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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ing Xamarin.iOS 프로그래밍 (C#과 .Net을 이용한 iOS 앱 개발 가이드)
Learning Xamarin.iOS 프로그래밍 (C#과 .Net을 이용한 iOS 앱 개발 가이드)
저자 : 마이클 블루스타인
출판사 : 정보문화사
출판년 : 2014
ISBN : 9788956746098

책소개

이제 멋진 iOS 앱을 만들기 위해 Objective-C와 애플의 개발 도구를 마스터해야 할 필요가 없다. 모노터치와 함께라면 C#/.NET 개발자로서의 오랜 경험을 살려 거대한 아이폰/아이패드 마켓에 도전할 수 있다. 이미 쌓아온 기술을 활용해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판매하거나 조직에 배포할 수 있는 강력한 앱을 만들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모노터치를 빠르게 시작하고 견고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먼저 모노터치 개발 환경 설정부터 시작해서 C#을 이용해 네이티브 iOS 클래스에서 개발이 가능하도록 모노터치에서 어떻게 iOS SDK를 추상화하는지를 설명한다. 실제 예제를 통해 한 번에 한 단계씩 점점 정교한 사례를 배워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iOS 앱에서 LINQ를 포함해 강력한 .NET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도 설명한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Xamarin.iOS(모노터치)와 .NET으로 시작하는
최신 아이폰/아이패드 앱 개발


이제 멋진 iOS 앱을 만들기 위해 Objective-C와 애플의 개발 도구를 마스터해야 할 필요가 없다. 모노터치와 함께라면 C#/.NET 개발자로서의 오랜 경험을 살려 거대한 아이폰/아이패드 마켓에 도전할 수 있다. 이미 쌓아온 기술을 활용해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판매하거나 조직에 배포할 수 있는 강력한 앱을 만들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모노터치를 빠르게 시작하고 견고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먼저 모노터치 개발 환경 설정부터 시작해서 C#을 이용해 네이티브 iOS 클래스에서 개발이 가능하도록 모노터치에서 어떻게 iOS SDK를 추상화하는지를 설명한다. 실제 예제를 통해 한 번에 한 단계씩 점점 정교한 사례를 배워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iOS 앱에서 LINQ를 포함해 강력한 .NET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도 설명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일반 iOS 개발 패턴과 C#의 테크닉 적용
- 모노터치를 사용한 메모리 관리와 가비지 수집 처리
- MVC 설계 패턴을 위한 모노터치 앱 구조
- iOS 사용자 인터페이스 클래스
- 주소록과 카메라 접근, 전자메일, iOS 미디어 기능 활용
- 테이블과 내비게이션 사용자 정의를 통한 풍부한 경험과 더 나은 성능 제공
- iOS 코어 그래픽스와 코어 애니메이션 서브시스템 액세스
- 코어 로케이션과 맵킷(MapKit)을 사용한 iOS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 생성
- 모노터치에서 웹 서비스 사용
- iOS와 .NET 네트워킹 기능 통합
- SQLite에 대한 ADO.NET 공급자와 .NET 직렬화, NSUserDefaults를 사용한 데이터 저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 Hello 모노터치



환경 설정

- IOS SDK와 애플 개발 도구 설치

- 모노터치 설치



모노터치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 아웃렛 추가하기



디바이스에서의 개발

- 개발을 위한 프로비저닝



모노터치 디버거 사용하기



Chapter 02 모노터치와 iOS SDK



iOS SDK 개요



예제로 보는 Objective-C와 모노터치의 차이점

- Xcode에서 앱 시작하기

- 모노터치로 동일한 기능 구현하기

- AppDelegate 구현 비교

- Xcode로 UIActionSheet 구현하기

- 모노터치에서 UIActionSheet 구현하기



모노터치 동작 방식

- 메모리 관리



Chapter 03 뷰와 뷰 컨트롤러



모노터치 애플리케이션을 MVC로 구성하기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뷰와 컨트롤러 작업하기



뷰 컨트롤러와 뷰에 기능 추가하기



다중 뷰와 컨트롤러 사용하기



사용자 지정 UIView 구현하기



Chapter 04 공통 iOS 클래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뷰와 컨트롤

- UISegmentedControl

- UISlider

- UISwitch

- UIPageControl과 UIScrollView

- UIActivityIndicatorView

- UIProgressView

- UIImageView

- UIWebView

- ADBannerView



디바이스 기능

- MFMailComposeViewController

- MPMediaPickerController와 MPMusicPlayerController

- 주소록

- UIImagePickerController



Chapter 05 테이블과 내비게이션



UITableView와 UITableViewController

- 테이블의 사용 목적

- UITableView에서 데이터 표시하기

- UITableViewCell의 구성 요소와 스타일

- 테이블과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UITableView를 입맛대로

- 사용자 지정 셀을 갖는 사용자 정의 테이블

- 다중 섹션 추가하기

- MonoTouch.Dialog



Chapter 06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코어 그래픽스

- 코어 그래픽스 기본

- 이미지 그리기

- PDF 그리기



애니메이션

- UIView 애니메이션

- 코어 애니메이션



Chapter 07 코어 로케이션



코어 로케이션 소개



표준 위치 서비스



방위 업데이트 가져오기



중요 위치 변경



영역 모니터링



백그라운드 위치



Chapter 08 MapKit



MapKit 소개



어노테이션 추가하기



맵 오버레이



Chapter 09 웹 서비스 연결



REST 기반 웹 서비스 연결하기

- HTTP를 통한 연결

- XML 결과 분석

- JSON 결과 분석



SOAP 기반 웹 서비스 사용하기

- .NET 2.0 클라이언트 프록시 사용하기

- 모노터치의 WCF



코코아 터치 HTTP 클래스 사용하기

- NSUrlConnection과 그 친구들 사용하기



Chapter 10 네트워킹



GameKit 네트워킹

- 핵심 GameKit 네트워킹 클래스

- GKPeerPickerController 사용하기

- GameKit 음성 채팅



Bonjour



Chapter 11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저장



노트 샘플 애플리케이션



SQLite



직렬화



번들과 NSUserDefaults 설정



Chapter 12 아이패드 개발

아이패드에 이식하기

- 아이폰 애플리케이션과 픽셀 더블링

- 범용 애플리케이션



아이패드를 위한 설계

- UISplitViewController

- UIPopoverController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