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더 스트리트 북 (거리의 문화를 담은 패션 브랜드 40)
더 스트리트 북 (거리의 문화를 담은 패션 브랜드 40)
저자 : 조쉬 심스
출판사 : 1984
출판년 : 2012
ISBN : 9788996871125

책소개

스트리트웨어는 삶의 방식이자 문화 그 자체다!

거리의 문화를 담은 패션 브랜드 40『더 스트리트 북』. 아레나의 전 스타일 에디터이자 에스콰이어와 GQ 등에서 컨트리뷰터로 활약 중인 조쉬 심스의 저서로, 우리가 알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에 대한 모든 것을 한국 최초로 집대성했다. 이 책은 국내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40개의 과거와 현재를 1,200여개의 생생한 이미지를 통해 보여준다. 오베이, 베이프, 애딕트, 스투시 등의 스트리트웨어부터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스포츠웨어, 그리고 디키즈, 칼하트 등 워크웨어까지 망라했으며, 각 브랜드의 기원과 역사, 성취, 전망에 대해 성실하고도 흥미롭게 풀어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NBA는 왜 나이키의 에어 조던을 농구장에서 금지시켰을까?
스케이터들이 디키즈의 바지를 특별히 선호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오베이의 앙드레 아이콘 탄생에 얽힌 이야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에 대한 모든 것을 한국 최초로 집대성한 책

국내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40개의 과거와 현재를 집대성하다
1,200여개의 생생한 이미지 수록!


은 아레나의 전 스타일 에디터이자 에스콰이어와 GQ 등에서 컨트리뷰터로 활약 중인 조쉬 심스(Josh Sims)의 저서 를 번역한 책이다. 오베이(Obey), 베이프(Bape), 애딕트(Addict), 스투시(Stussy) 등의 스트리트웨어부터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같은 스포츠웨어, 그리고 디키즈(Dickies), 칼하트(Carhartt) 등 워크웨어까지 빼곡히 담아낸 이 책은 각 브랜드의 기원과 역사, 성취, 전망에 대해 성실하고도 흥미롭게 풀어낸다. 1,200여개의 생생한 이미지, 브랜드 파운더와의 인터뷰 등이 활용되었음은 물론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뮤지션이자 컬쳐 아이콘 퍼렐(Pharrell)이 BBC를 어떻게 설립하게 되었는지, 오베이의 앙드레 아이콘에 얽힌 사연은 무엇인지, 그리고 스케이터들이 디키즈 바지를 선호하는 이유 등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트리트 브랜드들에 얽힌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스트리트웨어는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니라 삶의 방식이자 문화 그 자체다”

스트리트웨어(streetwear)라는 단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시대다. 패션에 별다른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스트리트웨어라고 불리는 스타일이 젊은 층에게 가장 큰 각광을 받고 있는 조류임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러나 스트리트웨어는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나 흘러가는 유행이 아니다. 스트리트웨어는 그보다 더 거대한 삶의 방식이자 문화 그 자체다.

그 시초가 스케이트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스트리트웨어는 스케이트보딩은 물론 서핑, BMX, 스노보딩 등 흔히 말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비롯해 그래픽 디자인, 펑크, DIY 정신, 아방가르드 록, 힙합, 갱스터 랩 등 많은 것과 관련되어 있다. 이것들은 반체제적인 성격으로 정치적 논쟁거리가 되기도 하고, 언더그라운드 정신과 비판적 사고를 내재하고 있으며, 노동자 계급의 흑인과 예술 학교에서 교육받은 백인에게 주로 지지를 받고 있다. 이렇듯 스트리트웨어는 뻔하고 획일적인 것을 거부하는 다양한 서브컬쳐(subculture)와 결합하며 10대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모든 세대에게 사랑을 받아왔고, 미국을 비롯해 일본, 영국, 호주 등에 전파되어 세계적으로 수십 억 달러의 규모를 가진 시장으로 성장했다.

