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 250가지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 250가지
저자 : 다이앤 밀리스
출판사 : 홍시
출판년 : 2011
ISBN : 9788993941401

책소개

누구라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250가지!

「오늘부터 시작하는 친환경 생활 250가지」시리즈. 쇼핑, 뷰티, 헬스, 이렇게 우리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기본적인 지침부터 재치 있는 아이디어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라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과 생각들을 담았다. 실태와 개선책들을 구체적이면서도 간결하게 제안해 부담 없이 읽고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좀 더 일상에 가깝고 다양한 친환경 생활 지침들을 안내하고 있다.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에서는 소비가 만연한 현실에서 도움이 될 만한 친환경적 생활 습관 250가지를 소개한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정보와 상식, 그리고 유쾌한 아이디어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환경과 함께하는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죽기 아니면… 친환경적으로 살고 싶다. 그런데 어떻게?
‘오늘부터 시작하는 친환경 생활 250가지’ 시리즈


“생활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
아무것도 사지 않기부터 관 구입까지-
나와 지구가 함께 만족하는 쇼핑 즐기기

합리적인 소비,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을 생각해야 할 때
쇼핑, 뷰티, 헬스─ 생활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스트레스 해소엔 쇼핑, 예뻐질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데이트에 자동차는 필수!’ 이렇듯 소비적인 공식이 통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에선 고민하는 모습들도 있습니다. 쇼핑할 때마다 받아온 비닐봉지가 아깝다든지, 화장품 속 성분이 미심쩍다든지, 멋진 모피 코트 앞에서 갈등된다든지…… 외면하고 싶은 불편한 진실들을 어렴풋이 알고 있기 때문이겠죠. 우리가 쓰고 버리는 비닐봉지가 한 해 1조 2천만 장이 넘는다는 것, 거리낌 없이 사용하는 미용 제품 속에 175가지나 되는 화학물질이 뒤섞여 있다는 것, 향수 재료로 쓰이기 위해 사냥된 사향노루가 멸종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 등…… 이렇게 놀라운 진실들이 친환경 생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란 사실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더 이상 다음으로,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오늘부터 지금 이 순간이 친환경 생활에 뛰어들어야 할 때입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친환경 생활 250가지』 시리즈는 특별한 환경운동가를 위한 책이 아닙니다. 쇼핑, 뷰티, 헬스, 이렇게 우리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기본적인 지침부터 재치 있는 아이디어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라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과 생각들을 담았습니다. 또한 실태와 개선책들을 구체적이면서도 간결하게 제안해 부담 없이 읽고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친환경’이란 단어는 숱하게 들어왔어도 정작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거나, 좀 더 일상에 가깝고 다양한 친환경 생활 지침을 알고 싶은 모든 독자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이 시리즈에서 각 권마다 제안하는 에코 라이프스타일은 250가지이지만, 한결 같은 메시지로 개개인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전합니다. 오늘날의 무분별한 소비주의와 환경 경시에서 비롯된 문제들을 꼬집고 노동 착취와 동물실험으로 점철된 비윤리적 기업 관행에 대해 경고하는 동시에,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먼저 목소리를 내며 행동하기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환경문제에 대처해온 해외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환경문제가 전 세계적인 관심사임을 드러내고, 관심의 범위와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제안들을 하나둘씩 따라가다 보면 합리적이면서 절제된 소비 생활과 생명을 존중하고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 ‘매우 시급한 일’이란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친환경 생활에 무관심했다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감상적이기만 한 환경주의자였다면 적극적인 실천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기를, 자신이 바뀌고 생활이 변화되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적에 동참하기를,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바랍니다. 자, 이제 즐겁고도 필사적인 친환경 생활을 시작합니다.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
소비, 그것이 없는 인간의 삶이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옷, 음식, 자동차, 집…… 마트에서 물건을 고르는 행위는 매우 간단하지만 그 선택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은 상상 이상입니다. 소비로 인해 우리의 생활이 풍족하고 편해질수록 환경은 위협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기업들은 앞다퉈 친환경 이미지를 내세우고 연예인들은 동물 보호를 위한 ‘모피 반대’ 운동에 동참을 선언하는 등 환경문제에 관한 관심사가 이슈화되고 있지만, 정작 무엇이 환경을 위한 진정한 길인지, 개개인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실천하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은 이런 현실에서 도움이 될 만한 에코 라이프스타일 250가지를 소개합니다. 이 책이 제안하는 정보와 상식, 그리고 유쾌한 아이디어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환경과 함께하는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