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독서교육론
독서교육론
저자 : 이만수
출판사 : 한국학술정보
출판년 : 2008
ISBN : 9788953492653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독서교육론을 강의한 강의록과 학회지에 실은 논문 등을 모아 집필되었다. 미래사회에서는 많은 지식과 정보를 분석하여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내는 창의력이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이 같은 창의적인 능력은 독서에서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독서는 학력과 관계가 깊다고 주장하면서 책의 효용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모두 4장으로 독서론, 독서교육론, 독서운동론, 도서관교육론으로 나누어 독서교육에 관련된 사항들을 살피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책을 내면서



1장 독서론

1 독서란 무엇인가

2 디지털 시대의 책 읽기

3 독서문화 무엇이 문제인가

4 세종대왕의 독서론

5 다산 정약용의 독서론

6 형암 이덕무의 독서론



2장 독서교육론

1 독서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2 독서하는 교사가 아름답다

3 독서요법 이론

4 Book sitter 양성

5 외국의 독서교육



3장 독서운동론

1 왜 독서운동을 해야 하는가

2 공공도서관에서의 독서운동

3 공공도서관의 독서진흥 방안

4 공공도서관의 독서회

5 공공도서관의 문화 활동



4장 도서관교육론

1 교수-학습센터로서의 학교도서관

2 문헌정보학 교육과 교수미디어 센터

3 도서관 교육 -초등학교-

4 도서관 교육 -중학교-

5 도서관 교육 -고등학교-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