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새로운 도전 (93세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새로운 도전 (93세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저자 : 빌리 그레이엄
출판사 : 두란노
출판년 : 2011
ISBN : 9788953116740

책소개

하나님의 눈으로 노년을 바라보도록 이끌어주는 『새로운 도전』. 이 책은 500세에 방주를 만든 노아, 100세에 이삭을 낳은 아브라함, 80세에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된 노아 등 인물들의 삶을 조명하여 삶의 시기에 상관없이 하나님의 목적과 일치하는 인생을 살아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노년에 만나는 난관, 노년의 소망과 만족, 기쁨을 탐구함으로써 삶을 향한 견고한 성경적 진리와 그 진리들을 삶하며 살아가도록 도움을 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금세기 가장 위대한 복음 전도자가
본향을 앞두고 기록한 진솔한 고백론!
이동원, 이재훈, 이찬수, 오정현, 홍정길 목사 추천!
출간되자마자 아마존 ‘전체 63위’!
미국인들은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인물 1위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삶, 신앙 그리고 아름다운 도전에 열광했다.

“하나님의 일에 은퇴란 없습니다.
하나님께 쓰임 받은 노년을 꿈꾸십시오!
단순히 늙지 마십시오. 그리스도인으로 멋지게 늙으십시오.”


평생 믿음의 가치로 살아온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보약 한 첩 같은 책이다. 이 책은 모든 사람이 ‘나이’라는 환경을 뛰어넘어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의 소중한 순간들을 놓치지 않게 하고, 다가오는 내일을 두려움이 아닌 감사로 맞이하도록 격려한다. 오늘, 영원한 본향을 향한 당신의 인생이 새롭게 시작된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책이다!
저자는 자신이 이 나이까지 살게 될 줄은 미처 몰랐다고 한다. 그는 이제 몸을 마음대로 움직이지도 못하고, 교회도 제대로 가지 못하는 몸을 가지고 있다. 백발이 성성해지고 하루하루 버티기가 정말 어렵다며 노년의 고통을 말한다. 끔찍한 노년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육신의 고통뿐 아니라, 사랑하는 이들과의 이별로 사무치는 아픔을 말하며 노년의 고통을 간과하지 않는다.
이 책은 저자에게 자신에게 다가온 노년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인생의 새로운 도전거리를 찾고, 인생을 어떻게 우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지를 나누고 있다. 그가 발견한 교훈들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들은 ‘나도 이렇게 살고 싶다. 이렇게 늙고 싶다!’라고 연신 고백하게 된다. 우리 역시 인생의 마지막까지 믿음의 삶을 살고 싶기 때문이다.

밤에 꽃을 피우는 기둥선인장이 되라!
저자는 하나님께서 이 기간을 끔찍한 노년으로 보내기를 원치 않으심을 발견한다. 성경에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 말년에 하나님께 쓰임 받은 것을 발견했다. 노아는 5백세에 방주를 만들었고, 아브라함은 백세에 이삭을 낳았고, 모세는 80세에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되었다.
그는 우리에게 믿음의 영웅들처럼 살 수 있다고 한다. 더 이상 노년을 이를 갈며 죽지 못해 사는 끔찍한 시기로 여기지 말라고 한다. 하나님이 데려가실 때까지 무익하고 지루하고 무의미하게 억지로 사는 세월로 살아가지 말라고 한다. 하나님이 지금까지 이 땅에 남겨두신 이유를 발견하라고 한다. 일에서 은퇴는 있지만, 삶에서는 은퇴할 수 없다. 삶에서 은퇴하지 말라고 한다. 하나님의 일에서 은퇴하지 말라고 한다. 기도의 삶에서 은퇴하지 말라고 한다. 말씀의 삶에서 은퇴하지 말라고 한다. 지금 당신이 어떤 자리에 있든 일어나라고 한다.
노인들만 자신의 삶을 끔찍한 시기로 여기지 않는다. 지금도 길을 잃은 수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삶을 마치 끔찍한 노년처럼 살아가고 있다. 무의미하고, 지루하고 무익하게 보내고 길을 잃어버린 이들이 있다. 만약 노년이 되기 전에 하나님께 쓰임 받는 인생의 기쁨을 누린다면 얼마나 좋은가? 그리고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이 책을 읽어 보라.

모든 세대가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빌리 그레이엄이 들려 주는 삶의 지혜로
인생을 준비해 보라“


부모님께 이 책을 선물하십시오.
꿈꾸는 노년들에게 ‘희망’을 줄 것입니다.

임직자들께 이 책을 선물하십시오.
하나님의 일에 은퇴가 없음을,
기도에 은퇴가 없음을,
말씀에 은퇴가 없어 ‘섬김의 자신감’을 줄 것입니다.

삶에서 물러서 주저앉은 이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십시오.
그들을 향한 ‘소명’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은퇴를 준비하는 중년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십시오.
마지막까지 멋진 인생을 살기 위한 ‘비결’이 담겨 있습니다.

젊은이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십시오.
평생 믿음의 가치로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그들이 본받을 ‘믿음의 영웅’을 만나게 해 줄 것입니다.

