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흔이 두려운 여자 마흔을 꿈꾸는 여자
마흔이 두려운 여자 마흔을 꿈꾸는 여자
저자 : 김지연|홍나연
출판사 : 미호
출판년 : 2012
ISBN : 9788952766632

책소개

여자 나이 마흔, 진짜 인생을 만나다!

『마흔이 두려운 여자 마흔을 꿈꾸는 여자』는 의기소침해진 30대 후반, 40대 초반 여자들을 두려움 속에서 끄집어내기 위해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다섯 여자들의 일과 사랑, 가족, 못다 이룬 꿈에 대한 이야기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일은 완벽하게, 아들 셋을 키우는 것도 확실하게 하고 싶어 늘 고군분투했던 활기찬 쇼호스트 홍나연, 뒤늦게 얻은 쌍둥이를 위해 못할 게 없다고 생각했던 유쾌한 리포터 김지연, 나이는 어리지만 속은 누구보다 어른스러운 딸들에게 격려를 받으며 제 이름을 찾아가고 있는 슈퍼모델 김정연 등 언제나 술술 풀리기만 했던 게 아니어서 지금이 더 고맙다는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들은 육아 때문에 잠시 멈춘 커리어가 지나고 보면 별일이 아니라고,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다시 세상 밖으로 나와 자기 자리를 꿰찰 수 있다고 격려하며, 마흔을 살아가는 여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그들에게 큰 힘을 전해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누군가의 마흔은
반갑지 않은 나이에 불과하지만
누군가의 마흔은
인생의 소중한 선물과도 같다

■ 출간 의의 및 책 소개

예쁘고 당당한 20대, 열정으로 무장한 30대를 지나
여자 나이 마흔, 진짜 인생과 만나다


이삼십대라면 누구도 공감하지 못할 마흔이다. 기다렸던 적은 없는데 바쁜 날들을 보내다 잠시 고개를 드니 코앞에 마흔이 와있었다. 예기치 않게 찾아온 마흔은 스물의 성장통과는 다른 느낌으로 인생을 헤아리게 한다.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 남편이 회사에서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 조금씩 빚이 줄고 통장에 잔고가 쌓이는 모습. 엄마 혹은 아내라는 이름으로 발바닥이 아플 만큼 뛰면서 이룬 징조들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면 내 이름 석 자를 한번 돌이켜보자. 다른 역할에 가려져 진짜 내 이름을 놓치고 있었던 게 아닌지, 내가 꿈꾸던 인생과 너무 동떨어져 있는 지금의 현실이 당혹스러운 건 아닌지.
《마흔이 두려운 여자 마흔을 꿈꾸는 여자》에 수록된 다섯 여자의 이야기는 의기소침해진 30대 후반, 40대 초반 여자들을 두려움 속에서 끄집어낸다. 육아 때문에 잠시 멈춘 커리어가 지나고 보면 별일 아니라고,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다시 세상 밖으로 나와 자기 자리를 꿰찰 수 있다고 격려한다. 쇼호스트, 리포터, 슈퍼모델, 스타일리스트, 방송작가라는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다섯 여자 역시 일과 사랑, 가족, 못다 이룬 꿈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하고 씨름하며 삼십대를 지나왔다. 다섯 여자 모두 각기 다른 선택을 했지만 정답이란 없었다고 말한다. 뭐든지 자신이 없어 망설이고 있을 여자들에게 다섯 여자는 권한다. 도전하지 않고 가만히 있기에는 남은 시간이 너무 아깝다고. 두드리면 열리는 것이 인생이며 더 즐거운 인생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막연한 마흔 여자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진솔한 인생담

일은 완벽하게, 아들 셋을 키우는 것도 확실하게 하고 싶어 늘 고군분투했던 활기찬 쇼호스트 홍나연, 뒤늦게 얻은 쌍둥이를 위해 못할 게 없다고 생각했던 유쾌한 리포터 김지연, 나이는 어리지만 속은 누구보다 어른스러운 딸들에게 격려를 받으며 제 이름을 찾아가고 있는 슈퍼모델 김정연, 오랜 휴식기로 다시 사회 속으로 나오는 게 두렵기만 했던, 하지만 결국 해내고야 만 스타일리스트 김미정, 일을 좋아하고 즐기는 편이라 아이와 남편을 조력자로 만들어버린 방송작가 김선형. 밥 한 끼 제대로 챙겨먹기도 힘들 정도로 정신없던 날도 있었고 엄마와 아내라는 역할에 묶여 서러웠던 시간도 분명 있었다. 언제나 술술 잘 풀리기만 했던 게 아니어서 지금이 더 고맙다는 이들의 인생 이야기는 같은 시절을 보내고 있을 여자들에게 진솔함으로 다가온다.

