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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꼬마 해커의 작업실, 수프,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첫걸음)
엔트리 (꼬마 해커의 작업실, 수프,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첫걸음)
저자 : 최현종|이상열|박지현|이현아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6
ISBN : 9788968482649

책소개

엔트리와 함께 하는 한발 앞서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자습서!
프로그래밍은 어렵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게임만 한다?

그러나, 엔트리를 만나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은 훌륭한 학습도구가 된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 엔트리는 주변의 문제를 프로그램으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논리력을 키워준다. 더불어 상상을 현실로 옮기면서 창의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서는 컴퓨터/태블릿/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안 된다면 컴퓨터로 엔트리에 접속하여 한발 먼저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엔트리와 함께 하는 한발 앞서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자습서!

프로그래밍은 어렵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게임만 한다?



그러나, 엔트리를 만나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은 훌륭한 학습도구가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 엔트리는 주변의 문제를 프로그램으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논리력을 키워줍니다. 더불어 상상을 현실로 옮기면서 창의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서는 컴퓨터/태블릿/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 안 된다면 컴퓨터로 엔트리에 접속하여 한발 먼저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하세요.



이 책의 대상 독자

사고력을 키우려는 초·중학생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초·중학생

초등학교 선생님, 중고등학교 컴퓨터 선생님, 컴퓨터 방과후 선생님

교육대학 학생, 사범대 컴퓨터교육과 학생



★ 선생님들이 직접 알려주는 엔트리로 시작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가 교육의 키워드가 된 요즘,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를 위해 선생님들이 뭉쳤다. 이 책은 스마트폰/PC/태블릿 어떤 환경에서도 동작하는 엔트리의 기본 동작을 설명한 다음 교과서에서 배울 법한 내용을 예제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어 교과 연계 교육과 활용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부 기초 : 블록 꾸러미 익히기

__1장 엔트리 회원가입 및 시작 블록 알아보기

__2장 움직임 블록으로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__3장 생김새 블록으로 이야기 꾸미기

__4장 자료 블록으로 친구와 인사하기

__5장 계산 블록으로 계산왕 되기

__6장 흐름 블록으로 구구단 만들기

__7장 붓 블록으로 그림판 만들기

__8장 소리 블록으로 피아노 반주기 만들기

__9장 함수 블록으로 허들 선수 만들기



2부 실전 : 프로젝트 작성하기

__10장 양말 짝을 맞춰보아요.

__11장 나만의 음료 만들기

__12장 십이지를 아시나요?

__13장 숨은그림찾기

__14장 생활 속 단위 변환기

__15장 오늘의 간식은? - 사다리 타기 게임

__16장 '나는야 곤충 박사' 퀴즈 프로그램 만들기

__17장 세계 일주 프로그램



3부 엔트리 더 알아보기

__18장 엔트리 오프라인 에디터 설치하기

__19장 하드웨어 연결해서 게임 만들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