추천의 글
평생 복음을 위해 살아온 빌리 그레이엄이 자신의 경주를 멈추지 않고 노년에서 얻은 교훈까지 나누려 한다는 점에서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그는 우리 삶의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때에도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를 향해 계획을 가지고 계심을 보여 줍니다. 나이가 든다고 해서 우리에게 있는 하나님의 계획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 책은 ‘나이 듦’에 대해 이야기하는 매우 희망적인 책입니다.
_ 이동원, 지구촌교회 원로목사

이 책은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복음 전도자가 죽음을 준비하며 쓴 진솔한 고백록입니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는 알지만,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늙어 가야 하는지에 대한 가르침은 받지 못했다”라고 하면서 자신의 삶을 나눕니다. 이 책에서는 한 인간으로서의 빌리 그레이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친근하고 실제적인 대화를 나누는 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빌리, 이 문제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세요?”라고 물어보면 그가 바로 대답해 줄 것만 같습니다. 빌리 그레이엄의 마지막 메시지가 될 이 책은 노년층만 아니라 미래의 꿈을 키워 가는 젊은이들에게도 크나큰 선물이 될 것입니다. _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이 책은 당신이 29세이든 99세이든, 당신이 전성기를 어떻게 살 것이며, 또한 다가오는 미래에 어떻게 소망을 품을 것인지 생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는 노화가 가져다주는 고통을 과소평가하지 않습니다. 다만 독자들로 하여금 정말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인생을 잘 마무리하고, 후손에게 긍정적인 유산을 남기고 떠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개인의 내면 깊은 성찰과 더불어 성경적인 통찰로 가득한 이 책을 통해, 당신 역시 인생의 어느 시기에 서 있든지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_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2008년 8월, 노스캐롤라이나에서 90세의 빌리 그레이엄 목사님을 직접 만나 말씀을 나눈 적이 있습니다. 몸은 좀 불편하셨지만 깊은 영성으로 뜨겁게 기도해 주신 것을 기억합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치 그가 그때처럼 곁에 앉아서 인생의 빛나는 지혜들을 전해 주는 듯한 생동감을 느꼈습니다. 평생 믿음으로 살아온 이 시대 영적 거장의 ‘새로운 도전’은 본향을 향해 갈수록 소망과 만족과 기쁨이 더욱 넘치는 삶의 비밀과 거친 세월에도 흔들리지 않는 굳은 기초 위에 세워진 삶의 부요를 선험적으로 증언해 줍니다. _ 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이 책은 우리 삶을 향한 견고한 성경적 진리와 그 진리들을 삶에 적용하며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삶의 기초를 다시 한 번 견고히 쌓고, 은퇴의 시기가 선물임을 깨닫게 된 것이 이 책에서 얻는 가장 큰 지혜일 것입니다. 나이 듦을 가장 잘 대처하는 방법은 나이가 들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우리 모두가 본향을 향해 가는 사람들임을 기억해 하나님께 쓰임 받는 인생으로 삶을 마무리하라고 조언합니다. 우리 모두가 빌리 그레이엄처럼 아름답게 늙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_ 홍정길, 남서울은혜교회 담임목사

이 책에서 만난 믿음의 명언들
★ 하나님이 백발이 성성할 때까지 우리를 데려가시지 않을 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선한 계획 속에서 노년기를 바라보라.
★ 기둥선인장은 밤에 꽃을 피운다. 인생 황혼기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다
★ 성경은 늦은 나이에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을 받아 세상을 뒤흔든 사람들 이야기로 가득하다
★ 성경의 인물들이 놀라운 일을 행한 것은 노년의 장애물이 나타나기 훨씬 ‘전’부터 준비했기 때문이다.
★ 은퇴자란 팔짱만 끼고 구경하는 사람이 아니다. 우리는 마냥 쉬고만 있을 것이 아니라 무거운 짐을 진 자들을 부축해야 한다.
★ 적들은 바울을 감옥에 가둠으로써 그를 하나님의 일에서 은퇴시켰다고 좋아했을 것이다. 하지만 구주를 향한 불타는 열정은 바울로 하여금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라고 고백했다. 구주를 향한 불타는 열정을 은퇴시킬 수 없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하나님의 눈으로 노년을 바라보라

Part 1 ‘인생의 황금기’, 이제부터 시작이다
1. 인생의 마지막 경주를 멋지게 장식하라
2. 삶에서 은퇴란 없다!
3. 갈고 닦은 재능을 세상을 위해 사용하라

Part 2 마무리가 아름다워야 ‘성공한 인생’이다
4. 그리스도의 제자답게 남은 삶을 정리하라
5. 기력이 쇠해도 영적으로 더 강해질 수 있다
6. 이별 연습에도 하나님과 함께하라
7. 젊은이에게 믿음의 유산을 남겨 주라

Part 3 ‘최고의 준비’는 믿음이다
8. 잠시 멈춰 인생의 기초를 돌아보라
9. 믿음의 뿌리는 세월이 갈수록 강해진다
10. 무덤을 두려워하지 마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