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부의 운 밸런스 (돈, 운명을 내 것으로 만드는 다섯 개의 힘)
부의 운 밸런스 (돈, 운명을 내 것으로 만드는 다섯 개의 힘)
저자 : 엄서영
출판사 : 서사원
출판년 : 2022
ISBN : 9791168220935

책소개

“운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드는 것이다!”
인생의 갈림길에서 길잡이가 되고, 당신의 운을 좋게 만들어줄 단 한 권의 책!
성공한 사람들이 실천하는 ‘부를 향한 운 관리’의 모든 것!

‘개천에서 용 나는’ 시대가 돌아왔다.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NFT, 라이브 커머스 등 시대 흐름을 읽고 뛰어든다면 억대 연봉을 받는 사람이나 금수저를 쥐고 태어난 사람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돈을 번 사람 중에는 “운이 따랐다.”라며 성공 신화의 공을 운으로 돌린다. 돈을 벌 재능이 있다 하더라도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란 것이다.

잘된 사람을 보면 가끔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한다. ‘저 사람은 왜 노력한 것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둘까?’, ‘잘되고 싶은 마음은 큰데 나는 기회조차 잡지 못하는 걸까?’, ‘운이란 게 정말 있긴 한 걸까?’ 운은 한낱 미신이며 플라시보(placebo) 같은 것으로 치부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운은 실제로 존재하며 운을 읽고 그 흐름에 맞춰 부를 축적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럼 운은 정말 있는 것일까? 이 궁금증의 답을 우연히 목격한 사람이 있다. 이 책의 저자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녀는 30년간 공간 디자이너로 인테리어를 해주는 평범한 회사의 대표다. 그러다 우연한 계기로 사주를 공부하면서 부를 가져다주는 ‘다섯 가지 에너지’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 에너지를 의뢰인에게 접목해보니 사업을 하는 사람은 번창하고, 건강이 좋지 않던 사람은 건강을 되찾고, 가정이 흔들렸던 사람은 안정된 모습을 목격했다. 나아가 어느 정도 부를 축적한 사람들은 이미 이 에너지를 읽고 돈을 벌 타이밍과 그렇지 않은 타이밍을 구분해 생활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다섯 가지 에너지’란 사주를 풀이할 때 등장하는 ‘흙’, ‘금’, ‘물’, ‘나무’, ‘불’이다. 저자는 다섯 개의 에너지를 모두 쥐고 태어나는 사람이 있고, 특정 에너지가 없는 채 태어나는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특정 에너지가 없다면 에너지의 순환과 균형이 맞지 않아 운이 들어올 수 없는 상황이 된다고 본다. 따라서 외부에서 에너지를 채워 원활하게 에너지가 순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 우리가 바라는 운과 부,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

책의 1부에서는 다섯 가지 에너지(오행 에너지)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나는 어떤 에너지의 사람으로 태어났는지 알아본다. 2부에서는 내게 없는 에너지를 채우는 방법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이 방법은 어려운 게 아니다. 내가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곳에 내 에너지에 맞는 인테리어 방법, 직업, 취미, 생활 습관, 패션, 꼭 지녀야 할 소품 등을 알려준다. 이런 것들이 정말 나의 운을 좋게 만들어줄까? 그건 해 보면 안다. 책의 내용을 따라 하는 순간, ‘믿고’, ‘안 믿고’의 문제를 넘어 ‘하고’, ‘안 하고’의 문제로 넘어갈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부와 운을 일으키는 다섯 가지 에너지와 밸런스”
파악하고, 균형을 맞추고, 행동하는 사람만이 운과 부를 누릴 수 있다!
따를 것인가, 멈출 것인가 선택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

〈부의 운 밸런스 1〉 내가 가진 에너지를 파악해라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이기려면 적을 알기 전에 ‘나’를 먼저 알아야 한다. 운이라는 산을 뛰어넘어 부를 이루고 싶다면, 내가 어떤 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그 운을 어떻게 운용해 부의 입구로 다가갈 수 있는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
내가 가진 운의 크기를 알고 싶다면 사주를 통해 다섯 가지 에너지(오행 에너지)인 ‘물’, ‘불’, ‘흙’, ‘금’, ‘나무’ 중 내가 어떤 에너지의 사람으로 태어났는지, 이 에너지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봐야 한다. 보통 사주풀이란 어려운 한문으로 이루어져 전문가가 아니면 알기 어렵다고 느낀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생년월일시만 알면 누구나 해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나의 에너지를 안다는 건 큰 무기를 가지는 것과 다름이 없다. 에너지의 특징에 따라 성격, 취향, 성향, 행동, 인간관계 등이 천차만별로 나뉘고, 이에 영향을 받아 미래가 달라진다. 불확실한 상황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통제한다는 건 운을 끌어오고 부를 창출해낼 수 있다는 신호다. 나의 고유한 에너지를 안 당신은 운의 원리를 푼 것과 다름없다. 자, 이제 이 큰 무기를 어떻게 휘두를 것인지 생각해보자.

