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모터 팬 일러스트레이티드vol. 19 (Motor Fan illustrated,4WD.MT/DCT 완전이해)
저자 : 삼영서방 편집부
출판사 : 골든벨
출판년 : 2016
ISBN : 9791158060947
책소개
변속기의 종류, 역할, MT.AMT의 구조와 작동 원리, 기어 트레인, 변속 기어의 설계, 싱크로메시 기구의 작동, 기계 조작에 의한 변환, 4속.5속 시프트 포크의 작동, 클러치, 스카이 액티브 MT(5∼7속), DCT의 구조와 작동 원리, 듀얼 클러치식의 변속 작동, DCT의 작동과 제어로직, 4WD 기술의 트렌드, 4WD 기구의 해설, 액티브 토크 컨트롤, 전동자동차의 4WD 시스템 등을 올 컬러로 편성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사진과 일러스트로 보는 꿈의 자동차 기술!
모터 팬 일러스트레이티드
vol.19 4WD.MT/DCT 완전이해
변속기의 종류, 역할, MT.AMT의 구조와 작동 원리, 기어 트레인, 변속 기어의 설계, 싱크로메시 기구의 작동, 기계 조작에 의한 변환, 4속.5속 시프트 포크의 작동, 클러치, 스카이 액티브 MT(5∼7속), DCT의 구조와 작동 원리, 듀얼 클러치식의 변속 작동, DCT의 작동과 제어로직, 4WD 기술의 트렌드, 4WD 기구의 해설, 액티브 토크 컨트롤, 전동자동차의 4WD 시스템 등 올 컬러로 편성
모터 팬 일러스트레이티드
vol.19 4WD.MT/DCT 완전이해
변속기의 종류, 역할, MT.AMT의 구조와 작동 원리, 기어 트레인, 변속 기어의 설계, 싱크로메시 기구의 작동, 기계 조작에 의한 변환, 4속.5속 시프트 포크의 작동, 클러치, 스카이 액티브 MT(5∼7속), DCT의 구조와 작동 원리, 듀얼 클러치식의 변속 작동, DCT의 작동과 제어로직, 4WD 기술의 트렌드, 4WD 기구의 해설, 액티브 토크 컨트롤, 전동자동차의 4WD 시스템 등 올 컬러로 편성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04 도해특집 4륜구동(4WD)의 새로운 가치
006 Introdution 최근의 4WD 분류방법 2가지
010 4WD의 테크닉 트렌드
010 FILE 1 고성능 4WD의 차량 제원과 구동력 배분
012 FILE 2 연비 시대의 생활 4WD는 토크 분할 방식이 주류이다 014 4WD의 Technical history
020 4WD의 기구 해설
028 최신 4WD TEST & ANALYSIS
030 FILE 1 AUDI S4
034 FILE 2 SUBARU WRX STI
038 FILE 3 PORSCHE Panamera 4S
042 FILE 4 LEXUS RX 450h
045 전/후 토크 배분 0:100 ~ 50:50을 원활하게 제어하는 능동적 토크 컨트롤
054 전동자동차의 4WD시스템
058 Epilogue
일본이 세계를 이끈 그 기술자산이 시들지않도록 새로운 첫걸음을 내딛고 싶다
060 Appendix 4WD 일본판매차종 사양
062 도해특집 MT / DCT 완전이해
064 Introdution 트랜스미션의 구성과 분류
068 Chapter 1 트랜스미션의 역할
072 Chapter 2 MT / AMT의 구조와 작동원리
074 기어 트레인
078 싱크로 메시 (동기치합식)
082 시프트 & 실렉트ㆍ메커니즘 ― AISIN AI BG6
088 클러치
092 Case 01 Mazda | MT _ SKYACTIV MT
096 Case 02 AISIN AI/AISIN SEIKI | AMT _ MC5 / MJ6
098 Case 03 FEV | AMT _ 7H-AMT
100 Various Cases AMT_유럽에서는 다양한 베리에이션(Variation)
을 사용하고 있다
102 Chapter 3 DCT의 구조와 작동원리
104 듀얼 클러치
108 시프트와 제어
112 Case 01 FPT | DCT _ 알파 TCT(C635 DDCT )
114 Case 02 VW | DCT _ DQ250 / DQ 200 / DQ500 / DL501
116 Case 03 Fuso | DCT _ DUONIC
118 Epilogue
MT와 그 주변 기술은 이제부터 점점 중요해진다
106 Specifications
006 Introdution 최근의 4WD 분류방법 2가지
010 4WD의 테크닉 트렌드
010 FILE 1 고성능 4WD의 차량 제원과 구동력 배분
012 FILE 2 연비 시대의 생활 4WD는 토크 분할 방식이 주류이다 014 4WD의 Technical history
020 4WD의 기구 해설
028 최신 4WD TEST & ANALYSIS
030 FILE 1 AUDI S4
034 FILE 2 SUBARU WRX STI
038 FILE 3 PORSCHE Panamera 4S
042 FILE 4 LEXUS RX 450h
045 전/후 토크 배분 0:100 ~ 50:50을 원활하게 제어하는 능동적 토크 컨트롤
054 전동자동차의 4WD시스템
058 Epilogue
일본이 세계를 이끈 그 기술자산이 시들지않도록 새로운 첫걸음을 내딛고 싶다
060 Appendix 4WD 일본판매차종 사양
062 도해특집 MT / DCT 완전이해
064 Introdution 트랜스미션의 구성과 분류
068 Chapter 1 트랜스미션의 역할
072 Chapter 2 MT / AMT의 구조와 작동원리
074 기어 트레인
078 싱크로 메시 (동기치합식)
082 시프트 & 실렉트ㆍ메커니즘 ― AISIN AI BG6
088 클러치
092 Case 01 Mazda | MT _ SKYACTIV MT
096 Case 02 AISIN AI/AISIN SEIKI | AMT _ MC5 / MJ6
098 Case 03 FEV | AMT _ 7H-AMT
100 Various Cases AMT_유럽에서는 다양한 베리에이션(Variation)
을 사용하고 있다
102 Chapter 3 DCT의 구조와 작동원리
104 듀얼 클러치
108 시프트와 제어
112 Case 01 FPT | DCT _ 알파 TCT(C635 DDCT )
114 Case 02 VW | DCT _ DQ250 / DQ 200 / DQ500 / DL501
116 Case 03 Fuso | DCT _ DUONIC
118 Epilogue
MT와 그 주변 기술은 이제부터 점점 중요해진다
106 Specifications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