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뇌가 놀고싶을때 꼴람패턴그리기 (점.선.면으로 노는 자유로운 상상 놀이 책)
뇌가 놀고싶을때 꼴람패턴그리기 (점.선.면으로 노는 자유로운 상상 놀이 책)
저자 : 제이크 맥도날드
출판사 : 옥당
출판년 : 2017
ISBN : 9788993952827

책소개

처음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뇌를 깨우고 놀게 하는 꼴람패턴 그리기!
점을 잇고 선을 그리면 나타나는 마법의 패턴을 만나보자!
점의 테크닉, 선의 리듬, 아름다운 꼴람의 세계로!

책장을 넘길수록 상상력을 자극하는 꼴람패턴 54개.
행운을 부르는 멋진 꼴람패턴을 이어보고 그려보고 칠해보자!
점과 선의 리듬과 반복이 예술성과 상상력을 일깨워준다.
패턴의 반복과 대칭은 집중력·인내심뿐 아니라 과학적·수리적 사고력도 키워준다.

남인도 여성들은 오래 전부터 해가 뜨고 지기 전, 집 앞에서 쌀가루나 꽃가루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곤 했다. 점으로 격자를 만들고, 점 사이를 휘도는 선으로 아름다운 문양을 탄생시켰는데, 이 문양을 꼴람, 혹은 랑골리라고 한다. 꼴람은 집안에 행운을 불러들이고, 집에 오는 이들을 환영하는 의미가 있어서 집 앞에 그려놓고 집 안으로 들어올 때 밟고 들어오게 한다. 그래서 꼴람에는 ‘신들이 땅으로 내려올 때 발을 딛는 받침대’라는 뜻이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처음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뇌를 깨우고 놀게 하는 꼴람패턴 그리기!

점을 잇고 선을 그리면 나타나는 마법의 패턴을 만나보자!



- 책장을 넘길수록 상상력을 자극하는 꼴람패턴 54개.

- 행운을 부르는 멋진 꼴람패턴을 이어보고 그려보고 칠해보자!

- 점과 선의 리듬과 반복이 예술성과 상상력을 일깨워준다.

- 패턴의 반복과 대칭은 집중력·인내심뿐 아니라 과학적·수리적 사고력도 키워준다.



점의 테크닉, 선의 리듬, 아름다운 꼴람의 세계로!



남인도 여성들은 오래 전부터 해가 뜨고 지기 전, 집 앞에서 쌀가루나 꽃가루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곤 했다. 점으로 격자를 만들고, 점 사이를 휘도는 선으로 아름다운 문양을 탄생시켰는데, 이 문양을 꼴람, 혹은 랑골리라고 한다.

꼴람은 집안에 행운을 불러들이고, 집에 오는 이들을 환영하는 의미가 있어서 집 앞에 그려놓고 집 안으로 들어올 때 밟고 들어오게 한다. 그래서 꼴람에는 ‘신들이 땅으로 내려올 때 발을 딛는 받침대’라는 뜻이 있다.

대중적이고 서민적인 예술로 일상에 깊이 뿌리내려 사랑받는 꼴람은 기쁜 일이 있을 때는 흥을 돋우려고 문양이 더 크고 정교해진다. 축제 때는 종교가 달라도 다 같이 꼴람 그리기에 참여하기도 한다. 꼴람 문양의 기본은 뭐니 뭐니 해도 점들의 격자다. 이 책은 여기서 출발한다. 점과 선의 리듬과 반복이 여러분의 예술성과 상상력을 일깨워줄 것이다. 자 이제 점과 선의 예술, 아름다운 꼴람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