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이야기 경영 (기업을 변화시키는 스토리텔링의 힘)
이야기 경영 (기업을 변화시키는 스토리텔링의 힘)
저자 : 에벌린 클락
출판사 : 연암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86938654

책소개

죽어가는 회사도 살리는 이야기경영!

이 책은 암스트롱 인터내셔널, 나이키, 3M, 코스트코, 페덱스, 사우스웨스트 항공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완성하는 '이야기 경영'에 대해 소개한다. 조직문화에서 이야기가 발휘하는 저력과 리더십의 진수를 설명한다. 탁월한 리더는 예전부터 내려오는 일화나 새로이 발굴한 이야기를 직원들에게 들려주고 감동을 선사한다.

업무적인 내용을 가르쳐주는 것이 리더가 할 일의 전부가 아님을, 직원들이 이야기를 통해 회사의 가치를 알게 될수록 자긍심과 충성심은 자연히 올라가고, 회사는 성공적인 조직으로 발전하게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회사의 핵심 이야기를 찾기 위한 도움말, 회사의 이야기를 평가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기업 스토리 양식 등의 참고사항을 제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야기는 죽어가는 회사도 살린다!
생생하고 흥미로운 사례를 통해 회사의 가치를 알게 될수록 직원들의 자긍심과 충성심은 자연히 올라가고, 회사는 성공적인 조직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야기 경영』은 이러한 조직문화에서 이야기가 발휘하는 엄청난 저력과 리더십의 진수를 명쾌하게 보여주고 있다.

『Just tell It』

탁월한 리더는 직원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준다. 정기적으로 ‘일원들’을 회사 행사로 불러들여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일화들을 이야기해주거나, 새로이 발굴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훌륭한 리더는 직원, 고객, 이해관계자들을 감동시킴으로써 동시대 사람들에게 활력이 될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훌륭한 경영자는 직원들에게 원대한 사명을 알려주거나 업계 용어를 가르쳐주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안다. 직원들이 자신이 속한 조직이 지향하는 바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회사의 사람과 가치 그리고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책에서 다룬 회사들은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세계적인 기업들로 조직의 규모나 영리성, 공ㆍ사기업을 막론하고 조직을 경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감사의 말
추천사
머리말

01. 암스트롱 인터내셔널
02. 나이키
03. 3M
04. 케이피 코퍼레이션
05. 이스트먼 코닥
06. 코스트코
07. 메리케이
08. 폭스
09. 노스웨스턴 뮤추얼
10. 페덱스
11. WRQ
12. 메드트로닉
13. 사우스웨스트 항공
14. 컨네이너 스토어
15. REI
16. 이야기를 사용하는 기타 조직들
17. 이야기를 빼면 무엇이 남는가?

부록
A 우리 회사의 핵심 이야기를 찾기 위한 도움말
B 우리 회사의 이야기를 평가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C 기업 스토리 양식
D 필수적인 사내 교육에 대한 연구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