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4차원 속독법
4차원 속독법
저자 : 김영철
출판사 : 비전플러스
출판년 : 2017
ISBN : 9788976550316

책소개

컵라면 하나가 익을 동안 10권의 책을 읽게 만드는 책

은 학습자에게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게 한다.
책 읽는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진다. 또 읽는 목적이나 중요도, 난이도에 따라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내용에 몰입되는 능력도 개발된다.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되며 성적이 많이 향상될 수 있다.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 또한 크게 향상될 수 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창조적인 마인드도 개발된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며 꿈을 이루는 능력도 개발된다. 이러한 효과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① 독서 능력 10~100배 개발(최초 속도 분당 500자 기준) : 고속도로에선 자동차가 빨리 달릴 수 있는 것 같이, 훈련을 통해 머릿속에 고속도로와 같은 뇌회로를 형성하여 글자들이 뇌리에 찍히는 순간 저절로 읽혀지게 하는 방식으로 성인은 10~30배, 성장기의 학생은 100배 이상의 독서 능력을 개발한다.
② 몰입 능력 개발 : 흥미로운 것에 푹 빠져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몰입’이다. 그러나 책을 읽을 때 내용에 바로 몰입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은 독서할 때 자연스럽게 내용에 몰입되는 능력을 개발한다.
③ 효율적인 독서 능력 개발 : 읽는 목적, 중요도, 난이도에 따라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독서 능력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독서를 할 수 있게 된다.
④ 분석, 정리, 기억력 개발 : 글의 유형에 따라 그 요소들을 상상 속에서 독창적인 방법으로 분석, 정리, 기억하는 능력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내용을 쉽고 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⑤ 사고력 개발 : 학습을 통해 뇌에 주어지는 자극은 뇌신경세포들 사이의 시냅스연결을 긴밀하게 하여 4차원 속독을 위한 뇌 회로들을 형성한다. 또 그러한 자극이 지속되면서 뇌 회로들은 고도의 독해(讀解) 능력을 갖는 「4차원 속독 시스템」으로 발전된다. 이를 통해 또 다른 확장 영역인 사고력이 자연스럽게 개발된다.
⑥ 창의력 개발 의 중심 원리인 ‘믿음의 원리’(히 11:1)는 잠재 능력을 개발하는 열쇠이다. 은 ‘믿음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체득케 하며 다양한 방면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한다.
⑦ ‘할 수 있다’는 마인드 개발 자신이 가능성으로 가득한 존재인 것을 깨닫게 하고, 그 가능성을 개발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체득케 함으로써 어떠한 문제를 만나더라도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창조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개발한다.
정보화 사회가 발전할수록 지식의 반감기는 단축된다. 빠른 학습자가 그만큼 앞서 갈 수 있는 시대인 것이다. 은 이러한 시대의 모든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공부의 神 비법"
고속도로에선 자동차가 빨리 달릴 수 있는 것 같이, 훈련을 통해 머릿속에 고속도로와 같은 뇌회로를 만들어 글자들이 뇌리에 찍히는 순간 저절로 읽혀지게 하는 방식으로 성인은 10~30배, 성장기의 학생은 100배 이상의 독서 능력을 개발한다.
-저자

한 달의 수강 기간이 끝난 지금 나의 독서 능력은 20배 이상 향상되었다. 최초 속도 분당 842자에서 이제 17,800자를 읽는다. 뿐만 아니라 전에 읽던 방식보다 더 많은 것을 기억하고, 더 깊이 이해하고, 더 즐겁게 독서하고 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1학년 안웅기

전문서적이나 처음 접하는 내용의 책을 읽을 때 좀 더 빠르게 읽고, 오래 기억하고 싶어 4차원 속독법을 찾았다. 내용에 저절로 몰입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하는 은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1분에 741자를 읽던 나의 독서 능력이 8주 과정을 마치는 지금은 분당 43,953자를 읽는 수준으로 향상되었다.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 서강대학교 로스쿨 합격 이혜원

예전에는 일주일 정도 걸리던 책 한 권을 토요반으로 12개월을 배운 지금은 10초면 다 읽고 1~2분 정도 분석, 정리하면 줄거리를 말할 준비까지 마칠 수 있다. 분당 470자 읽던 내가 지금은 886,500자를 읽고 줄거리를 말할 수 있으니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놀랍다. 또 SBS 순간포착_세상에 이런 일이에 출연하여 ‘속독왕’이라 인정받은 것이 자존감 향상과 더 노력하게 만드는 채찍이 되어 주니 감사하다. 이제는 공부가 쉽고 재미있다. 은 나의 미래를 꿈꾸게 만드는 참 고마운 프로그램이다.
-인천 신송중학교 2학년 이상준

나도 처음에는 믿겨지지 않았다. 하지만 분당 391자를 읽던 나는 8개월 간의 수업 끝에 분당 276,000자, 그러니까 컵라면 하나가 익을 동안 10권의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 “이게 될까?”라는 생각이 수업 후에 “당연히 되지!”라는 생각으로 바뀐 것이다. 이 능력은 나의 학업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되어 주고, 내 꿈인 노벨상에 다가가도록 도와 주는 발판이 되었다. 나 말고 다른 사람들도 이 속독법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서울 선사초등학교 5학년 김태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 5
태동 배경 / 7
의 효과 / 9
최초 속도 검사 / 17
유의 사항 / 19

