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Xcode로 배우는 코코아 프로그래밍
Xcode로 배우는 코코아 프로그래밍
저자 : 시바타 후미히코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0
ISBN : 9788979147575

책소개

맥과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가장 흔히 쓰이는 프레임워크인 코코아와 찰떡궁합인 툴은 바로 Xcode이다. 이 책은 코코아 프로그래밍을 Xcode를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실용적인 예제로 설명한다.'



무엇보다 전자계산기, 브라우저, PDF 리더, 무비 플레이어, 이미지 뷰어, 이미지 편집툴, 슬라이드 쇼, 스크린 세이버 등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개발해 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분하여 설명한다. 또한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소개하여 더 효과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실용적인 예제 중심으로 익히는 코코아 프로그래밍



맥과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가장 흔히 쓰이는 프레임워크인 코코아와 찰떡궁합인 툴은 바로 Xcode이다. 이 책은 코코아 프로그래밍을 Xcode를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실용적인 예제로 설명한다.

무엇보다 전자계산기, 브라우저, PDF 리더, 무비 플레이어, 이미지 뷰어, 이미지 편집툴, 슬라이드 쇼, 스크린 세이버 등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개발해 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분하여 설명한다. 또한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소개하여 더 효과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제 Xcode를 활용한 코코아 프로그래밍을 이용해 더욱 빠르고 경쾌하게 맥과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보자!



[주요내용]

Xcode로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Xcode 프로젝트

Xcode 개발 환경 설치하기

WebKit을 활용한 브라우저 개발하기

PDFKit을 활용한 리더 개발하기

QTKit을 활용한 무비 플레이어 개발하기

ImageKit을 활용한 이미지 뷰어 개발하기

ImageKit을 활용한 이미지 편집툴 개발하기

ImageKit을 활용한 슬라이드 쇼 개발하기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스크린 세이버 개발하기

CalendarStore를 활용한 달력 개발하기

디버깅

레퍼런스 라이브러리 활용법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Xcode로 개발하기 전에

1.1 이 책의 구성

1.2 Xcode 개요

1.3 Xcode 시작하기

1.4 Xcode로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1.5 Xcode의 프로젝트

1.6 Xcode의 도움말

1.7 Interface Builder 개요



2 Xcode로 개발하는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2.1 Xcode 개발 환경 설치하기

2.2 샘플 프로젝트 빌드하기

2.3 빈 애플리케이션 빌드하기

2.4 버튼 애플리케이션

2.5 버튼을 누를 때 시간 표시하기

2.6 간이 전자계산기 만들기(Cocoa 바인딩)

2.7 인터페이스 확장하기

2.8 사칙연산 기능 추가하기



3 WebKit을 활용한 웹 브라우저 개발하기

3.1 프

로젝트 준비하기

3.2 기본 인터페이스 설계하기

3.3 사용자 인터페이스 확장하기



4 PDFKit을 활용한 PDF 리더 개발하기

4.1 프로젝트 준비하기

4.2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하기

4.3 소스 코드를 추가하고 동작 확인하기

4.4 메뉴 추가하기



5 QTKit을 활용한 동영상 플레이어 개발하기

5.1 프로젝트 준비하기

5.2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하기

5.3 Xcode를 사용해서 실행 결과 확인하기

5.4 파일 읽기

5.5 간단한 편집 기능 구현하기



6 ImageKit을 활용한 이미지 브라우저 개발하기

6.1 프로젝트 준비하기

6.2 UI 설계와 동작 확인하기

6.3 UI 객체 연결을 설계하기

6.4 소스 코드를 추가하고 동작 확인하기

6.5 줌 기능 추가하기



7 ImageKit을 활용한 이미지 에디터 개발하기

7.1 프로젝트 준비하기

7.2 UI 설계 1

7.3 UI 설계 2

7.4 구현 파일 개발과 동작 확인하기

7.5 Tool 메뉴 추가

7.6 동영상 읽기와 저장 기능 구현하기



8 ImageKit을 활용한 슬라이드 쇼 개발하기

8.1 프로젝트 준비하기

8.2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하기

8.3 구현 파일 개발과 동작 확인하기



9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화면 보호기 개발하기

9.1 프로젝트 준비하기

9.2 구현 파일 편집하기

9.3 모듈의 동작 확인하기

9.4 랜덤 크기 사각형 그리기



10 CalendarStore를 활용한 달력 개발하기

10.1 프로젝트 준비하기

10.2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하기

10.3 구현 파일 개발과 동작 확인

10.4 기존 캘린더에 이벤트 추가하기



11 프로그램 디버깅과 소스 코드 수정하기

11.1 브레이크 포인트 설정하기

11.2 와치 포인트 이용하기



12 국제화하기

12.1 한글 리소스 준비하기

12.2 한글 표시 확인하기



부록A 레퍼런스 라이브러리 활용법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