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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이 자기 발등을 찍는 말 한마디 (말 한마디로 당신의 연봉이 달라진다)
직장인이 자기 발등을 찍는 말 한마디 (말 한마디로 당신의 연봉이 달라진다)
저자 : 오쿠시 아유미
출판사 : 예문
출판년 : 2007
ISBN : 9788956591056

책소개

모든 업무의 기본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그것도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다. 커뮤니케이션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직장인은 연봉이 달라지고 인맥이 달라지며 승진의 폭이 달라진다. 일 잘하는 직장인의 말 한마디와 자기 발등을 찍는 직장인의 말 한마디는 무척이나 다르다.



코드가 잘 맞는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건 누구나가 잘한다. 문제는 코드가 맞지 않는 사람, 상대하기 어려운 클라이언트, 사사건건 반론을 일삼는 거래처 혹은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잘 할 것인가에 있다. '기업강연의 고수'라고 불리는 저자는 직장내외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인 '어써티브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제시한다.



책은 말 한마디가 사람을 어떻게 달라지게 만드는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해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전달하고 상대방에게 명쾌하게 'YES'를 받아내는, assertive communication과 그 7가지 표현기법(부탁,거절,질책,사과,긍정,부정,어필)에 대해 알아본다.



나아가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을 다시 직장내와 직장외 편으로 나누어 상황에 따라 좋은 커뮤니케이션과 나쁜 커뮤니케이션의 예를 한눈에 보여준다. 저자의 노하우를 집약시킨 Q&A 형식의 원포인트 코칭과 커뮤니케이션(혹은 영업) 시작 3분 전에 정리하고 들어가면 좋은 체크포인트들도 수록해 직장 내에서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말 한마디로 당신의 연봉이 달라진다!



모든 업무의 기본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그것도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다. 커뮤니케이션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직장인은 연봉이 달라지고 인맥이 달라지며 승진의 폭이 달라진다.

일 잘하는 직장인의 말 한마디와 자기 발등을 찍는 직장인의 말 한마디는 무척이나 다르다.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같음에도 불구하고 받아들이는 상대방의 반응이 180도 다른 건 왜일까?

코드가 잘 맞는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건 누구나가 잘한다. 문제는 ‘코드가 맞지 않는 사람, 상대하기 어려운 클라이언트, 사사건건 반론을 일삼는 거래처 혹은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잘 할 것인가’에 숨어있다.

그들을 어떤 말 한마디로 사로잡아 그들에게서 OK를 받아내느냐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바로 이 책, ≪직장인이 자기 발등을 찍는 말 한마디≫에서 제시하고 있다.



‘기업강연의 달인’이라고 불리는 오쿠시 아유미는 전작 ≪Yes를 받아내는 비즈니스 화술(원제: 15초 만에 사로잡아 90초 만에 승부를 내는 어써티브 교섭술)≫이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자, 이번에는 보다 실천적으로 직장내외에서 다양하게 상황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어써티브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담은 이 책을 출간했다.



상대방을 위해 내가 해줄 수 있는 최선의 것을 포현하라!



예쁜 사람에게 “참 예쁘시군요”라고 칭찬하는 것은 효과가 없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칭찬 말고, 당신만이 할 수 있는 칭찬의 말을 찾아내야 한다. 이는 면밀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찾아내기 힘든 한마디다.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일도 깔끔하게 잘 한다든지, 우아한 옷차림이 잘 어울린다든지 칭찬을 할 때는 미리 알아둔 사전정보를 대입해 구체적으로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것은 아부의 힘이 아니다. 이것은 말 한마디의 힘이다.

직장내외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가중 중요한 포인트는 상대방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상대회사를 위해 우리회사가 어떤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어필하는 것이다. “이 제품이 우리의 주력상품이니, 도와주십시오”가 아니라 “이 상품이 귀사에 어떠어떠한 도움을 줄 것이며 도입시 필요한 것들과 예상되는 결점, 그리고 그 대비책, 보완책까지”를 설명할 줄 알아야 한다.

