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획하고, 제작하고, 운영하는)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획하고, 제작하고, 운영하는)
저자 : 선정훈^황상현^박장원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년 : 2022
ISBN : 9788960884007

책소개

유튜브 채널 성장은 운이다?

“NO”

기획하고, 제작하고, 운영하여
전략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켜보자!

몇 번의 검색으로 누구나 그럴싸하게, 쉽게 유튜브를 시작하지만 정작 구독자를 늘리지 못하고 포기하게 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유튜브 운영 팁들은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만 기다리는, 소위 하늘에서 감이 떨어질 때까지 버티는 팁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들은 지속 성장 가능한 유튜브 채널의 기획과 제작과 운영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까지 버티는 전략이 아닌, 좀 더 점진적이고 주도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당신이 선택을 기다리기보다 스스로 성장해나가는 것을 택하는 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길 바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유튜브 채널 성장은 운이다?



“NO”



기획하고, 제작하고, 운영하여

전략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켜보자!



몇 번의 검색으로 누구나 그럴싸하게, 쉽게 유튜브를 시작하지만 정작 구독자를 늘리지 못하고 포기하게 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유튜브 운영 팁들은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만 기다리는, 소위 하늘에서 감이 떨어질 때까지 버티는 팁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들은 지속 성장 가능한 유튜브 채널의 기획과 제작과 운영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까지 버티는 전략이 아닌, 좀 더 점진적이고 주도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당신이 선택을 기다리기보다 스스로 성장해나가는 것을 택하는 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길 바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STEP 1. 준비하기
chapter 1. 지금 대세는 1인 미디어다
-1인 미디어란?
-1인 미디어의 플랫폼 종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장르

chapter 2. 1인 미디어의 시작
-유튜버와 크리에이터의 차이점
-크리에이터 시작 전 알아야 될 점 및 고민들
-기획을 통한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시작
-기획에 필요한 소재를 찾는 법과 활용법
-콘텐츠 기획 시 조심해야 할 점

chapter 3. 영상 콘텐츠 제작에 알아야 할 저작권
-일반 저작권과 유튜브 관련 저작권의 차이
-BGM(음악), 폰트, 이미지(사진, 영상 등)의 저작권에 대하여

STEP 2. 제작하기
chapter 4. 유튜브 채널의 첫 스타트
-유튜브 채널 개설하기
-채널아트와 프로필 제작

chapter 5. 나만의 영상 콘텐츠 제작법
-영상 편집이란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란?
-프리미어 프로 편집의 시작
-영상 콘텐츠에 자막 만들기
-배경 음악과 효과음을 통한 영상 콘텐츠의 퀄리티 상승
-랜더링(영상 뽑기)으로 영상 파일화하기

STEP 3. 운영하기
chapter 6. 구독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채널 운영 노하우
-시청자의 기억에 남기 위한 요소 ‘네이밍’
-시청자를 끌어 모으는 키워드와 제목 만들기
-채널의 대문인 썸네일을 만드는 노하우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한 자신의 채널 분석법
-유튜브 스튜디오를 통한 최종화면, 링크 제작하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