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NCS기반 교수법
저자 : 김종표|이복희|이영희|홍성욱
출판사 : 양서원
출판년 : 2016
ISBN : 9788999405181
책소개
▶ 이 책은 NCS기반 교수법에 대해 다룬 개론서입니다. NCS기반 교수법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Ⅰ NCS 기반 수업준비(Plan)
Chapter 1 NCS 기반 교수학습방법 알아보기
1. NCS 기반 교수학습방법
2. NCS에 대한 이해
Chapter 2 학습이론과 학습자 특성 파악하기
1. 학습이론과 교수전략
2. 학습스타일과 학습자 특성
Chapter 3 NCS 기반 수업설계하기
1. 수업설계 일반
2. NCS 기반 수업설계
3. NCS 기반 단위수업설계
Chapter 4 NCS 기반 교수학습방법 선정하기
1. 교수학습방법의 분류
2. 교수학습방법의 선정 기준
Part Ⅱ NCS 기반 수업운영 및 스킬(Do)
Chapter 5 강의 오프닝 스킬과 클로징 스킬
1. 강의 오프닝 스킬
2. 강의 클로징 스킬
Chapter 6 이론강의
1. 이론강의
2. 교안
3. 교안의 형태
4. 교안의 예시
Chapter 7 실습
1. 실습 교수학습방법
2. 시범실습식 교수학습방법과 실습가이드
Chapter 8 발표
1. 프레젠테이션 스킬
2. 퍼실리테이션 스킬
Chapter 9 토론
1. 토론식 교수법의 특징
2. 토의법의 유형
3. 토의를 위한 아이디어 도출 및 수렴 기법
Chapter 10 팀 프로젝트
1. 프로젝트 수업
2. 팀 학습 마음열기
3. 문제중심학습(PBL)
Chapter 11 캡스톤디자인
1. 캡스톤디자인의 의의
2. 캡스톤디자인의 성과 및 전제조건
3. 캡스톤디자인 절차 및 운영
Chapter 12 포트폴리오
1. 티칭 포트폴리오의 특징
2. 티칭 포트폴리오의 작성 및 활용
Part Ⅲ NCS 기반 교육평가(See)
Chapter 13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의의
2. 교육평가모형
3.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Chapter 14 NCS 기반 수업평가 실제
1. NCS 교육평가체계
2. NCS 기반 교과목 수업평가 및 작성
3. NCS 유보 및 미개발 교과목 수업평가 및 작성
참고문헌
찾아보기
Chapter 1 NCS 기반 교수학습방법 알아보기
1. NCS 기반 교수학습방법
2. NCS에 대한 이해
Chapter 2 학습이론과 학습자 특성 파악하기
1. 학습이론과 교수전략
2. 학습스타일과 학습자 특성
Chapter 3 NCS 기반 수업설계하기
1. 수업설계 일반
2. NCS 기반 수업설계
3. NCS 기반 단위수업설계
Chapter 4 NCS 기반 교수학습방법 선정하기
1. 교수학습방법의 분류
2. 교수학습방법의 선정 기준
Part Ⅱ NCS 기반 수업운영 및 스킬(Do)
Chapter 5 강의 오프닝 스킬과 클로징 스킬
1. 강의 오프닝 스킬
2. 강의 클로징 스킬
Chapter 6 이론강의
1. 이론강의
2. 교안
3. 교안의 형태
4. 교안의 예시
Chapter 7 실습
1. 실습 교수학습방법
2. 시범실습식 교수학습방법과 실습가이드
Chapter 8 발표
1. 프레젠테이션 스킬
2. 퍼실리테이션 스킬
Chapter 9 토론
1. 토론식 교수법의 특징
2. 토의법의 유형
3. 토의를 위한 아이디어 도출 및 수렴 기법
Chapter 10 팀 프로젝트
1. 프로젝트 수업
2. 팀 학습 마음열기
3. 문제중심학습(PBL)
Chapter 11 캡스톤디자인
1. 캡스톤디자인의 의의
2. 캡스톤디자인의 성과 및 전제조건
3. 캡스톤디자인 절차 및 운영
Chapter 12 포트폴리오
1. 티칭 포트폴리오의 특징
2. 티칭 포트폴리오의 작성 및 활용
Part Ⅲ NCS 기반 교육평가(See)
Chapter 13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의의
2. 교육평가모형
3.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Chapter 14 NCS 기반 수업평가 실제
1. NCS 교육평가체계
2. NCS 기반 교과목 수업평가 및 작성
3. NCS 유보 및 미개발 교과목 수업평가 및 작성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