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홈스쿨 독서록 쓰기
홈스쿨 독서록 쓰기
저자 : 김순례
출판사 : 파인앤굿
출판년 : 2010
ISBN : 9788993577105

책소개

우리아이 열린미래를 위한 『홈스쿨 독서록 쓰기』. 자기주도적 독서를 통한 나만의 독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스스로 책을 읽으며 독서이력을 관리하고 독서활동을 하여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자녀의 독서 이력철 관리를 위한
《독서습관 100억원의 상속》저자 김순례 선생님의
‘독서록 쓰기’ 교육 비법 대공개


이 책은 독후활동 및 독서록 쓰기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한 게 너무 많은 부모님과 어린이들을 위해 탄생한 책입니다.

-제1장에서는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들에 대해 이야기해 두었습니다.
-제2장과 3장에는 독서감상문 쓰는 법을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제4장은 어렵게만 생각되었던 원고지 쓰는 방법과 교정부호에 대해 설명해 두었습니다.

이 책은 입학사정관제에 맞춰 아이들의 창의력,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 등의 향상에 기반이 되는 독후활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자세히 수록하였습니다.
책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 책을 읽고도 자기 생각을 표현하기 어려워하거나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부모님이 손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홈스쿨 독서록 쓰기》를 통해, 이제 학원이 아닌 부모님의 설명만으로 아이는 단순히 책만 읽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 말할 수 있으면 그것을 독후활동으로 확장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 독서노토는 광합성을 돕는 햇볕과 같다

제1장 책 읽고 자유롭게 표현하기
하나. 책 속의 주인공과 나를 비교해 보기
둘. 작가처럼 이야기 만들어 보기
셋. 마음에 들지 않는 책 내용 바꾸기
넷. 책 속 등장인물에게 줄 상장 만들기
다섯. 인상 깊은 문장 옮겨 적기
여섯. 생각그물로 표현하기
일곱. 여러 가지 그림으로 표현하기
여덟. 주인공과 인터뷰하기
아홉. 독서퀴즈 만들기
열. 나만의 책 만들기

제2장 독서감상문 쓰기의 기본원칙
하나. 생각을 잘 표현해 내려면
둘. 독서감상문을 잘 쓰려면
셋. 독서감상문의 제목 정하기
넷. 독서감상문의 내용 채워 넣기

제3장 다양한 형식의 독서감상문 쓰기
하나. 편지형식의 독서감상문
둘. 일기 형식의 독서감상문
셋. 생활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넷. 설명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다섯. 주장글 형식의 독서감상문
여섯. 시 형식의 독서감상문
일곱. 관찰기록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여덟. 기행문이나 견학기록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제4장 원고지 바르게 쓰는법
하나. 왜 원고지에 글을 써야 하나요?
둘. 띄어쓰기는 어떻게 하나요?
셋. 원고지 첫 장엔 무얼 쓰나요?
넷. 문장부호는 어떻게 쓰나요?
다섯. 지우개 없이도 글을 고칠 수 있어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