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붓펜 하나로 시작하는 캘리그라피
붓펜 하나로 시작하는 캘리그라피
저자 : 김연수
출판사 : 디자인이음
출판년 : 2016
ISBN : 9788994796666

책소개

『붓펜 하나로 시작하는 캘리그라피』는 수많은 강의와 프로젝트, 광고 영상 작업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김연수 작가가 붓펜 하나로 즐기는 캘리그라피를 소개합니다. 붓과 먹이 필요한 정통 캘리그라피와 달리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한 글자부터 시작해 긴 문장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따라쓰기 페이지와 함께 구성했습니다. 저자의 탄탄한 실전 경험을 살려 수강생들이 주로 어려워하는 점을 콕콕 짚어 담아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붓펜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배우고 쓰고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악필이라도 걱정 마세요. 붓펜 캘리그라피는 평소 쓰던 글씨와는 전혀 다른 글씨체로 연습할 수 있으니까요. 수많은 강의와 프로젝트, 광고 영상 작업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김연수 작가가 붓펜 하나로 즐기는 캘리그라피를 소개합니다. 붓과 먹이 필요한 정통 캘리그라피와 달리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마음의 안정을 되찾아줄 취미입니다.

한 글자부터 시작해 긴 문장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따라쓰기 페이지와 함께 구성했습니다. 저자의 탄탄한 실전 경험을 살려 수강생들이 주로 어려워하는 점을 콕콕 짚어 담아냈습니다. 책을 따라 연습하다 보면 자신만의 개성 있는 글씨체를 쓸 수 있고, 완성된 작품을 선물이나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쉽게 시작해 오랫동안 즐기는 붓펜 캘리그라피로 마음속 소중한 이야기들을 수려하게 풀어내보세요.

-출판사평

간편한 도구로 즐기는 진정한 취미

말이 아닌 글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붓펜 캘리그라피는 점심시간이나 잠들기 전, 좁은 책상이든 카페 테이블에서든 붓펜 뚜껑만 열어 바로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몇 년에 한번 하는 낯선 취미보다 매일 읽는 짧은 글 한 줄이 더 힘이 되는 법이죠. 캘리그라피도 자주 오래 연습해야 진정한 힐링이 됩니다. 머리가 복잡할 때, 좋은 문장 한 줄을 붓펜 캘리그라피로 적어보세요. 스트레스는 가라앉고 생각이 정리됩니다.

붓펜으로 쓰는 개성 있는 글씨체
붓펜도 붓만큼 다양한 글씨체와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를 리필할 수 있고 잉크가 흐르거나 번질 염려도 적어 훨씬 간편하게 캘리그라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붓펜 잡는 법부터 종이 고르는 법, 펜 종류마다 어울리는 글씨체와 소품 활용법까지 붓펜 캘리그라피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습니다.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우는 캘리그라피
수많은 강의와 광고 영상, 프로젝트를 진행한 캘리그라피 전문가가 자신의 노하우를 속속들이 소개합니다. 글자의 각도와 강조해야 하는 획, 글자의 위치와 크기는 물론이고 조금만 연습해도 글씨가 예뻐 보이는 팁, 문장을 여러 줄로 나눠 쓰는 방법 등 실전에 필요한 포인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한 글자부터 긴 문장까지 차근차근 배우며 손글씨가 선사하는 힐링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캘리그라피 첫걸음
우리는 왜 캘리그라피를 배울까?
붓펜의 매력에 빠져보자
붓과 붓펜의 차이
종이 선택 방법

짧은 글자로 시작하는 캘리그라피
한 글자
받침이 없는 경우
받침이 있는 경우
받침 두 개
쌍자음

두 글자
받침이 없는 경우
같은 단어 반복
받침 하나
받침이 모두 있는 경우
받침 있는 같은 글자 반복
같은 받침 반복

세 글자
받침이 없는 경우
받침 하나
받침 두 개
받침이 모두 있는 경우

네 글자 이상
받침이 없는 경우
받침 하나
받침 두 개
받침 세 개
획수가 많아 쓰기 어려운 경우
여러 곳에 쓰일 수 있는 문장
초보자 글씨

익숙해졌다면 이제 문장을 쓸 차례
한 문장
한 줄 구성
여러 줄 구성
장문 연습

다른 스타일로도 써보자
귀여운 느낌의 쿠레타케 포켓 브러시펜
붓펜의 종류

TIP
조금 더 예쁘게 쓰는 방법
결구법이란?
글자의 간격
잉크양 조절하기
가독성이란?
글씨를 강조하는 방법
일본의 다양한 붓펜
일상에서 캘리그라피 활용하기

에필로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