루도 도망하게 한 약속의 힘? 136
③― 신념이 강하면 내리던 비도 멈추게 할 수 있다? 144
④― 돈으로 환산할 수 없을 만큼 가치 있는 일, 꽃바구니 보내기? 151
⑤- “원장님, 대안학교 만들어 주세요!”? 158
⑥― 상상을 현실로 만든, 손진영이 보여준 기적? 164
⑦― 사명감과 소명의식으로 지어진 강화 비전 하우스? 172
⑧― 사회사업가, 내 어린 날의 꿈이자 지금의 소망? 181
⑨― 용감한 첫 번째 펭귄의 삶을 살아오다? 188
⑩―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행복해지는 특별한 방법? 195

Part 4 오늘 내가 살아가는 이유
①― 아이들이 행복할수록 나의 삶도 행복하다? 205
②― 마음으로 지은 원훈, 감사하는 마음 남을 생각하는 마음? 212
③― 18개월 된 아이가 내게 준 선물? 220
④― 욕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얻은 결과물, 장학재단? 228
⑤- 10년 후에도 변함없을 얼굴을 만들어라? 236
⑥― 베풀 때 더욱 행복함을 깨닫게 해주소서? 244
⑦― “왜 그렇게 힘들게 사세요?”라는 질문에 답하다? 251
⑧― 진정한 복지란 정말 필요한 이들에게 조금 더 베푸는 것? 258
⑨― 또 하나의 소망, 인성을 그리는 화가? 264
⑩― 왜 사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 내 꿈은 무엇인가?? 272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