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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
모바일 광고
저자 : 체탄 샤르마|조 헤어조그|빅터 멜피
출판사 : 연암사
출판년 : 2011
ISBN : 9788986938845

책소개

개념적이고, 분석적이며, 실용적인 접근법으로 모바일 광고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한다. 신생 광고시장에 대한 최초의 포괄적인 지침서로서 기술과 마케팅 측면에서 관계된 모든 사람들의 필독서다. 또한 업계 베테랑인 저자들의 오랜 경험과 주요 경영자들의 통찰, 구체적인 사례연구가 담긴 이 책은 모바일 광고를 이해하기 위한 이상적인 해설서가 될 것이다.



특히 현재 모바일 광고시장을 움직이는 보다폰 모바일 광고 책임자 리처드 새거스, 디아지오 혁신 담당 이사 실 샐러, 리듬 뉴미디어 사장 우잘 콜리, MTV 인터내셔널 부사장 이언 스튜어트,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솔루션 그룹 책임자 조 도란. 릴라이언스 인포콤 사장 마헤시 프라사드 등 주요 경영자들의 혜안을 담아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제 경험들을 가감없이 들려주고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당신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라

전 세계 모바일 광고계를 이끌고 있는 최고 경영자와 실무자들의 혜안이 담긴 보고서



모바일 광고시장이 성장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난관은 무엇인가?

왜 마케터들은 새로운 매체를 쉽게 수용하지 못하는 것일까?



모바일은 주요한 광고 매체로 부상할 기본 준비를 마쳤을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에 비해 지역성과 개인성 또한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요소는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따라서 모바일은 연간 5천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광고시장에서 한몫을 차지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 그 기회를 이 책을 통해 손 안에 틀어쥐길 희망한다.



『모바일 광고』는 신생 광고시장에 대한 최초의 포괄적인 지침서로서 기술과 마케팅 측면에서 관계된 모든 사람들의 필독서다. 또한 업계 베테랑인 저자들의 오랜 경험과 주요 경영자들의 통찰, 구체적인 사례연구가 담긴 이 책은 모바일 광고를 이해하기 위한 이상적인 해설서가 될 것이다.



특히 현재 모바일 광고시장을 움직이는 보다폰 모바일 광고 책임자 리처드 새거스, 디아지오 혁신 담당 이사 실 샐러, 리듬 뉴미디어 사장 우잘 콜리, MTV 인터내셔널 부사장 이언 스튜어트,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솔루션 그룹 책임자 조 도란. 릴라이언스 인포콤 사장 마헤시 프라사드 등 주요 경영자들의 혜안을 담아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제 경험들을 가감없이 들려주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매체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 책이라는 평가를 이 부분에서 받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현재 시장은 모바일 광고에 열광하고 있다. 이제 그 열기를 실속있는 비즈니스로 전환할 때가 되었다. 『모바일 광고』는 개념적이고, 분석적이며, 실용적인 접근법으로 모바일 광고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한다.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긴 하지만 모바일이 의미 있는 광고플랫폼으로 자리 잡으려면 몇 가지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 이 책은 아직까지 남아있는 장애물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조언한다. 또한 직접반응판촉, 검색광고, 광고요율 결정모델, 브랜드 캠페인을 조명한다. 이 책의 저자들은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가 남아있지만 모바일 광고시장이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밖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

- 모바일 광고의 성장과정

- 인터넷과 소비자 주도권(Consumer Control)의 영향

- 광고효과 측정지표

- 모바일 광고시장의 구조적 문제

- 촉망받는 사업모델

- 주요 사례연구

- 기술적 난관과 실용적 해법

- 이용자 경험과 모바일 광고의 미래

- 주요 경영자들의 의견



“대단히 통찰력 넘치는 책이다. 모바일 광고를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 론 엘긴(Ron Elgin), DDB 월드와이드 사장



“이 책의 저자들은 모바일 광고가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회를 활용하기 위한 청사진을 보여준다. 이 책은 실용적이고, 명확하며, 매우 구체적이다.”

- 조영주, 전 KTF 사장



“광고시장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도움을 주는 책은 드물다. 그러나 『모바일 광고』는 양쪽의 관점에서 모바일 광고시장을 조명한다. 새롭게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시장에 관계된 모든 기업과 개인에게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다.”

-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 페이스북 부사장



“모바일은 진정으로 개인화된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은 모바일 환경의 특수성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모바일 광고』는 모바일이라는 강력한 신생 플랫폼을 제대로 활용하는 데 필요한 지도가 되어줄 것이다.”

- 래리 웨버(Larry Weber), W2 그룹(W2 Group) 사장 및 『소셜 웹 마케팅』저자



“미래가 모바일에 있다고 믿는다면 이 책은 그 미래로 가는 지침이다. 이 책은 명확한 내용, 풍부한 자료, 예리한 통찰을 담고 있다.”

- 옴 말릭(Om Malik), 기가옴(GigaOM) 창간자



“청소년들은 거의 하루 종일 휴대전화를 쓴다. 따라서 모바일 광고시장에 엄청난 기회가 있다는 사실은 자명하다. 이 책의 저자들은 치열한 조사, 깊이 있는 분석, 실용적인 통찰을 통해 모바일 광고시장의 핵심적인 영역을 해부한다. 모바일 광고시장에 관계된 모든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나카무라 야스히사, NTT 도코모 이사 및 『무선 데이터 서비스』 공저자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머리글

감사의 글



1 광고의 역사

2 디지털 혁명

3 5대 핵심 지표

4 모바일 광고 개요

5 모바일 광고시장의 과제와 촉진인자

6 모바일 광고모델

7 다양한 모바일 광고사례

8 기술 - 디지털 광고의 생명줄

9 미래의 핵심 트렌드

10 영향력을 발휘하는 주요 경영자 견해

11 결론 및 조언

맺는 글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