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아를 위한 교과교육학
유아를 위한 교과교육학
저자 : 박화윤|김영애|마지순|안라리|이선원
출판사 : 공동체
출판년 : 2010
ISBN : 9788963520995

책소개

『교과교육학』은 유아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과교육의 이론적 기초와 실제를 설명한 책이다. 1~2장에서는 교과교육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3~10장에서는 각각의 교과에 대한 제반이론과 발달적 기초, 교수-학습방법 및 교사의 역할을 중심으로 실제 활동을 제시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CHAPTER 01 유아 교과교육학의 이해

1. 유아 교과교육학의 개념
2. 유아 교과교육학의 목표
3. 유아 교과교육학의 내용
4. 유아 교과교육학의 교수 - 학습방법
5. 유아 교과교육학에서 교사의 역할
6. 유아 교과교육학의 평가

CHAPTER 02 유아교과교육활동의 기초
1. 교수 - 학습의 이론 및 원리
2. 유아교육활동 운영계획
3. 교수 - 학습환경
4. 교육활동 평가

CHAPTER 03 유아 언어교육

1. 유아 언어발달이론
2. 유아 언어교육의 의미
3. 유아 언어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언어교육의 내용
5. 유아 언어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언어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언어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04 유아 수학교육

1. 유아발달과 수학
2. 유아 수학교육의 의미
3.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
5. 유아 수학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수학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05 유아 과학교육

1. 유아발달과 과학
2. 유아 과학교육의 의미
3. 유아 과학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5. 유아 과학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과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과학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06 유아 사회교육

1. 유아 사회교육의 의미
2. 유아 사회교육의 목적 및 목표
3. 유아 사회교육의 내용
4. 유아 사회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5. 유아 사회교육의 평가
6. 유아 사회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사회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07 유아 문학교육

1. 유아 발달과 유아 문학
2. 유아 문학교육의 의미
3. 유아 문학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문학교육의 내용
5. 유아 문학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문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문학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08 유아 미술교육

1. 유아미술의 이론과 발달
2. 유아 미술교육의 의미
3. 유아미술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미술교육의 내용
5. 유아 미술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미술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09 유아 음악교육

1. 유아발달과 음악
2. 유아 음악교육의 의미
3. 유아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음악교육의 내용
5. 유아 음악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음악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음악교육활동의 실제

CHAPTER 10 유아 동작교육

1. 유아발달과 동작
2. 유아 동작교육의 의미
3. 유아 동작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유아 동작교육의 내용
5.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6. 유아 동작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유아 동작활동의 실제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