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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타이포그래피
스크린 타이포그래피
저자 : 엘런 럽튼
출판사 : 비즈앤비즈
출판년 : 2015
ISBN : 9788997716746

책소개

『스크린 타이포그래피』는 필름, 비디오에서부터 웹사이트, 전자출판, 모바일 앱에 이르기까지 화면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법을 친절히 안내한다. 이 책은 글자의 형태와 구조에 관한 전통적 사고를 화면 기반의 기술과 사용자 인터랙션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원칙들과 어떻게 결합시켜야 하는지 실질적인 내용을 알려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화면 기반의 글자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
《스크린 타이포그래피》는 필름, 비디오에서부터 웹사이트, 전자출판, 모바일 앱에 이르기까지 화면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법을 설명한 안내서다. 이 실질적인 입문서는 글자의 형태와 구조에 관한 전통적 사고를 화면 기반의 기술과 사용자 인터랙션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원칙들과 어떻게 결합시켜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또 이 책은 화면에서 글자체를 어떻게 선택하고, 어떻게 스타일을 아름답게 꾸미는지, 텍스트에 애니메이션 원칙을 어떻게 적용할지, 경쟁력 있는 로고와 아이콘은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도 설명한다. 기본 예제와 튜토리얼,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도 수록했다,

《스크린 타이포그래피》은 웹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모션 그래픽스 과정의 교재로 사용될 수 있으며, 디지털 타이포그래피에 대해서 영감을 주는 정보와 기술을 탐구하는 모든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www.typeonscreen.info를 방문하면 화면 기반의 자료에 관한 여러 예시들을 볼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제1장. 화면 위의 폰트

12 웹 폰트: 간략한 역사
14 화면에서의 글자 처리
16 글자의 세부명칭과 분류
18 본문과 제목
20 웹 폰트 선별 조사
36 구글 폰트
38 사례 연구: A-산스
40 사례 연구: 알파베타 ALPHABETA
42 사례 연구: 히스토리+힙스터=힙스토리
43 사례 연구: ZXX 분열적 타이포그래피
44 디자인 수업: 타입페이스 디자인


제2장. 화면 위의 텍스트

50 화면 크기 선택
52 그리드
54 수직과 수평 공간
56 반응적 타이포그래피
58 글자 크기
60 단락 블록
62 글줄 정렬
64 글줄 사이 공간
66 글자 사이
68 계층구조
70 HTML 태그
72 특수 문자
76 디자인 수업: HTML 포스터

제3장. 디지털 출판

80 선형적 독서
82 선택적 독서
84 내용의 흐름
88 궤도적 콘텐츠
90 사례 연구: 잡지
92 글쓰기
94 디자인 수업: 실험적인 독자
96 디자인 수업: 돌연변이 도서관

제4장. 글자와 인터페이스

100 와이어프레임
102 인터랙션 요소
104 메뉴
106 내비게이션으로서의 글자
108 어휘 확장
110 그림자 만들기와 그레이디언트
112 가리기와 보이기
114 타이포그래피와 데이터 표시
116 도표 디자인
118 도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120 사례 연구: 여행 안내 인터페이스
122 디자인 수업: 날씨 앱

제5장. 아이콘과 로고타입

126 그림으로 쓰기
128 사례 연구: 명사 프로젝트
130 화면에서 길 찾기
132 타이포그래피로서의 아이콘
134 사례 연구: 앱 아이콘 만들기
136 확장성
138 사례 연구: 가상적 앱
140 인터랙션을 위한 아이콘
142 사례 연구: 멀지 않은 사이
143 사례 연구: 로고, 내비게이션을 만나다
144 튜토리얼: 인터페이스 아이콘 그리기
146 로고타입
148 색 다루기
150 움직이는 로고타입
152 유연적 로고타입
154 생성적 로고타입
156 확장 벡터 그래픽
158 사례 연구: MFA 브랜딩
160 사례 연구: 대도시 브랜딩
162 디자인 수업: 아이콘



제6장. 애니메이션과 코드

166 애니메이션 기초
172 애니메이션 GIFs
174 디자인 수업: 움직이는 GIF
176 스토리보드
178 내러티브 기술
180 전환: A에서 B로
182 사례 연구: 거리에서의 전환
183 사례 연구: 전환하는 로고
184 사례 연구: 픽셀 페인팅 타이포그래피
185 사례 연구: 킥셀(키네틱 알파벳)
186 타입과 코드
188 프로세싱의 활용
190 스크립토그래퍼의 활용
192 코드 수정하기
196 사례 연구: 컴퓨터 연산 글자
198 사례 연구: 가는 선 글자 생성기
199 사례 연구: 포스터 머신
200 사례 연구: CSS로 알파벳 만들기
202 사례 연구: 론리 웹 타이포그래피
204 디자인 수업: 프로세싱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