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30대가 아버지에게 길을 묻다
30대가 아버지에게 길을 묻다
저자 : 윤영걸
출판사 : 원앤원북스
출판년 : 2008
ISBN : 9788960600881

책소개

인생 선배가 30대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통찰!

인생의 황금기이자 슬럼프가 찾아오기도 하는 30대. 30대는 인생의 3분의 1 지점을 겨우 통과한 시점이다. 지금 30대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에는 아버지의 마음으로 30대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메시지가 담겨 있다. 현재 〈매일경제신문사〉 주간국장인 저자는 장수 시대의 성패는 30대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수명이 길어질수록 30대에 투자한 노력과 자원의 가치가 복리처럼 늘어나기 마련이라고 주장한다. 3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린다고 조언한다. 당신은 인생 투자에 성공해 보람찬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어깨를 늘어뜨린 채 긴 인생을 후회 속에 살 것인가?

본문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하는 30대에게 훌륭한 인생 가이드를 제시한다. 30대들이 지난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그리고 남은 긴 세월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보는데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을 내 놓는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25년 기자생활을 거쳐 어느 덧 중년이 된 한 남자의 인생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동시에 인생경영을 위한 교양서이기도 하다. 혼란스러운 마음들을 바로 잡아주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길러주고, 생활 태도를 성공적으로 바꾸며, 매 순간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 저자가 2004년 3월부터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발간하는 경제주간지 〈매경이코노미〉에 쓴 칼럼 중 30대에 도움이 될 만한 글들을 새롭게 재구성한 것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30대에게 아버지의 마음으로 들려주는 인생 메시지!
30대는 열정이 넘치는 시기이자 인생 선배의 충고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매일경제신문사〉 주간국장인 이 책의 저자는 25년 이상 기자로 활동하면서 기업과 사람의 흥망성쇠를 수없이 지켜봐왔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30대를 위한 인생 지침서를 내놓았다. 저자는 인생 선배이자 아버지 같은 마음으로 30대가 직면한 미래 설계와 가족문제, 노후자금 마련, 자기계발 등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하고 있다. 저자가 전해주는 인생강의는 30대라는 중요한 전환점에 선 많은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장수 시대의 성패는 순전히 30대에 달렸다. 수명이 길어질수록 30대에 투자한 노력과 자원의 가치는 복리처럼 늘어나기 마련이다. 3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어떤 이는 인생 투자에 성공해 보람찬 삶을 사는 반면, 어떤 이는 어깨를 늘어뜨린 채 긴 인생을 후회 속에 살아간다. 인생경영에 성공하면 오랫동안 높은 수익률을 만끽할 수 있지만, 자칫 일이 꼬이면 무서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내로라하는 인기 칼럼니스트답게 품격과 읽는 재미를 두루 갖추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30대에게 훌륭한 인생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진정성 가득한 인생 통찰!
앤 모로 린드버그는 『바다의 선물』이라는 책에서 50번째 생일을 맞이해 바닷가에 앉아 인생을 사색하며 이렇게 읊조린다. “오늘부터 내 인생의 오후가 시작된다.” 30대는 하루에 빗대어 설명하면 회사에 출근해 막 일을 시작하는 오전 8시~9시에 해당한다. 아침을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하루 생활이 달라지듯, 3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남은 인생이 달라진다. 그런 의미에서 30대는 인생의 나침반이다. 힘차게 웃으며 하루를 출발해야 한다. 내 인생의 오후는 30대에 어떻게 장기계획을 세우고 실현하느냐에 달려 있다.
장애물이 곳곳에 놓여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절대 포기하거나 좌절해서는 안 된다. 기회는 무한하며, 인간은 누구나 특별한 재능을 한 가지 이상 갖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자신의 재능을 잘 모르고 있을 뿐이다. 이 책에는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길러주고, 생활 태도를 성공적으로 바꾸며, 매 순간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방법들이 담겨 있다. 이 책은 30대는 물론이고, 인생의 갈피를 잡지 못하는 20대와 40대에게도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

