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퍼소나
저자 : 타마라 애드린|존 프루트
출판사 : 내하출판사
출판년 : 2014
ISBN : 9788957174012
책소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는 ‘기획력’이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지침서!
오늘날과 같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시대, 글로벌화 시대,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 이상 제조업의 기술기반의 그 강점은 살리기 어렵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사실 기반사고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지만, 그것은 '고객을 모르는 기업은 시장에 발붙일 수 없다'라는 가혹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선진국 사례를 따라가지 말고,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의 자연스러운 논리는 UX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디자인이 화두가 되었고, 디자인 경영,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말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지침서!
오늘날과 같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시대, 글로벌화 시대,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 이상 제조업의 기술기반의 그 강점은 살리기 어렵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사실 기반사고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지만, 그것은 '고객을 모르는 기업은 시장에 발붙일 수 없다'라는 가혹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선진국 사례를 따라가지 말고,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의 자연스러운 논리는 UX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디자인이 화두가 되었고, 디자인 경영,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말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는 ‘기획력’이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지침서!
오늘날과 같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시대, 글로벌화 시대,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 이상 제조업의 기술기반의 그 강점은 살리기 어렵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사실 기반사고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지만, 그것은 '고객을 모르는 기업은 시장에 발붙일 수 없다'라는 가혹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선진국 사례를 따라가지 말고,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의 자연스러운 논리는 UX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디자인이 화두가 되었고, 디자인 경영,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말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가 '기술력'에서 '기획력'으로 옮겨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퍼소나를 활용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기업, 제조업, 서비스업의 경계를 넘어서 한국 기업이 강점을 살릴 분들에게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되었으면 한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지침서!
오늘날과 같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시대, 글로벌화 시대,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 이상 제조업의 기술기반의 그 강점은 살리기 어렵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사실 기반사고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지만, 그것은 '고객을 모르는 기업은 시장에 발붙일 수 없다'라는 가혹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선진국 사례를 따라가지 말고,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의 자연스러운 논리는 UX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디자인이 화두가 되었고, 디자인 경영,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말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가 '기술력'에서 '기획력'으로 옮겨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퍼소나를 활용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기업, 제조업, 서비스업의 경계를 넘어서 한국 기업이 강점을 살릴 분들에게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되었으면 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_ 퍼소나란 무엇인가?
소 개
왜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이어야 하는가?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의 다섯 단계
왜 또 다른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을 저술했을까?
이전 책에 없는 추가 내용은 무엇인가?
CHAPTER 02_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의 다섯 단계
소 개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지원한다
[단계 1. 퍼소나 가족계획]
[단계 2. 퍼소나 구상과 잉태]
[단계 3. 퍼소나 탄생과 성장]
[단계 4. 퍼소나 성인기]
[단계 5.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
CHAPTER 03_ 퍼소나 가족계획
퍼소나 '가족계획'기란 무엇인가?
조직의 성찰 : 퍼소나가 프로젝트에 적합한가?
[단계 1. 전략 팀 구성]
[단계 2. 목표 인식]
[단계 3. 활동계획 수립]
[단계 4. 데이터 수집]
데이터 소스를 계속해서 정리한다
'구상과 잉태'기를 준비한다
CHAPTER 04_ 퍼소나 구상과 잉태
퍼소나의 '구상과 잉태'기란 무엇인가?
여섯 단계의 '구상과 잉태' 과정
'구상과 잉태' 과정이 얼마나 걸리는가?
얼마나 많은 퍼소나를 만들어야 하는가?
퍼소나 구상 : 단계 1, 2, 3
[단계 1. 임시 퍼소나 제작]
[단계 2. 데이터 정리]
[단계 3. 뼈대 제작]
퍼소나 잉태 : 단계 4, 5, 그리고 6
[단계 4. 뼈대의 우선순위 선정]
[단계 5. 선택한 뼈대에서 퍼소나 제작]
[단계 6. 퍼소나 검증]
요약
CHAPTER 05_ 퍼소나 탄생과 성장
퍼소나 '탄생과 성장'기란 무엇인가?
