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중국의 경쟁다이나믹스 (다국적기업의 진입 및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중국의 경쟁다이나믹스 (다국적기업의 진입 및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저자 : 장세진
출판사 : 박영사
출판년 : 2013
ISBN : 9791130300368

책소개

다국적기업의 진입 및 경쟁전략과 경영성과『중국의 경쟁다이나믹스』. 저자가 지난 10년 동안 중국의 현지기업과 다국적기업에 대해 수행한 연구를 집대성한 책이다.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경쟁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성공적인 다국적기업들이 어떻게 중국사업을 확장했고, 성공적인 중국현지기업들이 어떻게 구조조정과정을 통해 부상하여 다국적기업에 도전하였는가를 살펴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서론
02 다국적기업의 진입전략
03 중국현지경쟁자들의 등장
04 다국적기업과 중국현지기업간의 경쟁
05 다국적기업의 경영성과
06 미래를 위한 경쟁

부록 01 연간 산업실태조사 및 소유권으로 본 기업들의 정의
부록 02 진입방식 결정
부록 03 입지결정
부록 04 합작투자기업에서 독자소유 자회사로의 전환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록 05 민영화 기업들의 경영성과
부록 06 기업생산성 측정방법
부록 07 다국적기업 시장점유율의 결정요인
부록 08 다국적기업과 현지기업의 생존 분석
부록 09 다국적기업과 현지기업의 수익성 분석
부록 10 중국에서의 소득이전

Notes
References
Index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