〈부의 운 밸런스 2〉 에너지 밸런스의 균형을 맞춰라
사람은 모두 에너지를 갖고 태어나며, 이 에너지는 성공과 부를 이루는 운과 맞닿아 있다. 즉, 모두가 운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과 다름이 없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부를 이룰 수 없듯, 다섯 가지 에너지를 골고루 갖고 태어나지 못하고 에너지 중 몇 가지가 없거나 특정 에너지를 많이 갖고 태어난다. 다섯 개의 에너지가 상호 작용하며 밸런스를 이루어야 운이 들어올 수 있는데 그러질 못하니 ‘기회가 와도 운이 없어 못 잡는 사람’이 되고 만다.
그럼 ‘부를 끌어당기는 에너지 밸런스’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내게 없는 에너지를 외부에서 가져오고, 과한 에너지는 상충하는 에너지를 끌고 와 감소시키면 된다. 내 운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 에너지는 내가 오래 머무르는 공간, 인간관계, 직업, 취미, 생활 습관 등에서 찾을 수 있다.
본문에는 외부에서 에너지를 가져오는 자세한 방법이 들어 있다. 실제로 부를 이룬 사람들이 실천하는 운 관리법이 궁금하다면 책을 보고 오늘부터 실천해보기 바란다.

〈부의 운 밸런스 3〉 지금 당장 행동해라
타고난 운은 바뀌지 않는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맞는 말도 아니다. 운을 바꾼다는 건 그만큼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렵다는 게 바꿀 수 없다는 건 아니다. 운에는 ‘천체의 궤적’이란 뜻이 담겨 있다. 이건 ‘운의 에너지를 나에게 좀 더 가까이 오게 만든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 신의 영역이라 믿었던 인간의 삶, 운을 우리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운을 주는 건 하늘이지만 그 주어진 운을 바꾸는 건 우리에게 달려 있다.
저자는 운을 바꾸기 위해선 노력이 밑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식단을 조절하고 매일 운동을 하듯, 운을 바꾸고 싶다면 태도, 생활 습관 등을 꾸준히 바꾸려는 힘과 노력이 있어야 한다.
운을 끌어당기는 기본 마인드를 장착하고 부의 파도에 올라타 원하는 목적지로 도달해보자. ‘운을 경험한 사람은 또다시 운을 찾아 나선다’는 말을 체험하고 나면 당신이 왜 운을 만들어야 하는지 깨달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 타고난 운을 역전시키다

PART 1 부는 운 밸런스가 결정한다
부와 운의 관계
운이란 무엇일까?
운을 바꾸는 사람들
사람을 만드는 사주와 오행 에너지
운을 만드는 에너지 밸런스
운의 시작, 나의 오행 알아보기
나의 오행 에너지 풀이하기

에너지를 움직이는 공간의 힘
공간 에너지 순환시키기
에너지 흐름을 만드는 공간 분리

PART 2 부를 당기는 운 밸런스 실천법
차분한 물 에너지로 밸런스 맞추기
물 에너지의 특징
부족한 물 에너지를 채우는 공간 인테리어
부족한 물 에너지를 채우는 소품
부족한 물 에너지를 채우는 생활 습관
부족한 물 에너지를 채우는 직업 및 인간관계
부족한 물 에너지를 채우는 오감 밸런스

열정의 화신 불 에너지로 밸런스 맞추기
불 에너지의 특징
부족한 불 에너지를 채우는 공간 인테리어
부족한 불 에너지를 채우는 소품
부족한 불 에너지를 채우는 생활 습관
부족한 불 에너지를 채우는 직업 및 인간관계
부족한 불 에너지를 채우는 오감 밸런스
에너지의 연결고리 흙 에너지로 밸런스 맞추기

흙 에너지의 특징
부족한 흙 에너지를 채우는 공간 인테리어
부족한 흙 에너지를 채우는 소품
부족한 흙 에너지를 채우는 생활 습관
부족한 흙 에너지를 채우는 직업 및 인간관계
부족한 흙 에너지를 채우는 오감 밸런스
시작을 상징하는 나무 에너지로 밸런스 맞추기

나무 에너지의 특징
부족한 나무 에너지를 채우는 공간 인테리어
부족한 나무 에너지를 채우는 소품
부족한 나무 에너지를 채우는 생활 습관
부족한 나무 에너지를 채우는 직업 및 인간관계
부족한 나무 에너지를 채우는 오감 밸런스
결실과 의리의 상징 금 에너지로 밸런스 맞추기

금 에너지의 특징
부족한 금 에너지를 채우는 공간 인테리어
부족한 금 에너지를 채우는 소품
부족한 금 에너지를 채우는 생활 습관
부족한 금 에너지를 채우는 직업 및 인간관계
부족한 금 에너지를 채우는 오감 밸런스

Notes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