영업에서뿐만 아니라 이는 회의, 보고, 신규기획서 제출 등 모든 업무에 해당되는 사항이다.

는 보다 실천적이며 구체적으로 직장내외의 다양한 상황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가득 담고 있다.



이 책은 말 한마디가 사람을 어떻게 달라지게 만드는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2장에서는 이 책의 주제인,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전달하고 상대방에게 명쾌하게 ’YES'를 받아내는, assertive communication과 그 7가지 표현기법(부탁/거절/질책/사과/긍정/부정/어필)에 대해 알아본다. 3,4장에서는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을 다시 직장내와 직장외 편으로 나누어 상황에 따라 좋은 커뮤니케이션과 나쁜 커뮤니케이션의 예를 한눈에 들어오도록 깔끔하게 보여주고 있다. 직장외 편에서는 거래처를 상대하는 외부영업 상황에 따른 커뮤니케이션을 다루고 있으며, 직장내 편에서는 보고, 기획서 작성, 회의, 후배직원 육성 등 동료 및 선후배 사이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6장에서는 저자의 노하우를 집약시킨 Q&A 형식의 원포인트 코칭이 이어지며, 마지막 7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혹은 영업) 시작 3분 전에 정리하고 들어가면 좋은 체크포인트들을 모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말 : 한마디로 당신의 연봉이 달라진다



1장. 말 한마디가 당신을 이렇게 바꾼다

1.'죄송합니다'퇴치 운동

2.질문의 기술, 대답의 기술

3.YES를 끌어내는 경청의 기술

4.이기는 대화의 기술



12장. 어써티브 커뮤티케이션1

1.분명히 전달하는 기술

2.내 말에 귀 기울이게 하는 능력 키우기

3.경청과 질문의 3가지 포인트

4.눈앞의 1승보다 성공 타율을 높이는 기술



13장. 커뮤니케이션 7가지 기본 표현1

1.부탁_상대방에게 바라는 것을 명확하게 부탁하라

2.거절_거절할 때는 세 가지를 명심하라

3.질책_사실을 확인한 뒤, '사실'에 대해서만 주의를 주어라

4.사과_진심으로 사과하고, 그 다음에 스스로 수습하라

5.긍정_사실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마음을 표현하라

6.부정_찬성하는 부분, 공감하는 부분을 먼저 말하라

7.어필_장점을 부각시키면서 사실대로 보여줘라

8.7가지 기본 표현을 조합하여 상승효과를 내라



14장. [직장외 편]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커뮤니케이션1

상황1_두근두근 첫 만남에서 마음 사로잡기

상황2_클라이언트의 니즈 이끌어내기

상황3_신규 사업 제안하기

상황4_무리한 부탁에 대처하기

상황5_실수에 대해 사과하기



15장. [직장내 편] 실전! 인간관계를 다져주는 커뮤니케이션1

상황1_일의 진척 상황 보고하기

상황2_새로운 기획 통과시키기

상황3_건설적인 반론이 오가는 회의

상황4_무리한 요구 거절하기

상황5_후배 지도하기



16장. 고민해결! 원 포인트 코칭1

Q1.외판영업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Q2.고객과의 대화,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Q3.제 말이 애매해서 설득력이 없나봐요!

Q4.자꾸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대화가 흘러가요!

Q5.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Q6.고객과 점심 약속을 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Q7.시키는 일밖에 하지 않는 부하를 움직이게 하려면 어떡하죠?

Q8.맘대로 일을 추진하는 상사에게 어떻게 브레이크를 걸까요?

Q9.연하의 상사 때문에 머리가 아픕니다.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Q10.상사보다 더 어려운 게 나이 많은 부하인 것 같아요

Q11.부담스러운 아침 회의에서의 스피치 요령이 있을까요?

Q12.인사팀에 희망하는 보직을 알리고 싶어요



커뮤니케이션 실전 3분 체크!

실전 1분 체크! : 원칙

실전 2분 체크! : 기본 표현

실전 3분 체크! : 직장외 편

실전 3분 체크! : 직장내 편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