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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프로그래밍 바이블 (차근차근 배우는 자바 A to Z)
자바 프로그래밍 바이블 (차근차근 배우는 자바 A to Z)
저자 : 오경주|염기호|정용훈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16
ISBN : 9791156642732

책소개

기본 개념과 필수 예제로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

[자바 프로그래밍 바이블]은 자바 JDK를 기반으로 기초 문법에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까지 풀코스로 배울 수 있는 자바 기본서다. 특히 객체지향 개념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통해 자바 언어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고, 수준 높은 예제로 폭넓은 응용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오랜 강의 경험을 토대로 독자들의 눈높이를 정확히 맞췄기 때문에 자바를 처음 배우려는 분들에게 적합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도서 장점



? 풍부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바의 객체지향 개념과 Collections의 활용 등 다양한 실무 요소들을 최대한 쉽게 풀어서 소개했습니다.

? 자바의 향상된 기능들(API 향상, 람다식, Base64 클래스 추가 등)을 반영했습니다.

? 자바의 기본 문법은 물론이고 GUI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그래픽 처리 방법,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자바의 고급 기술 등을 필요한 부분만 적절하게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도서 특징



기본 개념과 필수 예제로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



자바 JDK를 기반으로 기초 문법에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까지 풀코스로 배울 수 있는 자바 기본서입니다. 특히 객체지향 개념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통해 자바 언어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고, 수준 높은 예제로 폭넓은 응용력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 강의 경험을 토대로 독자들의 눈높이를 정확히 맞췄기 때문에 자바를 처음 배우려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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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01 자바란 무엇인가?

01 자바 소개

02 JDK의 주요 기능

03 JDK 설치와 환경 설정

04 자바 API

요약/연습문제



Chapter 02 자바 기본 문법

01 식별자와 예약어

02 자료형

03 연산자

요약/연습문제



Chapter 03 주석문과 제어문

01 주석문

02 제어문

요약/연습문제



Chapter 04 클래스와 배열

01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

02 기본 클래스 익히기

03 배열

04 Varargs

요약/연습문제



Chapter 05 클래스 Ⅱ

01 클래스 상속

02 final 예약어

03 추상화

04 인터페이스

05 열거형

06 내부 클래스

요약/연습문제



Chapter 06 패키지와 예외

01 패키지

02 예외

03 단언

요약/연습문제



Chapter 07 제네릭과 컬렉션

01 제네릭

02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요약/연습문제



Chapter 08 Util 패키지의 실무적 클래스들

01 Calendar 클래스

02 Random 클래스

03 Arrays 클래스

04 Properties 클래스

05 Base64 클래스

요약/연습문제



Chapter 09 AWT

01 GUI 프로그래밍 개요

02 컨테이너

03 컴포넌트

04 배치관리자

요약/연습문제



Chapter 10 AWT 이벤트

01 이벤트의 정의

02 이벤트 클래스 구조

03 이벤트와 리스너 종류

04 이벤트 처리

05 이벤트 Adapter 클래스

요약/연습문제



Chapter 11 그래픽과 애플릿

01 그래픽 구조

02 그래픽 컨텍스트

03 애플릿

04 이미지 처리

요약/연습문제



Chapter 12 스윙

01 스윙의 특징

02 스윙의 기본 구조

03 스윙 컨테이너

04 스윙 컴포넌트

요약/연습문제



Chapter 13 스레드

01 스레드 소개

02 스레드 상태

03 스레드 생성과 실행

04 스레드 스케줄링과 우선순위

05 동기화

06 동기화된 생산자와 소비자

요약/연습문제



Chapter 14 입출력 스트림

01 스트림 소개

02 File 클래스

03 바이트 스트림

04 문자 스트림

05 바이트 스트림과 문자 스트림의 연결

06 Scanner 클래스

07 객체 직렬화

08 오브젝트 스트림

09 기타 스트림

요약/연습문제



Chapter 15 네트워크

01 네트워크의 소개

02 InetAddress 클래스

03 URL 클래스

04 URLConnection 클래스

05 TCP

06 UDP

07 멀티캐스팅

08 프로토콜의 설계

요약/연습문제



Chapter 16 NIO

01 NIO 소개

02 버퍼

03 채널

요약/연습문제



Chapter 17 JDBC

01 데이터베이스

0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03 SQL

04 JDBC의 탄생 배경과 구조

05 JDBC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연결 방법

06 Statement의 상속관계

07 JDBC의 주요 기능

08 ConnectionPool

요약/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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