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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노5로 배우는 3D 프린팅
라이노5로 배우는 3D 프린팅
저자 : 정광섭
출판사 : 청담북스
출판년 : 2016
ISBN : 9788994636665

책소개

미국 Robert McNeel & Associates 공인 트레이너가 직접 집필한 라이노 3D 전문서적으로서 모델링을 만드는데 있어 꼭 알아두어야 할 명령어와 스킬 위주로 설명되어 있다. 저자는 다년간 학원에서 라이노 강의를 하면서 학생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직접 체감하여 라이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잘 따라올 수 있는 전문서적이 필요하다고 판단, 자세한 설명과 그림을 곁들여 최대한 쉽게 라이노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집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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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미국 Robert McNeel & Associates 공인 트레이너가 직접 집필한 라이노 3D 전문서적으로서 모델링을 만드는데 있어 꼭 알아두어야 할 명령어와 스킬 위주로 설명되어 있다.



저자는 다년간 학원에서 라이노 강의를 하면서 학생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직접 체감하여 라이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잘 따라올 수 있는 전문서적이 필요하다고 판단, 자세한 설명과 그림을 곁들여 최대한 쉽게 라이노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집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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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01 라이노 5 알아보기

01. Rhino 3D란?

02. NURBS란?

03. 3D 프린팅

04. 라이노 5 시스템 요구 사항과 시험판 설치하기

- 라이노 5 컴퓨터 권장 사양

- 라이노 5 시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05. 플러그인(Plug-in) 시험판 설치

06. 유효한 사이트 소개



Chapter 02 필수 기능들 알아보기

01. Rhino 5 화면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 메인화면 구성 살펴보기

- 메인 툴바

- 상태 표시줄

- 뷰포트(시점) / 그리드 설명

- 화면표시 모드

02. 개체(오브젝트) 종류 알아보기

03. 마우스 조작 방법 배우기

- 마우스 기능 및 조작 방법

- 팝업 도구함

- 개체(오브젝트) 선택하기

04. 검볼위젯

- 검볼 조작 방법

- 폴리서피스 솔리드에서의 검볼 활용 예제

05. 레이어 만들기

- 레이어 만드는 방법

- 레이어 활용 예제

06. 개체 스냅(Object Snaps) 배우기

- 개체 스냅 활용 예제

07. 좌표 개념 이해하기

- 절대 좌표

- 상대 좌표

- 상대 극 좌표

- 상대 좌표 활용 예제

- 상대 좌표 / 상대 극좌표 활용 예제

08. 단축키 만들기



Chapter 03 주요 기능 알아보기

01. 명령어 모음 알아보기

02. 커브 도구함

- 커브 필릿

- 커브 모따기

- 커브 블렌드

- 커브 일치

- 커브 간격띄우기

- 커브 연장

- 2뷰로부터 커브

- 단면 프로파일로 부터 커브

- 커브 재생성

03. 서피스 만들기

- 평면형 커브를 사용한 서피스

- 커브 네트워크를 사용한 서피스

- 로프트

- 2,3, 또는 4 가장자리 커브를 사용한 서피스

- 패치

- 절단평면

- 그림 프레임

- 직선 돌출

- 1개 레일 스윕

- 2개 레일 스윕

- 회전 / 레일 회전

04. 서피스 도구함

- 서피스 필릿

- 서피스 연장

- 서피스 모따기

- 서피스 블렌드

- 서피스 간격띄우기

- 서피스 일치

- 서피스 재생성

05. 솔리드 도구함

- 부울 합집합

- 부울 차집합

- 부울 교집합

- 부울 연산 분할

- 쉘

- 평면형 구멍 끝막음

- 동일 평면 상의 모든 면 병합

- 가변 반지름 필릿

- 가변 반지름 모따기

06. 개체로 커브 만들기

- 투영

- 가장자리 복제

- 테두리 복제

- 면 테두리 복제

- 아이소커브 추출

- 와이어 프레임 추출

- 개체 교차

- UV 커브 만들기

- 2D 도면 만들기

07. 변형 도구함

- 이동

- 복사

- 2D 회전

- 3D 크기 조정

- 미러

- 서피스상의 방위 지정

- 직사각형 배열

- 원형 배열

- 구부리기

- 점_설정

- 케이지 편집

08. 배경 비트맵

09. 가장자리 도구함

- 가장자리 분석 옵션창 알아보기

- 가장자리 표시

- 가장자리 예제 활용방법



Chapter 04 모델링 만들기

01. 베이비 로션 용기

1. 타원형 용기

2. 나선형 입구

3. 펌프형 캡

02. 커피 머신

1. 드립 트레이

2. 드립 그리드

3. 커피 머신 측면

4. 커피 머신 물통

5. 커피 머신 전면

6. 컵 받침대

7. 캡슐 컨테이너

8. 슬라이더

9. 조작부

10. 커피 추출구



Chapter 05 V-ray for Rhino

01. V-Ray For Rhino 메뉴얼 알아보기

02. V-Ray Material Editor 의 레이어 알아보기

03. 렌더링 적용할 개체 만들기

04. V-Ray 주변 환경 기본 세팅 값 불러오기

05. 칼라와 반사도 재질 입혀보기

06. 구 개체에 빛 넣기

07. 이미지 맵핑하기

08. 투명 재질 만들기

09. 투명 재질에 칼라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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