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모차를 끌고 맨해튼에 서다 (어린 자녀와 함께 자신 있게 떠나는 해외여행)
유모차를 끌고 맨해튼에 서다 (어린 자녀와 함께 자신 있게 떠나는 해외여행)
저자 : 김동욱
출판사 : 예담
출판년 : 2010
ISBN : 9788959134519

책소개

일러스트레이터 부부와 네 살배기 딸의 좌충우돌 해외 여행기. 김동욱 오선주 부부는 여느 평범한 부부와 마찬가지로 결혼 전 자유로웠던 생활을 접고 가족이라는 틀에 자신들의 꿈을 맞추고 육아에 전념하며 사는 부부이다. 그런 그들이 떠났다. 그것도 미국 대륙 횡단 자동차 여행을 말이다.



그들의 여행은 서부 여행과 도시 여행으로 나뉘는데 서부 여행은 자동차를 렌트해서 캠핑과 모텔 등을 이용하며 그랜드 캐니언, 모뉴먼트 밸리, 아치스, 브라이스 캐니언 등 대자연의 향연을 아이와 함께 만끽하며 일상의 일탈이 주는 기쁨과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 도시 여행에서는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미국의 대표 트랜드 도시를 누비며 문화와 예술을 보고 느끼고, 쇼핑했던 이야기를 글과 일러스트, 사진을 통해 꼼꼼히 소개하여 다양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는 재미, 읽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여기에 더불어 소개된 여행 전 체크 사항과 준비물, 비행기 티켓 구입 및 서비스 선택,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상황별 대처법, 숙소 예약 및 숙소 100% 즐기기, 아이를 위한 먹거리, 놀거리, 구경거리 선택 요령은 꼭 미국여행이 아니더라도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에게 더 없이 큰 도움을 줄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을 위한 친절한 육아 여행서



“누군가 여행은 보다 높고 보다 넓은 인생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과정이라고 했다. 아이와 여행을 떠나기 전 이 말은 자아가 형성된 어른에게만 해당되는 말이라도 생각했다. 하지만 자동차를 타고 서부를 달리고, 유모차를 끌고 도시를 누비는 동안 아이는 훌륭한 여행자로 성장해나갔다. 여행을 다녀온 후 아이와 그때의 추억을 되새김질 하는 지금 우리는 당당히 말할 수 있다. 아이도 여행을 통해 성장하고 여행을 추억한다는 것을.”



해외여행이 꽤나 자유로워진 요즘이다. 하지만 어린 자녀를 가진 부부에게 해외여행은 그저 꿈같은 이야기이다. 그도 그럴 것이 해외여행이라는 단어만 떠올려도 ‘하루 종일 아이가 비행기에는 앉아 있을 수 있을까?’ ‘비행기에서 울면 어쩌지?’ ‘어른도 힘든 시차 적응을 아이가 견딜 수 있을까?’ ‘외국에서 유모차를 끌고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까?’ ‘아이가 갑자기 아프면 어쩌지?’ ‘아이와 함께 잠을 잘 만한 숙박은 어떻게 찾지?’ 라는 걱정에서부터 ‘아이가 어린데 과연 해외여행이 무슨 소용인가’ ‘괜히 어른 욕심에 아이만 고생시키는 건 아닐까?’ 등의 걱정과 불안이 머릿속을 어지럽힌다.

그렇다면 과연 어린 자녀가 있는 엄마아빠들에게 해외여행은 그저 꿈같은 이야기일 뿐일까?



김동욱 오선주 부부는 『유모차를 끌고 맨해튼에 서다』를 통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이젠 과감하게 떠나자!’고 말한다. 김동욱 오선주 부부는 여느 평범한 부부와 마찬가지로 결혼 전 자유로웠던 생활을 접고 가족이라는 틀에 자신들의 꿈을 맞추고 육아에 전념하며 사는 부부이다. 하루 종일 육아에 치여 살면서 가끔씩은 주변 지인의 여행 이야기를 들으며 부러워하고 가끔씩은 ‘평범하지만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여기지만 과연 나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걸까?’라는 의구심을 품기도 하는 엄마, 가족의 생계를 위해 꿈을 포기하고 일상적인 삶을 사는 아빠다. 그런 그들이 떠났다. 그것도 미국 대륙 횡단 자동차 여행을 말이다.

어린 아이와 함께 떠나면서 이들 부부는 여행 계획에서부터 아이 비행기 적응 훈련 시뮬레이션, 아기 짐 싸기, 아이를 위한 놀거리, 구경거리, 먹거리 등 미국이라는 거대한 대륙을 횡단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사항을 글, 그림, 사진을 통해 꼼꼼한 기록을 모았다.

이렇게 탄생한 책이 바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을 위한 친절한 육아 여행서라 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유모차를 끌고 맨해튼에 서다』이다.

한 권의 책을 통해 어린 자녀가 있는 부부도 이젠 여행을 꿈꾸고, 여행을 경험하고, 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미국여행이 뜨고 있다! 노심초사 소심 부부와

호기심 천국 딸의 미국 대륙 횡당 여행기



‘요즘 미국을 오가는 비행기 좌석이 빈자리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붐비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공항의 경우 무비자 입국자의 증가세가 더욱 두드러진다. 대한항공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LA 입국자 수는 모두 만 400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6,000여 명보다 73% 증가했다. 환율이 안정되고 해외여행에 대한 불안 심리가 해소되면서 무비자 입국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원화 환율이 좀 나아졌고 신종플루 때문에 해외여행을 많이 꺼려했는데 요즘은 신종플루에 대한 걱정이 많이 없어진 것 같다.’



