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방송 편성 전략
방송 편성 전략
저자 : 한진만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3
ISBN : 9788966808892

책소개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주제를 10개 항목으로 묶어서 엮은 「커뮤니케이션이해」 총서 『방송 편성 전략』. 다른 방송사로 시청자들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도 하지만 다른 채널의 시청자들을 빼내 오는 데 목표를 두기도 하는 등 방송 편성의 다양한 전략을 소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방송제도에 관계없이 방송사들은 더 많은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한 방법들 중 하나가 바로 방송 편성이다. 방송 편성 전략은 다른 방송사로 시청자들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도 하지만 다른 채널의 시청자들을 빼내 오는 데 목표를 두기도 한다. 방송 편성의 다양한 전략을 소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정규 개편
국영방송 편성
공영방송 편성
민영(상업)방송 편성
줄띠 편성
장기판 편성
구획 편성
해머킹
양면 걸치기 편성
실력 편성
보완 편성
선제 편성
함포사격형 편성
스턴트 편성
엇물리기 편성
전문 편성
순환 편성
데이 편성
다리 놓기
프로그램 프로모션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