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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슈팅게임 도전하기
2D 슈팅게임 도전하기
저자 : 조석봉|김진용|미디어워크|정천영|김선호
출판사 : 내하출판사
출판년 : 2007
ISBN : 9788957171738

책소개

2D 슈팅게임 개발서. 이 책은 게임제작 기획과 프로그래밍, 사운드와 동영상, 제작 문서화와 더불어 DIRECT X 설정 등의 내용을 통해 2D 슈팅게임을 제작하는 법을 소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2D 슈팅 게임 제작
1-1. 슈팅 게임

2장. 게임 기획서
2-1. 게임 시나리오 작성법

3장. DirectX 설정
3-1. DirectX 설치
3-2. Direct3D 초기화
3-3. 윈도우 창 모드 / 전체 모드 전환
3-4. 실행 결과

4장. 게임 배경 띄우기 I
4-1. 배경화면 띄우기
4-2. 폭탄 수, 비행기 수 표시

5장. 게임 배경 띄위기 II
5-1. 점수 표시
5-2. 배경 화면 스크롤(종 스크롱 방식)

6장. 게임 메인 화면 출력
6-1. 메인 화면 이미지 출력 클래스 파일 만들기
6-2. 메인 화면 이미지 출력
6-3. 메인 화면 텍스트 이미지 출력 클래스 파일 만들기
6-4. 메인 화면 텍스트 이미지 출력

7장. 주 캐릭터 출력
7-1. 캐릭터 선택 이미지 클래스 파일 만들기
7-2. 캐릭터 선택 이미지 출력
7-3. 아군기 이미지 출력 클래스 파일 만들기
7-4. 아군기 이미지 출력

8장. 주 캐릭터 제어
8-1. 아군기 키보드 제어
8-2. 아군기 미사일 출력 클래스 파일 만들기
8-3. 아군기 미사일 이미지 출력하기

9장. 적기 처리
9-1. 적기 이미지 클래스 파일 만들기
9-2. 적기 이미지 출력

10장. 적기 처리(Boos)
10-1. 보스 이미지 클래스 파일 만들기
10-2. Boss 이미지 출력
10-3. Boss 미사일 이미지 출력

11장. 게임 사운드 처리
11-1. DirectSound란
11-2. DirectSound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과정
11-3. 프로젝트에 사운드 플레이 적용

12장. 충돌처리 I
12-1. 폭파 이미지 처리
12-2. 아이템 이미지 처리
12-3. 아군기 필살기 처리
12-4. GAMEOVER 처리
12-5. 미사일 처리와 충돌 처리

13장. 충돌 처리 II
13-1. 주 캐릭터 미사일과 적기 충돌 사운드의 처리
13-2. 적기 미사일의 주 캐릭터기 충돌 사운드 처리
13-3. 주 캐릭터기와 적기의 충돌 사운드 처리

14. 미디어 통합
14-1. 이미지 파일 포맷 변환.
14-2. 게임 동영상 화면 제작.
14-3. 게임 동영상 화면 적재.
14-4. 사운드 매니저 클래스와 사운드 클래스의 활용.

15. 게임 완성 및 문서화
15-1. 게임 문서화, 도움말, 도큐멘테이션.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