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게이미피케이션
게이미피케이션
저자 : 권보연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5
ISBN : 9791130436869

책소개

게이미피케이션은 비게임 분야를 게임으로, 사용자를 플레이어로 전환시키는 의도된 디자인이며 디자이너와 플레이어가 함께 만드는 결과물이다. 게임의 힘을 활용하기 위한 지름길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 따라서 현재는 보다 넓고 본질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시기다. 게임학, 게임디자인, 매체학을 통한 이해와 실천은 게임의 힘을 가장 폭넓게 활용하고 가장 멀리 이르게 하는 최선의 길을 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게이미피케이션은 이미 시작된 미래다. 게임의 힘이 다양한 분야를 향해 확장함으로써 일상 세계에서 책임과 의무에 얽매인 현실적 인간은 활기 넘치는 놀이 세계에 속한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플레이어로 변화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비게임 분야를 게임으로, 사용자를 플레이어로 전환시키는 의도된 디자인이며 디자이너와 플레이어가 함께 만드는 결과물이다. 게임의 힘을 활용하기 위한 지름길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 따라서 현재는 보다 넓고 본질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시기다. 게임학, 게임디자인, 매체학을 통한 이해와 실천은 게임의 힘을 가장 폭넓게 활용하고 가장 멀리 이르게 하는 최선의 길을 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게임의 확장
02 게이미피케이션의 유형
03 착취적 소프트웨어
04 게임의 복층 구조
05 MDA 프레임워크
06 마셜 매클루언과 게이미피케이션
07 승부의 게임, 표현의 게임
08 플레이어의 경험
09 매직 서클
10 게이미피케이션의 시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