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비즈니스
저자 : 김창수|이용주|이경진
출판사 : 학현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58532637

책소개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련된 분야에서 이론적인 교육과 실무적인 운영을 경험한 바탕에 근거하여 기획하고 저술되었다. 지식정보화 시대에서 새로운 부의 창출과 비즈니스 가치 창조가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에 개인과 조직이 직면한 변혁의 물결인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와 실무적인 적용을 포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오늘날 인터넷과 디지털 정보기술의 혁신에 의해 제기되는 새로운 변혁은 개인과 기업, 그리고 국가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과 응전을 요구하고 있다. 역사가 말해 주듯이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기존 방식에 안주하는 개인과 조직은 새로운 혁신을 수용하는 집단에게 그 자리를 양보해야만 한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본 교재를 기획하게 되었다.

본 교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련된 분야에서 이론적인 교육과 실무적인 운영을 경험한 바탕에 근거하여 기획하고 저술되었다. 지식정보화 시대에서 새로운 부의 창출과 비즈니스 가치 창조가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에 개인과 조직이 직면한 변혁의 물결인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와 실무적인 적용을 포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본 교재에서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창업과 운영에 대해 심도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기술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러나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련된 분야가 매우 빠르게 진화 발전하는 관계로 인해 본 교재에서 누락되거나 설명이 미진한 부분도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이러한 부분은 독자 여러분들의 세심한 관심과 건설적인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

경인년 겨울에 따뜻한 봄날을 기다리면서 저자일동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01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



Chapter 01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제1절 디지털 결제시대의 환경변화 / 제2절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



Chapter 02 아이템 선정

제1절 아이템의 형태 별 특징 / 제2절 아이템 선정의 노하우 / 제3절 틈새 아이템 선정법



Chapter 03 사업계획서 작성: 제1절 인터넷 쇼핑몰 사업계획서 / 제2절 일반기업의 사업계획서



Chapter 04 사업자 신고: 제1절 사업자 등록 / 제2절 통신판매업 신고 / 제3절 부가통신사업자 신고



Chapter 05 자금계획: 제1절 자금투자 범위 파악 / 제2절 창업지원 자금 / 제3절 자금소요 계획



Chapter 06 인터넷 쇼핑몰 제작 기획

제1절 인터넷 쇼핑몰 컨셉 및 전략 수립 / 제2절 고객이 선호하는 사이트 유형 / 제3절 인터넷 쇼핑몰 구축과 디자인 방향



Chapter 07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제작업체 선정: 제1절 제작방식 / 제2절 선택기준 및 점검사항



Chapter 08 도메인 등록: 제1절 인터넷 쇼핑몰 이름 짓기 / 제2절 인터넷 쇼핑몰 도메인 유형



Chapter 09 전자지불 시스템

제1절 전자지불 서비스 / 제2절 에스크로 서비스 / 제3절 실명인증 서비스



Chapter 10 저작권: 제1절 저작권법 특징 / 제2절 저작권 침해 유형



Part 02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Chapter 11 상품전략: 제1절 상품설명서의 중요성 / 제2절 상품페이지 구성 전략



Chapter 12 가격전략: 제1절 인터넷 쇼핑몰 가격정책 기획 / 제2절 인터넷 쇼핑몰 상품가격 책정 상식



Chapter 13 유통전략

제1절 제휴 마케팅 / 제2절 종류별 제휴 마케팅 / 제3절 배너교환 마케팅 / 제4절 이벤트 마케팅



Chapter 14 촉진전략

제1절 검색엔진 등록 / 제2절 키워드 광고 / 제3절 키워드 배치 / 제4절 블로그 홍보 / 제5절 트위터 마케팅



Part 03 인터넷 비즈니스 운영



Chapter 15 사이트 운영

제1절 고객중심의 사이트 운영 / 제2절 인터넷 쇼핑몰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 / 제3절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의 차별화된 경영기술 / 제4절 인터넷 쇼핑몰 구매요인 분석



Chapter 16 상품등록 및 콘텐츠 운영

제1절 상품등록 시 기본정보 입력 / 제2절 카테고리 분류와 상품배치 / 제3절 단번에 찾아내는 상품배치법 / 제4절 콘텐츠 운영관리



Chapter 17 고객 서비스센터 운영

제1절 커뮤니티 운영 / 제2절 커뮤니케이션 / 제3절 구매상품 후기와 댓글 / 제4절 구매상품 후기와 댓글 대응 사례 / 제5절 게시판 관리 노하우



Chapter 18 상품포장/배송/환불/반품 운영: 제1절 상품포장 / 제2절 상품배송 / 제3절 환불 및 반품



Chapter 19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분석

제1절 웹로그 분석 / 제2절 웹로그 분석자료 활용 / 제3절 웹로그 분석에 의한 유용한 정보



Chapter 20 인터넷 쇼핑몰 세무상식

제1절 부가가치세 / 제2절 소득세 / 제3절 종합소득세 / 제4절 간편장부 / 제5절 절세 방법론 / 제6절 각종 계산서 발행하기



Chapter 21 인터넷 쇼핑몰 운영 도구

제1절 ftp에 네트워크 하드 만들기 / 제2절 원격제어 프로그램 사용하기 / 제3절 더플 홈계정 사용하기 / 제4절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사용하기 / 제5절 포토샵의 주요기능 소개 / 제6절 드림위버 주요기능 소개 / 제7절 플래시 주요기능 소개 / 제8절 인터넷 쇼핑몰 관리프로그램 엔텍스 주요기능 소개 / 제9절 디지털 카메라 활용하기 / 제10절 미니스튜디오 활용과 조명의 이해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