어쭙잖은 위로가 아닌 순도 100%의 공감 스토리

각자의 이야기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고리는 ‘시크릿클럽’, 다섯 여자가 남자들보다 더 찐한 우정을 나누기 위해 만든 모임이다. 며느리로서, 아내로서, 엄마로서, 워킹맘으로서, 또 방송 일을 함께 하는 동료로서 서로 소통하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관계의 범위보다 농도가 더 중요했다. 그래서인지 이 모임 안에서는 생각보다 깊은 대화가 오간다. 시시콜콜한 생활 이야기부터 전문적인 업무 이야기까지 모든 문제를 함께 나눌 친구가 있다는 것은 마흔을 살아가는 여자들에게 큰 힘이 된다. 공감이 갈 만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만나보자 .

■ 추천의 글

변화가 두렵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 서른 중반, 잠시 인생에 쉼표를 그리기로 결정하고서 우연히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설렘을 안고 마흔을 기다릴 수 있도록 내게 용기를 불어넣어 준 책. 막연하기만 했던 내일이 아니라 꿈꾸는 내일로 나를 인도한다. 역시 중요한 것은 열정의 불씨를 꺼트리지 않고 가슴 속에 간직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책을 만나는 것은 운명을 바꾸는 일이다.
최윤영 아나운서

엄마와 아내로 살아가는 반복되는 일상이 조금은 따분하게 느껴진다면, 그래서 무언가 확 바꾸고 싶은 충동이 일고 있다면 이 책을 한번쯤 읽어보길 권한다. 이삼십대의 나를 사로잡고 있던 자신감과 열정을 다시 회복하고 싶을 때 여기 담긴 다섯 여자의 이야기가 꽤 많은 위로가 된다. 잃어버린 꿈을 다시 찾고 싶은 여자들과 이 책을 함께 읽고 싶다.
이윤미 슈퍼모델ㆍ탤런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 이제야 인생이 보이기 시작했다

첫 번째 여자 홍나연 쇼호스트
외모 콤플렉스의 내가 쇼호스트가 되다
준비된 쇼호스트만이 살아남는다
슈퍼우먼과 슈퍼키즈
몇 가지 원칙으로 프로 워킹맘 되기
나는 나다! 나를 찾자!
오늘의 실수는 내일의 성공을 부른다
기회가 오면 반드시 잡아라
시크릿클럽, 그녀들과의 유쾌한 수다
다시 사랑할 나이, 마흔

두 번째 여자 김지연 리포터
공채 탤런트 김지연입니다!
리포터로 살아남기
스타에게 배운 것들
리포터가 갖추어야 할 조건
어렵사리 내 품에 안긴 우리 쌍둥이
좌충우돌 쌍둥이 육아기
뭐든 시도하고 보는 거야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 공존지수

세 번째 여자 김정연 슈퍼모델&이미지 컨설턴트
나는 슈퍼모델 출신
패션쇼 무대 뒤가 궁금하세요?
통통한 슈퍼모델의 다이어트 이야기
최고의 명품, 자신감을 입어라!
사랑도 성공도 첫인상이 결정한다
성형, 악인가 독인가
짧고도 먼 길, 내 인생의 런웨이
나는 싱글이다
엄마와 딸은 마음으로 통한다
나는 아직도 사랑을 꿈꾼다

네 번째 여자 김미정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행복을 만드는 사람
메이크업에 정답은 없다
나처럼 많이 벗겨본 여자 있으면 나와보라고 해
결혼과 취향의 차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패션 감각 기르기
모든 여자들의 속마음, 예뻐 보이고 싶다
만권이 엄마, 세상 밖으로 나오다!
일단 시작하고 나중에 후회하라
분장실에서 생긴 일
마흔 아내, 마흔 엄마를 위한 스타일링

다섯 번째 여자 김선형 방송작가
방송작가는 독종이다
방송작가와 ,PD 커플
일과 가정, 적절한 타협점 찾기
엄마를 그만두든지 일을 그만두든지 하세요!
프리랜서로 산다는 것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은 소중하다
여자가 일을 해야 하는 이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진짜 인간관계
마음이 시키는 일을 하라
여자 나이 마흔, 아름답다

Tip&Talk
홍나연 현명한 육아 원칙, 이렇게 세운다
김지연 스피치를 잘하려면
김정연 실천하기 쉬운 생활 속 다이어트
김미정 마흔을 위한 뷰티&패션 노하우
김선형 방송작가 지망생의 공통 질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