[단계 1. 퍼소나 탄생과 이후 준비]
[단계 2. 퍼소나 탄생]
[단계 3. 퍼소나 성장]
퍼소나 홍보물 제작
컴패리슨 퍼실리테이터
만약 당신이 컨설턴트라면……
요 약
CHAPTER 06_ 퍼소나 성인기
퍼소나 '성인'기란 무엇인가?
퍼소나 '성인'기에 기대할 내용
첫 번째 일 : 퍼소나가 정착하도록 돕는다
기본부터 시작한다 : 퍼소나를 사무실과 미팅에 꼭 초대한다
계획, 디자인, 평가, 출시
[단계 1. 퍼소나를 제품 기획에 활용한다]
[단계 2. 퍼소나를 디자인 해결안 검토에 활용한다]
시각적 디자인의 의사결정 퍼소나 활용
성인 퍼소나와 개발 담당자
[단계 3. 퍼소나를 디자인 해결안 평가에 활용한다]
[단계 4. 퍼소나를 제품 출시 지원에 활용한다]
성과, 재사용, 은퇴로의 이행
요 약
CHAPTER 07_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란 무엇인가?
[단계 1. 퍼소나 활용에 대한 ROI 측정]
[단계 2. 다음 프로젝트로 옮겨가는 방법 정하기]
요 약
소 개
왜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이어야 하는가?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의 다섯 단계
왜 또 다른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을 저술했을까?
이전 책에 없는 추가 내용은 무엇인가?
CHAPTER 02_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의 다섯 단계
소 개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지원한다
[단계 1. 퍼소나 가족계획]
[단계 2. 퍼소나 구상과 잉태]
[단계 3. 퍼소나 탄생과 성장]
[단계 4. 퍼소나 성인기]
[단계 5.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
CHAPTER 03_ 퍼소나 가족계획
퍼소나 '가족계획'기란 무엇인가?
조직의 성찰 : 퍼소나가 프로젝트에 적합한가?
[단계 1. 전략 팀 구성]
[단계 2. 목표 인식]
[단계 3. 활동계획 수립]
[단계 4. 데이터 수집]
데이터 소스를 계속해서 정리한다
'구상과 잉태'기를 준비한다
CHAPTER 04_ 퍼소나 구상과 잉태
퍼소나의 '구상과 잉태'기란 무엇인가?
여섯 단계의 '구상과 잉태' 과정
'구상과 잉태' 과정이 얼마나 걸리는가?
얼마나 많은 퍼소나를 만들어야 하는가?
퍼소나 구상 : 단계 1, 2, 3
[단계 1. 임시 퍼소나 제작]
[단계 2. 데이터 정리]
[단계 3. 뼈대 제작]
퍼소나 잉태 : 단계 4, 5, 그리고 6
[단계 4. 뼈대의 우선순위 선정]
[단계 5. 선택한 뼈대에서 퍼소나 제작]
[단계 6. 퍼소나 검증]
요약
CHAPTER 05_ 퍼소나 탄생과 성장
퍼소나 '탄생과 성장'기란 무엇인가?
[단계 1. 퍼소나 탄생과 이후 준비]
[단계 2. 퍼소나 탄생]
[단계 3. 퍼소나 성장]
퍼소나 홍보물 제작
컴패리슨 퍼실리테이터
만약 당신이 컨설턴트라면……
요 약
CHAPTER 06_ 퍼소나 성인기
퍼소나 '성인'기란 무엇인가?
퍼소나 '성인'기에 기대할 내용
첫 번째 일 : 퍼소나가 정착하도록 돕는다
기본부터 시작한다 : 퍼소나를 사무실과 미팅에 꼭 초대한다
계획, 디자인, 평가, 출시
[단계 1. 퍼소나를 제품 기획에 활용한다]
[단계 2. 퍼소나를 디자인 해결안 검토에 활용한다]
시각적 디자인의 의사결정 퍼소나 활용
성인 퍼소나와 개발 담당자
[단계 3. 퍼소나를 디자인 해결안 평가에 활용한다]
[단계 4. 퍼소나를 제품 출시 지원에 활용한다]
성과, 재사용, 은퇴로의 이행
요 약
CHAPTER 07_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란 무엇인가?
[단계 1. 퍼소나 활용에 대한 ROI 측정]
[단계 2. 다음 프로젝트로 옮겨가는 방법 정하기]
요 약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