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만나라 (세계 최고 구루들에게 직접 들은 성공의 한 수)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만나라 (세계 최고 구루들에게 직접 들은 성공의 한 수)
저자 : 최상태
출판사 : 쌤앤파커스
출판년 : 2013
ISBN : 9788965701507

책소개

저자가 브라이언 트레이시, 워렌 베니스, 켄 블랜차드, 하워드 슐츠 등 가히 ‘세계 최고’라 불릴 만한 이들을 직접 만나며 얻은 황금 같은 조언이 녹아 있다. ‘바닥에서 보면 문제가 잘 보인다’, ‘남을 돕는 것이 결국 나를 돕는 것이다’ 등 한 권에 담기엔 아까운 가르침들이 그들의 육성과 사진으로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래서 딱딱하지 않고 흥미롭게 책장을 넘길 수 있으며,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그들을 직접 만난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된다.



저자는 최고 구루들의 직접 만나고, 그들의 생생한 육성을 들으며, 그들이 왜 정상에 설 수밖에 없는지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최고의 자리에 선 그들에게는 남들에게 없는 ‘성공의 한 수’가 있었다는 것! 날카롭게 번뜩이는 통찰,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해법, 명성에 걸맞은 온화하고 겸손한 성품… 그들의 가르침은 ‘어떻게 하면 평범한 사람도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갈증을 충분히 해소시켜주었고,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요롭고 넉넉해졌다고 고백한다.



즉 자기계발에 회의감을 갖고 있던 저자가 180도 변화한 삶을 살게 된 것은, 그들을 만나고 그 가르침을 삶에 적용시켰기 때문이다. 저자는 최고에게는 다른 이들이 감히 들려줄 수 없는 ‘최고의 지혜’가 있었다며, ‘최고가 되고 싶다면 최고를 만나야만 한다’고 단호하게 이야기한다. 최고들의 지혜가 담겨 있기 때문일까, 이 책에는 근래에 찾아보기 힘든 묵직함이 실려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한 권으로 담아내기엔 아까운 지상 최고의 수업!
살아 있는 전설의 ‘한 수’를 배운다!


왜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만나보라!”고 하는가? 정상에 오른 그들에게는 평범한 사람이 가지지 못한 ‘결정적 한 수’가 있기 때문이다. 자기계발의 거장 브라이언 트레이시부터,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까지… 이 책은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12명의 구루들을 만나서 들은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저자는 이 만남을 감히 “기적”이라고 말한다. “삶의 밑바닥에서 허우적댈 때 만나 얻은 그들의 가르침은, 내 모든 삶을 바꿔놓았고 지금의 나를 만들어주었다!” 단 한 권으로 엮기엔 아까운 위대한 수업들. 한 자도 놓쳐선 안 될 주옥같은 이야기와 비범한 가르침은 저자가 “반드시 영혼에 새기라”고 강조할 만큼 강렬하면서도 감동적이다.

“내가 그들을 만난 건 기적이었다!”
절망의 구렁텅이에 빠져 있던 남자의 인생을 구한 ‘열두 번의 만남’


“꿈을 잃지 마세요. 당신이 이토록 간절히 원하면 언젠가는 이뤄질 겁니다. 다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난의 시간을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꼭 이겨내세요.”
- 잭 캔필드

지독한 가난에 허덕이던 한 남자가 있었다. 이대로 모든 걸 포기해야 하나, 고뇌하던 그를 구원한 건 한 통의 편지였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작가 잭 캔필드가 그에게 보낸 이 편지는, 그의 삶을 180도 바꾸는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

“자기계발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허무하게만 여기던 내게 그 일은 삶의 혁명과도 같았다. 이후 나는 기자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 세계 최고의 구루들을 찾아다니기 시작했다. 워렌 베니스, 브라이언 트레이시, 하워드 슐츠… 그들의 생생한 육성을 직접 들으며, 그들이 왜 최정상에 설 수밖에 없는지 깨달았다. 날카롭게 번뜩이는 통찰,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해법, 명성에 걸맞은 온화하고 겸손한 성품…. 그들의 가르침은 성공에 대한 나의 갈증을 충분히 해소해주었고, 내 삶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요롭고 넉넉해졌다. 세계 최고의 구루들을 만난 건 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이자, 기적이었다!”
-저자의 글 중에서

이 편지의 주인공은 이 책의 저자인 최상태 미주 「중앙일보」 기자. 공고 졸업생 출신의 가난한 유학생이던 그는, 이 편지를 계기로 한 가지 결심을 한다. ‘잭 캔필드 같은 세계 최고의 구루들을 직접 만나보자!’ 그는 실제로 자기계발의 대가 브라이언 트레이시부터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까지, 세계 최고의 구루들을 만나며 한 가지 사실을 깨닫는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만나야만 한다”는 것을. 최고에게는 남들이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결정적 성공의 ‘한 수’가 있었던 것! 그것은 오직 ‘최고’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가르침이었다.

평범한 사람을 비범한 사람으로, 바닥에 선 사람을 정상으로 이끄는
지상 최고의 수업!


이 책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만나라》는 바로 그 최고들의 ‘한 수’가 응축된 결과물이다. 일과 인간관계 등 인생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들에 대해, 그들은 거침없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그리고 최고들의 이야기답게, 그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결코 따라오지 못할 ‘성공에 대한 깊은 통찰’이 담겨 있다.

