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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레스토랑 식음료 서비스론
호텔 레스토랑 식음료 서비스론
저자 : 원홍석|우찬복|김건|전현모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61831406

책소개

본서는 호텔식음료,외식,조리 관련 전문가를 위하여 다양한 전문지식을 담고 있다. 식음료 현장에서 갖추어야 할 실무적인 내용과 이론들을 담고 있으며, 총 14장으로 구성하였다.
제1장, 제2장에서는 호텔식음료의 개념, 역할 및 중요성과 식당의 종류들에 대하여 소개하였고, 제3장과 제4장에서는 식음료 종사원의 자세 및 고객영접, 식당예약업무, 전화응대 요령, 분실물 습득 서비스에 관하여 정리하였다. 제5장에서는 식당서비스의 원칙 및 기법, 주문받는 요령 및 고객불평 처리법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제6장, 제7장에서는 테이블 세팅의 원칙 및 식당의 여러 가지 기물류와 취급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제8장은 전체요리에서부터 디저트, 소스, 드레싱에 이르는 메뉴 코스별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제9장은 메뉴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메뉴의 정의, 역할, 종류, 계획 등에 대해 소개하였다. 제10장은 각각의 레스토랑의 종류와 서비스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제11장은 음료서비스에 관한 내용으로서 양조주인 와인과 맥주, 증류주인 위스키, 브랜디와 칵테일 베이스인 진, 럼, 보드카, 테킬라 그리고 혼성주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제12장은 주장실무로서 칵테일의 제조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으며 제13장은 바 조직, 바 영업준비, 주장관리와 관련된 BAR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제14장은 2015년 조주기능사 실기 칵테일을 정리하였다. 마지막으로 식당을 이용 시 알아두어야 할 Table Manner를 정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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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본서는 호텔식음료,외식,조리 관련 전문가를 위하여 다양한 전문지식을 담고 있다. 식음료 현장에서 갖추어야 할 실무적인 내용과 이론들을 담고 있으며, 총 14장으로 구성하였다.

제1장, 제2장에서는 호텔식음료의 개념, 역할 및 중요성과 식당의 종류들에 대하여 소개하였고, 제3장과 제4장에서는 식음료 종사원의 자세 및 고객영접, 식당예약업무, 전화응대 요령, 분실물 습득 서비스에 관하여 정리하였다. 제5장에서는 식당서비스의 원칙 및 기법, 주문받는 요령 및 고객불평 처리법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제6장, 제7장에서는 테이블 세팅의 원칙 및 식당의 여러 가지 기물류와 취급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제8장은 전체요리에서부터 디저트, 소스, 드레싱에 이르는 메뉴 코스별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제9장은 메뉴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메뉴의 정의, 역할, 종류, 계획 등에 대해 소개하였다. 제10장은 각각의 레스토랑의 종류와 서비스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제11장은 음료서비스에 관한 내용으로서 양조주인 와인과 맥주, 증류주인 위스키, 브랜디와 칵테일 베이스인 진, 럼, 보드카, 테킬라 그리고 혼성주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제12장은 주장실무로서 칵테일의 제조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으며 제13장은 바 조직, 바 영업준비, 주장관리와 관련된 BAR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제14장은 2015년 조주기능사 실기 칵테일을 정리하였다. 마지막으로 식당을 이용 시 알아두어야 할 Table Manner를 정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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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01 식음료의 기본이해

Chapter 02 식당의 종류 및 내용

Chapter 03 식음료 종사원의 기본조건

Chapter 04 호텔·레스토랑 식음료 서비스 실무

Chapter 05 식당 서비스

Chapter 06 테이블 세팅

Chapter 07 식당기물의 종류와 취급법

Chapter 08 메뉴 코스별 서비스

Chapter 09 메뉴 관리

Chapter 10 레스토랑의 종류와 서비스

Chapter 11 음료서비스

Chapter 12 주장의 실무

Chapter 13 BAR 서비스

Chapter 14 기본베이스 별 칵테일

부록 Table Ma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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