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경영순환과정에 의한 기업경영의 이해
경영순환과정에 의한 기업경영의 이해
저자 : 박문곤|김상영|김영일|정재위
출판사 : 세학사
출판년 : 2011
ISBN : 9788966220274

책소개

경영순환과정에 의한『기업경영의 이해』. 이 책은 기업경영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경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경영학 각론 분야인 인적자원관리, 생산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의 기본을 다루었으며, 국제경영의 기초이론도 함께 설명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경영이란 무엇인가?
제1절 경영학의 성격과 그 발전
제2절 기업이란 무엇인가?
제3절 기업의 구조와 기능
제4절 기업 환경
제5절 기업의 성립과 발전
제6절 경영자는 무엇을 하는가?
제7절 경영관리

제2장 인적자원관리
제1절 고용관리
제2절 조직구조론
제3절 조직행동론
제4절 노사관계론

제3장 생산관리
제1절 생산관리의 일반
제2절 생산시스템의 설계
제3절 생산시스템의 관리

제4장 마케팅 관리
제1절 마케팅관리의 기초
제2절 마케팅 관리과정
제3절 제품전략
제4절 가격전략
제5절 유통전략
제6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제5장 재무관리
제1절 재무관리의 기초
제2절 재무분석, 계획 및 통제
제3절 자본자산가격결정과 현대 자본시장이론
제4절 자본예산과 투자결정
제5절 자본구조와 배당이론
제6절 운전자본관리
제7절 기업의 자본조달

제6장 국제경영
제1절 국제경영의 본질과 환경
제2절 국제경영전략
제3절 국제경영관리
제4절 국제경영의 특수형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