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PR의 힘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의 중심,2013)
PR의 힘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의 중심,2013)
저자 : 김주호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3
ISBN : 9788966809813

책소개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의 중심 『PR의 힘』. 이 책은 사례로 PR기법을 소개한다는 측면도 있지만, 그보다는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에서 PR의 중요성과 PR을 보는 시각의 확대라는 거시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1990년부터 2012년까지의 PR 현장을 13장 49개의 PR 사례에 담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200자 핵심 요약
피자헛은 왜 우주선에 피자를 배달했나? 기업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서다. PR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인가? 상품과 기업의 운명, 문화와 국제 관계를 바꾼다. 그 힘은 어디서 나오나? 통합적 시각으로 공중과 소통할 때 나온다. 히트 곡을 만들고, 기업 파산을 막고, 통상 규제를 철폐하고, 전쟁을 일으키며 세상을 바꾸는 PR 사례를 제일기획 마스터 김주호가 분석했다. 26년 경력의 전문가 눈으로 불통을 소통으로 만드는 PR 전략을 배운다.

√ 책의 특징

왜 PR이 세상을 움직이는가?

PR은 사람과 사람 사이, 조직과 조직 사이에 상호 호의적 관계를 만들어 내는 계획적이고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PR을 ‘뭔가를 알린다’는 작은 프레임으로 보는 시각도 있지만, 크게 보면 사람들의 삶과 사회적 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된다. 정책 결정, 남북이슈, 통상문제, 위기관리, 온라인 공간의 소통, 히트상품 만들기, 대통령되기, 유명가수 만들기와 같은 공적 영역뿐만 아니라, 연애하기, 육아, 구멍가게 운영의 지극히 사적인 영역까지 ‘PR적 시각’이 필요하다.

13장 49개의 PR 사례
1990년부터 2012년까지의 PR 현장을 13장 49개의 PR사례에 담았다.『PR의 힘』은 사례로 PR기법을 소개한다는 측면도 있지만, 그보다는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에서 PR의 중요성과 PR을 보는 시각의 확대라는 거시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개정 2판 서문
개정 1판 서문
서문

제1부 PR적 시각으로 보기

제1장 사회적 이슈 살펴보기

01 싸이의 ‘강남스타일’
02 원더걸스와 인터넷의 힘
03 미국 9ㆍ11 테러의 PR적 시각
04 현대의 소떼 몰이 방북
05 베네통의 사회적 논쟁

제2장 PR로 본 인물
01 케리 대통령 후보 부인 테레사
02 메이저리그의 한국의 우상 박찬호
03 미국 걸프전 영웅 콜린 파월

제3장 PR히트상품 분석
01 남이섬 스토리: 「겨울연가」와 나미나라공화국
02 「말아톤」과 한국영화
03 화이자의 비아그라
04 소니의 사외보 ?소니스타일?
05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사진으로 보는 PR 코드

제2부 PR의 성공사례를 찾아서

제1장 기업PR

01 피자헛의 우주선 프로젝트
02 삼성과 올림픽 성화봉송
03 SK텔레콤의 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

제2장 마케팅PR
01 원더브라 PR 이야기
02 로버트 카이스와 킹콩
03 KFC 광고에 등장한 커넬 할랜드 샌더스 할아버지
04 동서식품의 카누 론칭

제3장 제3자의 활용
01 미국우유가공협회와 스타
02 미국설탕협회와 건강의 중요성
03 로마와 영화 「로마의 휴일」

제4장 위기관리PR
01 맥도날드의 촛불집회 위기 넘기기
02 멕시코 관광성의 치아파스 위기관리
03 헝가리 가스 폭발과 위기관리
04 캘빈 클라인의 광고 중단

제5장 로비와 여론조성
01 미국자동차공업협회의 일본 자동차와의 싸움
02 테네코의 일본 자동차 부품시장 확대
03 후지필름의 코닥과의 전쟁
04 스페인 무르시아 주정부의 가뭄과의 전쟁

제6장 국제PR
01 삼성전자와 세빗 전시회
02 중국의 베이징올림픽 유치
03 IBM의 올림픽을 통한 하이테크 홍보

제7장 공익을 추구하는 PR
01 오렌지 문학상
02 유니레버의 국가유적 복원
03 록펠러가와 록펠러센터

제8장 PR의 사회적 역할
01 월드비전 후후만세 콘서트
02 힐앤놀튼과 전쟁PR
03 한국PR협회의 PR
04 케첨과 몽고메리 인권운동

제9장 PR의 창의적 활용
01 SK와이번스와 이만수 팬티 이벤트
02 「오프라 윈프리 쇼」와 상품PR
03 현대카드 슈퍼매치
04 자선단체 ‘커먼 센츠’의 동전 모으기

제10장 정부가 PR을 한다
01 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
02 뉴욕패션위크의 한국 패션 홍보
03 여수세계박람회의 PR 코드
04 음성군과 품바축제

참고자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