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프리젠테이션 젠 디자인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 원리와 기법)
프리젠테이션 젠 디자인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 원리와 기법)
저자 : 가르 레이놀즈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10
ISBN : 9788960771710

책소개

시선을 끄는 프리젠테이션 디자인!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 원리와 기법 『프리젠테이션 젠 디자인』. 글, 도표, 색상, 이미지, 동영상 등이 포함된 프리젠테이션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을 통해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을 기획, 발표하기 위한 틀을 제시하였던 저자가 이번엔 오랜 기간에 걸쳐 다져진 디자인 원리를 프리젠테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다양한 요소를 다루는 기본 요령과, 색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목적과 초점을 잘 맞추어 단순하고 간결하지만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디자인을 기획할 수 있는 각종 노하우를 사진과 함께 풀어놓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2008년 여름 출간되어 그해 아마존닷컴 ‘올해의 책’으로 뽑히고 많은 독자에게 영감을 안겨주는 등 전 세계에 걸쳐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던 베스트셀러 『프리젠테이션 젠』, 드디어 그 후속편이 출간된다. 『프리젠테이션 젠 디자인』에서는 전문적인 디자인 기법과 이론이 가미되어 독창적인 발표 자료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든든한 이론적, 기술적 기반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프리젠테이션에 임하는 발표자의 마음 자세와 효과적인 의사소통 원리에 대한 통찰력 있는 조언까지 들을 수 있다.

가르가 써낸 또 한 권의 역작입니다. 연단에 올라가기 전에 이 책을 꼭 읽으십시오.
- 세스 고딘 / 『린치핀』의 저자

발표를 준비하는 직장인, 과제를 놓고 골몰하는 학생 그리고 더 풍요로운 삶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그 누구에게든 『프리젠테이션 젠 디자인』은 올해 읽어야 할 가장 중요한 책이다.
- 다니엘 핑크 / 『새로운 미래가 온다』의 저자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설득력 있는 발표를 해야 한다. 설득력 있는 발표를 위해서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디자인을 하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 가이 가와사키 / 올탑닷컴의 공동 창업자. 애플 사 수석 에반젤리스트 역임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모든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멋진 책을 가르가 또 다시 펴냈습니다.
- 낸시 두아르떼 / 두아르떼 디자인의 최고경영자, 『슬라이드올로지 Slide:ology』의 저자

프리젠테이션 분야의 대가인 가르 레이놀즈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베스트셀러 『프리젠테이션 젠: 생각을 바꾸는 프리젠테이션 디자인』을 통해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을 기획, 작성, 발표하기 위한 틀을 제시한 바 있다.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독자들을 디자인의 세계로 인도해, 오랜 기간에 걸쳐 다져진 디자인 원리를 프리젠테이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글, 도표, 색상, 이미지, 동영상 등이 포함된 프리젠테이션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준다. 다양한 요소를 다루는 기본 요령을 알려주고, 단순하고 간결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젠 미학의 가르침에 따라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방법을 설명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전문가다운 프리젠테이션을 하기 위한 슬라이드 디자인 기법을 알게 될 뿐 아니라 더욱 명확한 의사소통의 원리를 익히게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청중에게 더욱 강력하게 호소하고 청중과 깊이 있게 소통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게 해줄 것이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이 책은 전문 디자인 교육을 받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디자인과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몸으로 느끼고 있는 교사, 사업가, 조직의 리더, 학생 등과 같은 전문가들을 위해 쓰였다. 특히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에서 여러분의 시각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이 책이 추구하는 바다.

★ 이 책의 구성 ★

그래픽 디자인의 기초를 알아가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 책에서는 우선 글꼴, 색상, 이미지(동영상 포함), 도표 등과 같이 슬라이드 발표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기본 요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들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간단한 해법과 고려할 점 등을 제시할 것이다. 기본 요소를 잘 익혀놓으면 이를 기초로 해서 중요한 디자인 원리를 깨닫게 된다. 그 디자인 원리에는 공간 활용, 요소들 간의 균형, 통일성 속의 조화 등이 포함된다.

각 장마다 여러 종류의 프리젠테이션 예제를 소개했고, 9장에는 여러 원리를 종합한 사례들을 모아두었다. 또한 다양한 관점을 이끌어내기 위해 사진 또는 색상의 활용 등과 같은 전문 분야에서 활약하는 이들의 인터뷰도 소개한다. 책 전체에 걸쳐 확인하게 될 것이다.

★ 편집자 서문 ★

가르 레이놀즈의 두 번째 책을 소개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누리게 될 멋진 경험에 대해 몇 마디 나누고 싶습니다. 가르의 책을 읽는 것은 마치 익숙한 곳으로 떠나는 여행과 같습니다. 우리는 항상 생각을 소통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생각이 뚜렷하지 않거나 상대방이 우리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할 때는 수렁에 빠진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마치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소유한 선사(禪師)처럼 가르는 가로막힌 의사소통의 벽을 뛰어넘어 더 나은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내는 놀라운 방법에 눈뜨게 해줍니다. 이 책에서 그는 오랜 시간을 거쳐 검증된 디자인 원리와 생활 주변에서 발견한 교훈을 통해 더욱 명료한 의사소통의 방법을 보여줍니다.

가르의 첫 책인 『프리젠테이션 젠: 생각을 바꾸는 프리젠테이션 디자인』을 통해 누구나 더 나은 리더, 커뮤니케이터, 발표자가 될 수 있음을 우리는 배웠습니다. 기존의 프리젠테이션 방식을 벗어나 준비에서 발표에 이르기까지 좀더 색다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요령을 배웠습니다. 끝도 없이 이어지는 글머리 기호 목록과 어수선한 삽화로 가득찬 평범한 슬라이드를 극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핵심 내용을 지닌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하고자 하는 바를 더욱 명료하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가르의 첫 책에 대해 전 세계 독자들이 보내온 반응은 말로 하기 벅찰 정도였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이 책 덕분에 인생이 바뀌었어요!”라는 내용의 팬레터를 수도 없이 받았습니다. 『프리젠테이션 젠』은 디자인 어워드, 2008년도 아마존닷컴 ‘올해의 책’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미 17개국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10만 부 이상 팔렸습니다.

그런 성공에 힘입어 가르는 또 하나의 역작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디자인적 측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예컨대 이미지를 이용해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스크린 위 여러 요소들의 크기, 위치, 색상, 상대적인 균형을 세심하게 다루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색상의 분위기, 문장의 각도와 여백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발표 내용의 핵심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메시지 전달에 있어 슬라이드 애니메이션, 동영상의 역할과 활용법에 대해서도 새롭게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에 대해 가르가 전달하는 방식은 무척 신선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시각을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과 젠 사상에 녹아 들어있는 단순함의 지혜를 서로 조화시켜 깊은 깨달음을 선사합니다. 이제 이 흥미진진한 여행길을 나서는 여러분 또한 깊은 영감을 얻으리라 확신합니다.

- 낸시 알드리치 - 룬첼
피치핏 앤 뉴라이더스 피어슨 에듀케이션 출판사 편집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며
1장 디자인은 중요하다

기본 구성 요소
2장 글꼴을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3장 색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4장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이야기 전달하기
5장 데이터 간략하게 만들기

원리
6장 여백의 발견과 활용
7장 목적과 초점 만들기
8장 조화 이루기

새로운 여정
9장 슬라이드 예제
10장 지속적 개선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