제1부 생각의 틀 바꾸기
제1장 생각의 틀 바꾸기 / 23
1. 필요성 / 23
2. 자세 / 25

제2장 옛 독서 습관, 새 독서 방법 / 26
1. 옛 독서 습관 / 26
2. 속독이 정독에 필요한 이유 / 27
3. 안구 운동 방식의 문제점 / 28
4. 접근 방식 / 29
(1) 자연스러운 동작 / 29
(2) 자연스러운 동작의 원리 / 30
(3) 읽혀진 결과로 보이는 것 / 33
(4) 속발음의 극복 / 35
(5) 과제 설정 / 35
(6) 두뇌 활성화 방법 / 37

제3장 믿음의 원리 / 40
1. 행동 지배 / 40
2. 믿음은 설계도 / 40
3. 인간은 고성능의 컴퓨터 / 42
4. 믿음은 열쇠 / 44
(1) 믿음은 프로그램을 입력시키는 열쇠 / 44
(2) 믿음은 4차원에 들어가는 열쇠 / 44

5. 접근 방법 / 45
6. 기본 원리 / 45

제2부 시스템 설치하기
제1장 쪽 / 49
1. 필름(지각기관) / 50
2. 형태와 방법 / 53
(1) 형태 / 53
(2) 방법 / 54

제2장 흐름쪽 / 57
1. 흐름쪽 시스템 / 57
(1) 한 줄 흐름쪽 / 58
(2) 두 줄 흐름쪽 / 60
(3) 세 줄 흐름쪽 / 62
(4) 네 줄 흐름쪽 / 64
(5) 몰입의 원리 / 68
(6) 다섯 줄 흐름쪽 / 70
(7) 열 줄 흐름쪽 / 70
(8) 스무 줄 흐름쪽 / 72
(9) 서른 줄 흐름쪽 / 72
(10) 영상 훈련의 효과 / 74

2. 흐름쪽 적용법 / 76
(1) 흐름쪽 지침 / 76
(2) 기본 회로 / 78
(3) 구호 / 79

제3부 훈련하기
제1장 영상표 읽기 훈련 / 83
1. 시각 영상 훈련 / 84
2. 지각 영상 훈련 / 96
3. 시, 지각 영상 훈련 / 108

제2장 글 읽기 훈련 / 110
1. 1단계 훈련 / 112
(1) 영상 훈련 / 112
(2) 적용 훈련 / 113

2. 2단계 훈련 / 115
(1) 영상 훈련 / 115
(2) 적용 훈련 / 116

3. 3단계 훈련 / 117
(1) 영상 훈련 / 117
(2) 적용 훈련 / 118

4. 4단계 훈련 / 121
(1) 영상 훈련 / 121
(2) 적용 훈련 / 121

5. 훈련 독서 / 123
(1) 영상 훈련 / 123
(2) 훈련 독서 / 124

제4부 독서하기
제1장 독서하기 / 129
제2장 효율적인 독서 / 130
제3장 3, 4 장면 분석?정리하기 / 132
1. 위인전 분석ㆍ정리하기 / 132
2. 동화ㆍ소설 분석ㆍ정리하기 / 136
3. 설명문 분석ㆍ정리하기 / 139
4. 논설문 분석ㆍ정리하기 / 141

제5부 가속하기
제1장 구심점의 원리 / 147
제2장 바이러스의 유형과 치료법 / 150
제3장 바라봄의 열쇠 / 153
제4장 사랑의 원리 / 156
1. 사랑과 미움의 속성 / 156
2. 사랑과 미움의 속성에 대한 실험 / 157
3. 영혼의 본질적인 속성 / 159
4. 사랑의 본질 회복 / 162
5. ‘사랑의 원리’ 적용하기 / 165

제5장 4차원 속독 시스템 / 167
제6장 정신의 본질 / 168
1. 4차원 개념 / 168
2. 각 차원에 대한 과학적인 정의 / 169
3. 차원 간의 법칙 / 170
4. 4차원의 본질과 근원 / 172

제6부 심화 습관화하기
제1장 심화 습관화의 중요성 / 179
제2장 심화 습관화 프로그램 / 181
1. 진도별 훈련 도서 / 181
2. 심화 습관화 훈련 / 181

제3장 목표와 발달 과정 / 186
1. 발달 과정 / 186
2. 독서 속도 측정하기 / 188

♠ 훈련 자료
■ 시ㆍ지각 영상표 / 189
■ 글 읽기 훈련글 / 371
■ 최초 속도 측정글 / 401
■ 독서 속도 측정글 /441
■ 속독 훈련표 / 491
* 속독 능력 발전표 / 493
* 심화 습관화 훈련표 / 494
■ 암기 사항 / 499

♥ 부록♥
내가 만난 근원자 / 509
하나님의 공급으로 / 535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