어느 신문의 기사처럼 한동안 잠자던 미국 여행이 뜨고 있다. 게다가 한 여행사 자료에 따르면 2세 미만의 영/유아 동반 여행의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작년에는 신종플루의 여파로 전년 대비 39% 감소했지만, 2007년에는 2006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2008년에는 세계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8.4% 증가 추이를 보였다. 이에 여행 및 항공업계에서는 부모와 아기가 함께 해외에서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해외 여행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어린 자녀를 둔 당신, 이젠 두려워하지 말고 떠나자!” 『유모차를 끌고 맨해튼에 서다』는 어린 자녀와 함께 보낸 다양한 미국 여행 방법을 총 320페이지 하나하나에 정성 들여 담아 소개하고 있다. 그들의 여행은 서부 여행과 도시 여행으로 나뉘는데 서부 여행은 자동차를 렌트해서 캠핑과 모텔 등을 이용하며 그랜드 캐니언, 모뉴먼트 밸리, 아치스, 브라이스 캐니언 등 대자연의 향연을 아이와 함께 만끽하며 일상의 일탈이 주는 기쁨과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 도시 여행에서는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미국의 대표 트랜드 도시를 누비며 문화와 예술을 보고 느끼고, 쇼핑했던 이야기를 글과 일러스트, 사진을 통해 꼼꼼히 소개하여 다양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는 재미, 읽는 재미를 준다. 특히 여기에 더불어 소개된 여행 전 체크 사항과 준비물, 비행기 티켓 구입 및 서비스 선택,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상황별 대처법, 숙소 예약 및 숙소 100% 즐기기, 아이를 위한 먹거리, 놀거리, 구경거리 선택 요령은 꼭 미국여행이 아니더라도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에게 더 없이 큰 도움을 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 사랑하는 가족에게



part 1. 지루한 일상, 뭐 신나는 일 없을까



viu's note 1 몸이 세 개라도 모자란 엄마, Viu

viu's note 2 가족의 행복은 곧 나의 행복, Dew

viu's note 3 귀여운 악동, Jia

소심한 가족, 드디어 지도를 펴다

우당탕, 패밀리…… 뜨다!



part 2. 먼지바람 날리며 달리다



travel1 그랜드캐니언

운전하는 아빠, 지도 보는 엄마

밀려드는 해방감, 이게 바로 여행이다

꼬마 여행자의 필수 코스, 맥도날드

TIP 아이와 함께하는 고속도로에서의 점심, 어떻게 해결할까?

그랜드캐니언 입성, 캠핑장에서의 첫날밤

어느 한국인의 공원 문화 고찰

TIP 아이와 공원에서 지낼 때 준비해야 할 것들

죽음의 하이킹

출발! 그랜드캐니언 투어

엄마! 이게 오늘 본 그랜드캐니언이야

인디언 인형과 식사 몇 끼 사이



travel2 그랜드캐니언

엄마 아빠와 함께라서 행복한 아이

인디언 마을, 그 어떤 희망도 없었다

흙먼지 바람을 일으키며 서부를 달리다

아름다운 대자연 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를

미국에서 숙소 구하기

TIP 인터넷으로 모텔 예약하는 방법

달콤쌉싸래한 모텔에서의 하룻밤

TIP 아이와 함께 숙소 100% 즐기기



travel3 아치스

자연이 만든 예술 작품을 접하다

여행을 통해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

유모차를 끌고 밸런스 록으로

붉은색 오즈의 모래성에서 노닐다

낭패! 물도 안 나오는 모텔



travel4 아치스

대 위기! 국제 미아 될 뻔하다

우는 아이, 동요를 따라 부르며 달래다

엄마! 빨간 해님이 돌 색을 바꾸고 있어요

인디언 텐트에서 보낸 꿈(?) 같은 하룻밤



part 3. 트렌드를 산책하다



travel1 라스베이거스

열심히 달린 당신! 향락과 휴양의 도시로

거리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작은 동양 소녀

아이가 반한 거대한 놀이공원 도시

에펠탑 아래서 휴양지의 풍류를 즐기다

카지노 대신 신나는 게임을

연기 나는 보닛, 천국과 지옥을 오가다



travel2 샌프란시스코

추억의 도시를 뜨거운 심장으로 걷다

오래된 미국식 주택 같은 호텔 유니온 스퀘어

소심한 부부, 드디어 부부싸움

아름다운 마켓, 페리 빌딩 마켓 플레이스

눈만 높은 엄마의 쇼핑 천국

TIP 한국 엄마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이들 옷가게

사라진 아빠의 추억 속 바다사자



travel3 뉴욕

유모차를 끌고 맨해튼 한복판에 서다

뉴욕의 민박집 이야기

TIP 우리 가족의 민박집 선택 시 필수 사항

가족 맞춤 계획! 맨해튼 투어

지하철을 타고 뉴요커의 삶을 마음에 담다

20달러짜리 비운의 사진 한 장

아빠도 맛있게 먹은 롬바르디스 피자

아이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놀이터를 찾다

TIP 아이들의 천국, 장난감 슈퍼마켓

센트럴 파크에서의 마지막 휴식



Behind Story 1 몬트리올

Behind Story 2 토론토



Epilogue 사랑하는 지아에게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