[추천사]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인생설계를 하라!
지난 몇 년 동안 〈매경이코노미〉를 받으면서 저자의 칼럼을 가장 먼저 읽어 왔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소재를 예리하면서도 따뜻한 눈으로 풀어놓은 칼럼을 통해 큰 감동과 시사점을 얻었다. 평균 수명은 100세를 향해 내달리고 회사에 몸담을 수 있는 시간은 갈수록 짧아진다.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부터 인생설계를 시작하라고 강조하는 저자의 뜻에 동의한다. 저자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에 귀를 기울인다면, 그리고 실천한다면 더 나은 내일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젊은이들에게 꼭 일독을 권한다.
강창희_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 부회장

30대를 위한 최고의 인생 지침서!
30대는 인생이란 긴 여행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남은 인생이 결정된다. 〈매일경제신문사〉 주간국장인 이 책의 저자는 25년 이상 기자로 활동하면서 기업과 사람의 흥망성쇠를 수없이 지켜봐왔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30대를 위한 인생 지침서를 내놓았다. 저자가 전해주는 인생강의는 30대라는 중요한 전환점에 선 많은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윤홍근_제너시스 회장

인생의 진정한 승부는 30대부터다!
인생의 진정한 승부는 30대부터 시작이다. 하는 일마다 되는 일이 없다고, 가진 것이 없다고 낙담하거나 포기할 필요없다. 이 책에는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길러주고, 생활 태도를 성공적으로 바꾸며, 매 순간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방법들이 담겨 있다. 이 책은 30대는 물론이고, 인생의 갈피를 잡지 못하는 20대와 40대에게도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
공병호_공병호경영연구소장

아버지의 마음으로 들려주는 인생 메시지!
30대는 열정이 넘치는 시기이자 인생 선배의 충고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저자는 인생 선배이자 아버지 같은 마음으로 30대가 직면한 미래 설계와 가족문제, 노후자금 마련, 자기계발 등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하고 있다. 내로라하는 인기 칼럼니스트답게 품격과 읽는 재미를 두루 갖추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30대에게 훌륭한 인생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성용_베인앤컴퍼니코리아 대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지은이의 말 : 장수 시대의 성패는 순전히 30대에 달렸다

PART I 30대, 희망을 노래할 때
내일 태양은 다시 뜬다
희망이 등불입니다
도스토예프스키의 하루
카르페 디엠!
멈춤의 지혜
패배의 미학
인생이 뒤통수를 때려도
행복에 관한 단상

PART II 가족, 너무나 가까운 타인
아버지는 당신의 미래다
대한민국 아버지에게
자식 유감
댁의 형제는 평안하십니까?
딸이 있다는 건
유혹에 약한 남자
글로벌 교육 떠돌이들
수사자의 최후와 한국 남자

PART III 따뜻한 세상을 위하여
“I am sorry”
위대한 정신 ‘클레멘티아’
용서를 생각하다
눈치와 아부
“내가 멍청한 짓을 했소”
미안하다, 사랑한다
계영배에 담긴 뜻
수의에는 주머니가 없다
원판불변의 법칙

PART IV 30대, 아직 젊은 그대
내 인생의 오후
나이의 벽을 넘어
길게 보고 삽시다
아직 젊은 그대
서드 에이지를 준비하라
아름다운 백수를 위하여
절대로 은퇴하지 맙시다
떠날 때와 남을 때
쉴 수 없는 남자

PART V 노후 30년 준비됐나요?
펀드를 믿지 마세요
‘유주식 상팔자’ 시대
사무라이와 가치투자
처칠의 깡통계좌
건강한 비관론자가 되라
단숨에 부자되는 법
증시는 다수결이 아니다
노후 30년 준비됐나요?
동서보다 돈 많아야 부자(?)
덫에 걸린 중산층

PART VI 공자의 열정이 그립다
10억보다 중요한 것
우연과 행운의 법칙
공자의 열정이 그립다
해고의 미학
외국어는 밥그릇이다
책 좀 읽고 삽시다
‘가방 끈’이 뭐기에
차라리 반역자가 되라
생애 최고의 순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