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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버챌린지 2 (비버챌린지로 배우는 정보과학,함께 즐기는 컴퓨팅 사고와 정보과학,고등학생용)
비버챌린지 2 (비버챌린지로 배우는 정보과학,함께 즐기는 컴퓨팅 사고와 정보과학,고등학생용)
저자 : 한국비버챌린지
출판사 : 생능출판사
출판년 : 2019
ISBN : 9788970509914

책소개

Bebras Challenge 공식 교재

비버챌린지(Bebras Challenge)는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최고의 컴퓨팅 사고력 챌린지이다. 한국비버챌린지(Bebras Korea)는 2016년 국제비버챌린지워크숍에 처음 참가하였고 2017년 비버챌린지의 공식 회원국이 됨에 따라 비버챌린지 문제 출제 및 선정, 영문 번역 및 국제비버챌린지 문제 제출, 워크숍 참석, 비버챌린지 문제 수정 및 선정, 참가 신청 접수 및 챌린지 시행 등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였다. 이에 비버챌리지 2018에는 32,995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등 컴퓨팅 사고력 중심의 정보 교육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 책은 한국비버챌린지에서 실제 비버챌린지에서 출제되었던 문제를 선별하여 그 문제를 바탕으로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한 공식 교재이다. 기출문제집과 달리 단순히 비버챌린지 문제를 수록한 것이 아니라 [생각열기] ? [학습내용 이해하기] ? [도전! 비버챌린지] ? [컴퓨터 사고력 키우기] ? [한 걸음 더!] - [스스로 평가하기]라는 6단계 학습 과정을 통해 주요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Bebras Challenge 공식 교재



비버챌린지(Bebras Challenge)는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최고의 컴퓨팅 사고력 챌린지이다. 한국비버챌린지(Bebras Korea)는 2016년 국제비버챌린지워크숍에 처음 참가하였고 2017년 비버챌린지의 공식 회원국이 됨에 따라 비버챌린지 문제 출제 및 선정, 영문 번역 및 국제비버챌린지 문제 제출, 워크숍 참석, 비버챌린지 문제 수정 및 선정, 참가 신청 접수 및 챌린지 시행 등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였다. 이에 비버챌리지 2018에는 32,995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등 컴퓨팅 사고력 중심의 정보 교육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 책은 한국비버챌린지에서 실제 비버챌린지에서 출제되었던 문제를 선별하여 그 문제를 바탕으로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한 공식 교재이다. 기출문제집과 달리 단순히 비버챌린지 문제를 수록한 것이 아니라 [생각열기] - [학습내용 이해하기] - [도전! 비버챌린지] - [컴퓨터 사고력 키우기] - [한 걸음 더!] - [스스로 평가하기]라는 6단계 학습 과정을 통해 주요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의 지은이들>



한국비버챌린지는 대한민국 비영리단체로서, 한국 정보(소프트웨어) 교육 확산과 정착을 지원하며 국내 비버챌린지 발전방향 논의/실행, 평가문항 개발, 사이트 운영/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집필진

정웅열(백신중학교)

김지혜(충북고등학교)

전용주(안동대학교)

전수진(호서대학교)

강성훈(천안오성고등학교)

서성원(마포고등학교)

설이태(서강고등학교)

이민혁(영동고등학교)

최웅선(수원하이텍고등학교)



검토진

김동윤(아주대학교)

김인주(대전동광초등학교)

김재현(성균관대학교)

정인기(춘천교육대학교)

예홍진(아주대학교)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카드 뒤집기

2장 글라이더 찾기

3장 선물

4장 공 굴리기

5장 외계인 돌연변이

6장 아이콘 이미지 압축하기

7장 전구와 스위치

8장 탄산음료 가게

9장 사탕 수집하기

10장 자전거 타기는 재미있어

11장 물이 새는 곳 찾기

12장 함께 일하기

13장 스위치 켜기

부록 [한 걸음 더!] 해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