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천년의 그림 여행 (특별 보급판)
천년의 그림 여행 (특별 보급판)
저자 : 스테파노 추피
출판사 : 예경
출판년 : 2009
ISBN : 9788970843957

책소개

800여 점의 걸작품을 통해 보는 서양회화의 역사

『천년의 그림 여행』은 서양 미술사에서 중요하게 자주 꼽히는 그림들을 알기 쉽게 해설한 책이다. 서기 약 1000년부터 현재까지 300여 명의 화가가 그린 800여 점의 그림들이 풍부한 해설과 함께 실려있다. 어느 책보다도 많은 작품을 싣고 있으면서도 작가와 작품에 대해, 각 지역 미술의 흐름에 대해, 시대적 흐름에 대해 놓치지 않고 설명하고 있어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서양 미술사 전반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그림여행의 지도 역할을 하는 본문과 위도와 경도를 나타내는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은 140개의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시대를 초월하는 35점의 걸작들을 좀더 자세히 다루는 페이지는 따로 마련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위도와 경도로 표시된 부록은 본문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면 된다. 연표는 15세기부터 20세기 사이에 활동했던 100명 이상의 화가들의 생몰연대를 담고 있다. 마치 지도에서 위도와 경도를 통해 특정 장소를 찾을 수 있는 것처럼, 이 표를 통해 동시대 작가들의 영향 관계와 활동 무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1. 중요한 그림들 총망라
《천년의 그림여행》에는 서기 약 1000년부터 현재까지, 300여 명의 화가가 그린 800여 점의 그림이 실려 있다. 그리고 이 화가와 그림들은 서양 회화의 역사에서 가장 흔히,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작가와 작품들이다.

2. 충실한 서양미술사 입문서의 역할
《천년의 그림여행》은 그림책이기는 하지만 화집이 아니다. 그러므로 이 책에 실린 그림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위해 또 다른 이론서를 읽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어느 책보다도 많은 작품을 싣고 있으면서도 작가와 작품에 대해, 각 지역 미술의 특징에 대해, 시대적 흐름에 대해 풍부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러므로 단언하건대,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서양 미술사 전반을 훌륭하게 소화해 낼 수 있다.

3. 독특한 구성
이 책은 그림여행의 지도 역할을 하는 본문과 위도와 경도를 나타내는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은 140개의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각 주제는 두 페이지에 걸쳐 진행된다. 주제어는 장소와 시대, 제목으로 시작되며 지리를 나타내는 색띠가 첨가되어 있다. 시대를 초월하는 35점의 걸작들을 좀더 자세히 다루는 페이지는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 페이지들은 검은색을 배경으로 해서 보다 눈에 잘 띄게 했다.

위도와 경도로 표시된 부록은 본문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면 된다. 연표는 15세기부터 20세기 사이에 활동했던 100명 이상의 화가들의 생몰연대를 담고 있다. 마치 지도에서 위도와 경도를 통해 특정 장소를 찾을 수 있는 것처럼, 이 표를 통해 동시대 작가들의 영향 관계와 활동 무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화가들을 이름순으로 나열한 “찾아보기”를 덧붙였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4. 뛰어난 화질
《천년의 그림여행》은 도서출판 예경이 가지고 있는 28년 미술 출판의 노하우를 가장 충실히 반영한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든 그림들은 원본을 가장 충실히 보여 주고 있으며 원서에서 조금이라도 감이 떨어지는 그림들은 모두 가장 좋은 상태의 그림으로 대치시켰다. 각 그림들의 세부적인 디테일까지도 놓치지 않고 보여주려는 노력은 그림 한 장 한 장에서마다 독자를 감탄시킬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여행에 앞서
천년의 그림여행
화가 연표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