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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잡히는 프로세싱
손에 잡히는 프로세싱
저자 : 케이시 리아스|벤 프라이
출판사 : 인사이트
출판년 : 2011
ISBN : 9788991268982

책소개

프로세싱, 누구나 할 수 있다!

『손에 잡히는 프로세싱』은 이미지, 애니메이션, 인터랙션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데 쓰이는 '프로세싱'을 다루는 방법을 짜임새 있게 알려준다. '도형을 그리고 색을 입혀 보며 프로세싱 시작하기'부터 '변수를 적용해 코딩하기',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그래픽 변화시키기', '이미지나 폰트 같은 미디어를 이용해 화면 구성하기' 등 게임,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를 만들 때 응용할 수 있는 기법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은 독자들이 프로세싱을 더 수월하게 이해하고 익히기 쉽게 안내해주고, 간결하게 개념을 정리하고 다양한 예제를 실었으며 더불어 미디어 아트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도 함께 담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프로세싱(Processing)은 미디어 아트를 작업할 수 있는 오픈소스 언어다. 사용법이 쉬운데다 오픈소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웹사이트에 튜토리얼과 라이브러리가 많이 공개되어 있어, 초보자라 하더라도 인터랙티브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처음부터 대단한 작품을 만드는 사람은 없다. 누구나 시작점이 필요하다. 『손에 잡히는 프로세싱』은 프로세싱을 다루는 방법을 짜임새 있게 알려줌과 동시에 미디어 아트를 잘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도 담고 있다. 미디어 아트로 작품을 만들려는 사람이라면, 프로그래밍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 도형을 그리고 색을 입혀 보며 프로세싱 시작하기
-. 변수를 적용해 코딩하기
-.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그래픽 변화시키기
-. 이미지나 폰트 같은 미디어를 이용해 화면 구성하기
-. 속도와 방향, 랜덤한 동작으로 영상의 움직임을 다양화하기
-. 함수, 객체, 배열의 기본에 쉽게 접근하기
-. 로봇 예제를 변화시켜 가며 프로세싱 적용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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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1장 Hello
스케치하기와 프로토타이핑
유연성
거인들
가계도
함께 해요

2장 코드 시작하기
첫 프로그램
보여주기
저장하기
공유하기
예제와 참조문

3장 그리기
기본 도형
그리는 순서
도형의 특성
색채
사용자 정의 도형
주석
로봇 1: 그리기

4장 변수
변수 만들기
프로세싱의 변수
간단한 수학
반복문
로봇 2: 변수

5장 반응
따라가기

클릭하기
위치
타이프하기
로봇 3: 반응

6장 미디어
이미지
폰트
도형
로봇 4: 미디어

7장 움직임 다루기
속도와 방향
트위닝
랜덤한 움직임
타이머
순환하기

이동, 회전, 비례
로봇 5: 움직임

8장 함수
기본 함수
함수 만들기
반환 값
로봇 6: 함수

9장 객체
클래스와 객체
로봇 7: 객체

10장 배열
배열 만들기
반복과 배열
배열의 객체
로봇 8: 배열

11장 확장
3D
이미지 내보내기
Hello Arduino
커뮤니티

부록A 코딩 팁
부록B 데이터 타입
부록C 연산 순서
부록D 변수의 유효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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