스트리트웨어는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니라 삶의 방식이자 문화 그 자체다.
조쉬 심스(지은이/ 아레나 전 스타일 에디터, 에스콰이어 & GQ 컨트리뷰터)

이 책을 접하기 전에는 단지 패션아이템이었던 것들이 이제는 스토리가 되어 다가온다. 책에 등장한 브랜드의 사연과, 성취와, 모든 노력의 이야기가 독자들의 가슴에도 의미 있는 울림으로 다가가길 바란다.
김봉현(옮긴이/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저자)

거리 문화와 스트리트 패션의 집대성 격인 이 책은 1990년대를 전후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거리 문화가 21세기를 넘어서 어떤 방식으로 발전되는지에 대하여 세계적인 선구자들의 작업과 함께 소개한다.
홍석우(감수/ 패션 저널리스트, ‘당신의 소년기, yourboyhood.com’ 사진가)

예상하지 못한 일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션 브랜드는 늘 재미있어야 하거든요.
Nigo, A Bathing Ape

애딕트는 ‘진짜’ 제품을 만듭니다.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볼 때 비로소 진면목을 알아챌 수 있는 그런 제품 말이죠.
Chris Carden Jones, Addict

Run DMC는 삼선이 그어진 트랙슈트와 슈퍼스타라고 불리는 운동화를 신고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심지어 그들은 라는 제목의 싱글을 발표하기도 했다.
Adidas

제가 만든 옷을 입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옷이 노동자를 생각하는 정직한 마음과 공정으로 만든 것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Hamilton Carhartt, Carhartt

우리는 스키가 걸었던 엘리트주의 전철을 스노보드가 밟지 않도록 경계해야 합니다.
Jake Burton, Burton

제 제품이 유명해지면 전 늘 우울해져요. 그래서 그만두고 싶기도 하지만 이것으로 많은 돈을 벌 수 있잖아요? 그럴 때마다 저의 선택은 그만 두는 쪽이었죠.
Hiroshi Fujiwara, Goodenough

오는 10월 15일, 나이키는 혁명적인 새 농구화를 출시합니다. 그리고 10월 18일, NBA는 그 농구화를 경기장에서 몰아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NBA도 당신이 그 농구화를 신는 것까지는 막을 수 없습니다.
Nike

모두가 쉽고 안전하기만을 바랍니다. 하지만 저는 도전을 좋아합니다.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것 말이죠.
Erik Brunetti, Fuct

스트리트웨어의 본질은 다른 사람과 똑같아 보이기 싫어하는 마음입니다. 사람들이 ‘너 그 옷 어디서 샀어?’라고 물었을 때 ‘아, 너 이 옷 몰라? 그럼 넌 이 옷을 입을 수 없어. 이베이에서 한 번 잘 찾아보라구.’라고 말하는 것이죠.
Bobby Kim, The Hundreds

Beastie Boys, Ice Cube, Dr. Dre 등의 힙합 뮤지션은 자신의 랩 가사에 벤 데이비스를 언급한 적이 있다. 특히 Dr. Dre는 자신의 뮤직비디오에서 오직 벤 데이비스의 옷으로 가득 찬 옷장을 드러내기도 했다.
Ben Davis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ㆍ A Bathing Ape
ㆍ Addict
ㆍ Adidas
ㆍ Ben Davis
ㆍ Billionaire Boys Club
ㆍ Brown Breath
ㆍ Buried Alive
ㆍ Burton
ㆍ Bhxxl
ㆍ Carhartt
ㆍ Convers
ㆍ Diafvine
ㆍ Dickies
ㆍ Evisu
ㆍ Fred Perry
ㆍ Fuct
ㆍ Goodenough
ㆍ Good Nation
ㆍ Jaygear
ㆍ Lacoste
ㆍ Liful
ㆍ Maharishi
ㆍ Mambo
ㆍ Mecca
ㆍ Mooks
ㆍ Neighborhood
ㆍ Nike
ㆍ Obey
ㆍ One True Saxon
ㆍ Puma
ㆍ Redwing
ㆍ Spiewak
ㆍ Stussy
ㆍ The Hundreds
ㆍ Timberland
ㆍ Triple 5 Soul
ㆍ Vagx
ㆍ Vans
ㆍ X-Large
ㆍ Zooyork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