조직에서의 성공을 위한 제1의 가치로 ‘겸손함’을 꼽은 前 메릴린치 투자은행 사장 다우 김. 그는 ‘경쟁에 도가 튼 최고의 인재들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그들을 밟고 올라가겠다는 욕심이 아니라, 함께 성장하겠다는 겸손함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회사에서 인정받기 위해 ‘남보다 더’ 돋보이는 데만 몰두하는 이들에게 시사점을 주는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그런가 하면 「트랜스포머」, 「어벤저스」등 굵직굵직한 할리우드 대작 영화의 디자인을 맡은 콘셉트 디자이너 스티브 정은 성공의 비결로 ‘하드워킹’을 꼽는다. 그는 회사생활을 시작한 지 7년 동안 딱 사흘, 그것도 아파서 사흘만 쉬었다고 털어놓는다. 그리고 그렇게 한 이유는 단지 그 일이 ‘좋았기’ 때문이라고 고백한다. 아침에 눈 뜨면 회사에 출근할 생각에 괴롭기부터 한 이들에게, 그의 이야기는 사고의 전환을 불러일으킨다.
그 외에도 성공하려면 ‘기빙(Giving)’, 즉 주는 것의 힘을 알아야 한다고 역설한 데이비드 김, 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의 치어리더’가 되자고 격려한 브라이언 트레이시 등 ‘살아 있는 전설’이라 불릴 만한 노장들과 한국인으로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른 이들의 가르침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리더십의 대가 워렌 베니스는 “최고들이 무엇이 다른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라!”라며 이 책에 답이 있음을 강조했고,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는 이 책을 향해 “기회는 붙잡았을 때만 문을 열어준다. 이 책이 당신에게 그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필독을 권했다.
지금 현실과 꿈 사이에서 고민하고 방황하고 있는가? 자신이 하는 일이 자신의 길이 맞는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미래에 힘들어 하고 있는가?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애쓰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만나라. 그들의 말을 영혼에 새기고, 지금 당장 삶에 적용하라! 이 책은 지금 현재보다 더 나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귀중한 깨달음을 주는 선물이 될 것이다.

■ 추천사

어떻게 최고가 될 수 있는가? 최고들은 무엇이 다른가? 평생 존경받는 ‘진품 리더’가 되고 싶다면 이 책《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만나라》를 펼쳐라. 책에 그 답이 담겨 있다.
- 워렌 베니스Warren Bennis, 남캘리포니아USC 경영대학원 석좌교수,《뉴 리더의 조건》저자

기회는 붙잡았을 때만 문을 열어준다. 스타벅스의 성공도 그 결과다. 이 책에는 기회를 잡기 위해 시애틀까지 찾아온 한 기자의 열정과 집념이 그대로 담겨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진한 프렌치 수마트라와 같은 성공의 향기를 맡을 수 있을 것이다.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스타벅스 CEO

평범한 사람을 비범한 사람으로, 바닥에 선 사람을 정상으로 인도하는 친절한 수업. 무료한 일상에 허덕이는 당신의 가슴에 뜨거운 불을 지펴줄 것이다.
- 데이비드 김David kim, 기업회생 전문가, CBS「언더커버 보스」출연

참신한 역발상으로 승부를 건 제품이라야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의 분야에서 정상에 설 수 있는 마인드와 시각을 가르쳐줄 것이다.
- 남기영, T3모션 CEO,세계 전기차 열풍의 주역

감당하기 힘든 고난과 역경을 겪게 되었을 때, 내가 이겨내고 최 기자가 이겨낼 수 있었다면 당신도 이겨낼 수 있어요. 당신도 할 수 있어요. 이 책에는 무한한 신념의 힘을 싹 틔울 수 있는 씨앗이 담겨 있습니다.
- 김태연, ‘미국인이 일하고 싶은 직장’ 1위 라이트하우스, TYK그룹 회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최고와의 만남을 준비하며



첫 번째 만남

“바닥에서 보면 문제가 잘 보입니다.”

세계 최고의 성공학 작가 | 잭 캔필드Jack Canfield



두 번째 만남

“배움에 고파하세요. 그러면 결코 굶주리지 않을 겁니다.”

세계 최고의 자기계발 구루 |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



세 번째 만남

“액션 없이는 어떤 것도 점화시킬 수 없지요.”

세계 최고의 이그나이터 | 데이비드 김



네 번째 만남

“남을 돕는 것이 결국 나를 돕는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칭찬 전문가 | 켄 블랜차드Ken Blanchard



다섯 번째 만남

“겸손함은 최고의 엘리트가 가져야 할 덕목입니다.”

세계 최고의 트레이더 | 다우 김Dow Kim



여섯 번째 만남

“남의 모방품이 아닌 진정한 자기를 창조하세요.”

세계 최고의 리더십 구루 | 워렌 베니스Warren Bennis



일곱 번째 만남

“꿈을 실현할 그 무엇을 만나거든 절대로 놓치지 마세요.”

세계 최고의 열정가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여덟 번째 만남

“취미를 새로운 직업으로 삼아보세요.”

세계 전기차 열풍의 주역 | 남기영Ki yeong Nam



아홉 번째 만남

“숙명 같은 일과 조우하세요.”

세계 최고의 셰프 | 조엘 로부숑Joel Robuchon



열 번째 만남

“결핍이야말로 성장을 가져다주는 가장 센 동력입니다.”

세계 최고의 영화 메카 할리우드에서 가장 창의적인 인재 | 스티브 정Steve Jung



열한 번째 만남

“인생에 한 방은 없습니다.”

세계 최대 카지노·호텔 경영자 | 개리 러브맨Gary Loveman



열두 번째 만남

“그도 하고, 그녀도 하는데 나라고 왜 못하겠어요?”

세계 최고의 ‘캔 두 스피릿Can Do Spirit’ | 김태연Tae yeon Kim



최고와의 만남을 마무리하며



최고가 되기 위한 마인드 트레이닝



에필로그



감사의 글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