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공정무역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공정무역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저자 : 서정희
출판사 : 내하출판사
출판년 : 2012
ISBN : 9788957173718

책소개

학계와 실무에서 공정무역에 관한 전문지식과 활용전략을 필요로 하는 전문연구자들, 공정무역단체의 전문가들, 윤리적 소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학 분야의 대학원생들, 학부 고학년생 등을 대상으로 한 교재다. 공정무역과 소비윤리를 다룬 제 1부, 공정무역 상품의 공급을 다루는 제2부, 우리나라 공정무역의 현재와 미래를 다루는 제3부로 구성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01 공정무역과 소비윤리

Chapter 01 공정무역의 개념과 역사

01_공정무역 생산자들의 취약성

02_공정무역의 의의

03_공공정무역의 원칙

04_공정무역의 발달 과정

Chapter 02 공정무역인증

01_공정무역 인증의 의의

02_공정무역 인증의 종류

03_공정무역 인증마크 사용실태

Chapter 03 윤리이론을 통해 본 공정무역

01_덕이론과 공정무역

02_의무론과 공정무역

03_윤리의 학습과 성장으로 본 공정무역

04_목적론과 공정무역

Chapter 04 윤리적 소비와 공정무역

01_윤리적 소비의 의의

02_윤리적 소비의 실천운동

03_긍정적 구매운동의 대명사 공정무역운동



Part 02 공정무역 상품의 공급

Chapter 05 공정무역 상품의 생산

01_공정무역 생산자의 특성

02_공정무역 생산자 조직의 실태

Chapter 06 공정무역 상품의 유통

01_공정무역의 유통 경로

02_공정무역 상품의 유통 실태

Chapter 07 공정무역운동

01_공정무역운동의 시작

02_공정무역운동의 조직

Chapter 08 공정무역 마케팅

01_사회연결망 이론을 적용한 공정무역 마케팅

02_감정적 접근

03_공정무역 마케팅 기법



Part 03 우리나라 공정무역의 현재와 미래

Chapter 09 우리나라의 공정무역운동

01_한국공정무역연합(KFTA)

02_시민단체의 공정무역 활동

Chapter 10 우리나라 대학생 소비자의 공정무역 소비행태

01_연구방법

02_공정무역 상품 구매행동

03_공정무역상품 구매의 관련변수

Chapter 11 우리나라 공정무역 소비의 활성화

01_서론

02_우리나라 공정무역 판매 사이트 분석

03_공정무역 제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04_ 결론



_참고문헌

_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