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디자인의 새로운 지형, 저작권과 상표권
디자인의 새로운 지형, 저작권과 상표권
저자 : 최승재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6
ISBN : 9791130446295

책소개

『디자인의 새로운 지형, 저작권과 상표권』은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이나 실무를 하는 전문가들이 사례를 통해서 디자인 관련 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디자인 관련 법이 디자이너를 위한 법이 되려면, 법률 실무는 변호사에게 맡기더라도 디자이너 스스로 법적으로 디자인 보호가 무슨 의미인지는 이해해야 한다. 전통적인 법률 서적들은 상표법이면 상표법, 디자인보호법이면 디자인보호법만 다루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400자 요약
이 책은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이나 실무를 하는 전문가들이 사례를 통해서 디자인 관련 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디자인 관련 법이 디자이너를 위한 법이 되려면, 법률 실무는 변호사에게 맡기더라도 디자이너 스스로 법적으로 디자인 보호가 무슨 의미인지는 이해해야 한다. 전통적인 법률 서적들은 상표법이면 상표법, 디자인보호법이면 디자인보호법만 다루었다. 하지만 디자인과 관련된 법제는 넓다. 이 책은 특정 법의 틀을 벗어나 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과 같은 권리뿐만 아니라 「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까지를 아울러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대장금 키티, 주몽 키티 캐릭터 디자인
02 포트메리온의 잎사귀 디자인
03 글꼴 디자인의 법적 보호
04 아가타와 스와로브스키의 펜던트 디자인
05 히딩크 넥타이 디자인
06 여우머리 디자인
07 아디다스의 삼선ㆍ버버리의 체크무늬 디자인
08 루이비통의 가방ㆍ에르메스 버킨 백 디자인
09 뉴발란스 운동화의 디자인
10 똥빵과 동빵, 음식물 입체 디자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