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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S4A:Scratch for Arduino)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S4A:Scratch for Arduino)
저자 : 우지윤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년 : 2015
ISBN : 9788960881648

책소개

본 도서는 스크래치와 아두이노 ! S4A (Scratch for Arduino) ! 를 위한 도서이다. 스크래치 (Scratch)는 미국 MIT 미디어랩에서 개발되어 전 세계 많은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래밍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아두이노 (Arduino)는 컴퓨터 속에서만 나타나는 소프트웨어의 결과물을 물리적으로 실제 세상에 연결시켜주는 도구 중에 하나이다. S4A (Scratch for Arduino)는 기존의 스크래치에 아두이노를 작동시킬 수 있는 블록을 추가한 프로그래밍 도구이다. 즉,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 하고, 실제 움직이는 하드웨어는 아두이노로 작동할 수 있다.

본 도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융합 프로젝트 중에서 학생들이 느끼기에 재미있으면서도,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하드웨어 재료로 만드는 콘텐츠를 담았다. 더불어 재미에만 치우치는 것이 아니라 수학, 공학 그리고 예술적 요소를 모두 다루었기 때문에 학교 현장에서도 가르치기에 좋은 콘텐츠라 생각한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본 도서는 스크래치와 아두이노 ! S4A (Scratch for Arduino) ! 를 위한 도서입니다.

- 스크래치 (Scratch)는 미국 MIT 미디어랩에서 개발되어 전 세계 많은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래밍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아두이노 (Arduino)는 컴퓨터 속에서만 나타나는 소프트웨어의 결과물을 물리적으로 실제 세상에 연결시켜주는 도구 중에 하나입니다.

- S4A (Scratch for Arduino)는 기존의 스크래치에 아두이노를 작동시킬 수 있는 블록을 추가한 프로그래밍 도구입니다.

즉,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 하고, 실제 움직이는 하드웨어는 아두이노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본 도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융합 프로젝트 중에서 학생들이 느끼기에 재미있으면서도,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하드웨어 재료로 만드는 콘텐츠를 담았습니다. 더불어 재미에만 치우치는 것이 아니라 수학, 공학 그리고 예술적 요소를 모두 다루었기 때문에 학교 현장에서도 가르치기에 좋은 콘텐츠라 생각합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 S4A 준비하기

Section 01 스크래치 기본 알기

Section 02 아두이노 기본 알기

Section 03 S4A 환경 설정 및 테스트



Chapter 02 내 몸이 센서가 되어 S4A를 작동시켜 보자

Section 04 손뼉 화살쏘기

Section 05 재밌는 음악 연주

Section 06 발판 댄스 게임(DDR)

Section 07 올림픽 달리기 경주



Chapter 03 여러 가지 전자부품을 이용한 프로젝트

Section 08 RGB LED로 색깔 만들기

Section 09 어둠을 밝혀주는 가로등

Section 10 자동차 레이싱

Section 11 선풍기

Section 12 가속도 센서로 각도 구하기, 비행기 게임 만들기

Section 13 Etch a sketch

Section 14 적외선 레이더



Chapter 04 인터넷으로 S4A 동작시키기

Section 15 스마트폰과 S4A 연동하기

Section 16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S4A 작동시키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