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퍼소나
퍼소나
저자 : 타마라 애드린|존 프루트
출판사 : 내하출판사
출판년 : 2014
ISBN : 9788957174012

책소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는 ‘기획력’이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지침서!

오늘날과 같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시대, 글로벌화 시대,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 이상 제조업의 기술기반의 그 강점은 살리기 어렵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사실 기반사고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지만, 그것은 '고객을 모르는 기업은 시장에 발붙일 수 없다'라는 가혹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선진국 사례를 따라가지 말고,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의 자연스러운 논리는 UX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디자인이 화두가 되었고, 디자인 경영,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말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는 ‘기획력’이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지침서!



오늘날과 같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시대, 글로벌화 시대, 인터넷 시대에서는 더 이상 제조업의 기술기반의 그 강점은 살리기 어렵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사실 기반사고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지만, 그것은 '고객을 모르는 기업은 시장에 발붙일 수 없다'라는 가혹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보인다.

최근,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선진국 사례를 따라가지 말고,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의 자연스러운 논리는 UX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디자인이 화두가 되었고, 디자인 경영, 사용자 경험,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말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승패가 '기술력'에서 '기획력'으로 옮겨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퍼소나를 활용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기업, 제조업, 서비스업의 경계를 넘어서 한국 기업이 강점을 살릴 분들에게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되었으면 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_ 퍼소나란 무엇인가?

소 개

왜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이어야 하는가?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의 다섯 단계

왜 또 다른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을 저술했을까?

이전 책에 없는 추가 내용은 무엇인가?



CHAPTER 02_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의 다섯 단계

소 개

퍼소나 라이프사이클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지원한다

[단계 1. 퍼소나 가족계획]

[단계 2. 퍼소나 구상과 잉태]

[단계 3. 퍼소나 탄생과 성장]

[단계 4. 퍼소나 성인기]

[단계 5.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



CHAPTER 03_ 퍼소나 가족계획

퍼소나 '가족계획'기란 무엇인가?

조직의 성찰 : 퍼소나가 프로젝트에 적합한가?

[단계 1. 전략 팀 구성]

[단계 2. 목표 인식]

[단계 3. 활동계획 수립]

[단계 4. 데이터 수집]

데이터 소스를 계속해서 정리한다

'구상과 잉태'기를 준비한다



CHAPTER 04_ 퍼소나 구상과 잉태

퍼소나의 '구상과 잉태'기란 무엇인가?

여섯 단계의 '구상과 잉태' 과정

'구상과 잉태' 과정이 얼마나 걸리는가?

얼마나 많은 퍼소나를 만들어야 하는가?

퍼소나 구상 : 단계 1, 2, 3

[단계 1. 임시 퍼소나 제작]

[단계 2. 데이터 정리]

[단계 3. 뼈대 제작]

퍼소나 잉태 : 단계 4, 5, 그리고 6

[단계 4. 뼈대의 우선순위 선정]

[단계 5. 선택한 뼈대에서 퍼소나 제작]

[단계 6. 퍼소나 검증]

요약



CHAPTER 05_ 퍼소나 탄생과 성장

퍼소나 '탄생과 성장'기란 무엇인가?

[단계 1. 퍼소나 탄생과 이후 준비]

[단계 2. 퍼소나 탄생]

[단계 3. 퍼소나 성장]

퍼소나 홍보물 제작

컴패리슨 퍼실리테이터

만약 당신이 컨설턴트라면……

요 약



CHAPTER 06_ 퍼소나 성인기

퍼소나 '성인'기란 무엇인가?

퍼소나 '성인'기에 기대할 내용

첫 번째 일 : 퍼소나가 정착하도록 돕는다

기본부터 시작한다 : 퍼소나를 사무실과 미팅에 꼭 초대한다

계획, 디자인, 평가, 출시

[단계 1. 퍼소나를 제품 기획에 활용한다]

[단계 2. 퍼소나를 디자인 해결안 검토에 활용한다]

시각적 디자인의 의사결정 퍼소나 활용

성인 퍼소나와 개발 담당자

[단계 3. 퍼소나를 디자인 해결안 평가에 활용한다]

[단계 4. 퍼소나를 제품 출시 지원에 활용한다]

성과, 재사용, 은퇴로의 이행

요 약



CHAPTER 07_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

퍼소나 성과와 재사용, 은퇴란 무엇인가?

[단계 1. 퍼소나 활용에 대한 ROI 측정]

[단계 2. 다음 프로젝트로 옮겨가는 방법 정하기]

요 약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