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프로방스의 집 (세상에서 가장 러블리한 그곳)
프로방스의 집 (세상에서 가장 러블리한 그곳)
저자 : 권은순
출판사 : 시공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52755643

책소개

유럽인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동경하는 프로방스의 로맨틱한 인테리어 스타일이 펼쳐진다!

라이프스타일리스트 권은순의 두 번째 인테리어 스타일 에세이 『프로방스의 집』. 그림 같은 환상적인 집들이 즐비해 있는 프로방스에서 보고 느낀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전하는 스타일 에세이를 담았다.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 스타일과 소품으로 여성들의 로망이 되어온 프로방스의 풍경을 담은 생생한 사진과 맛깔스러운 문체를 통해 전하는 인테리어 이야기를 만나보자.

이 책은 총 3장으로 나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빈티지 컬러, 벽과 바닥, 테라스를 주제로 프로방스 스타일의 특징을 담았다. 또한 카페와 상점을 주제로 한 프로방스의 골목 풍경, 인테리어의 공간별 스타일링 포인트, 그곳만의 데커레이션 소품 등에 관한 이야기를 라이프스타일리스트로서의 관점으로 풀어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프로방스를 떠올렸을 때 자연스레 머릿속에 그려지는 그곳의 이상적인 집들을 소개한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세잔, 피카소, 고흐, 르누아르, 마티스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머물렀던 프로방스의 작은 마을과 영화와 소설 속 배경이 된 프로방스에 관한 이야기를 낭만적으로 그려냈다. ‘이야기가 있는 인테리어, 집’을 통해 아름다운 집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준 라이프스타일리스트 권은순이 담아낸 ‘프로방스의 집’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프로방스풍의 참모습을 알려주고 우리의 공간에 아름답게 활용하는 지혜를 소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소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 풍성한 먹을거리로 유명한 프로방스는 유럽인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동경하는 곳이다. 아름다운 여행을 꿈꾸는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의 휴양지로, 세계적인 예술가들에게는 작품 속 배경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 스타일과 소품으로 여성들의 로망이 되는 곳이기도 하다. 을 통해 진정으로 아름다운 집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준 라이프스타일리스트 권은순이 이번에는 ‘프로방스의 집’에 대해 이야기한다. 은 저자가 프로방스에서 보고 경험하고 느낀,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맛깔스러운 문체와 환상적인 사진으로 담아낸 인테리어 스타일 에세이다. 책장을 넘기다 보면 솔직하고 섬세한 글도 흥미롭지만 그곳의 풍경을 담은 생생한 사진이 마치 그곳을 여행하고 있는 듯 행복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빈티지 컬러, 벽과 바닥, 테라스를 주제로 한 프로방스 스타일의 특징과 카페와 상점을 주제로 한 프로방스의 골목 풍경, 프로방스풍 인테리어의 공간별 스타일링 포인트, 프로방스의 대표적인 패브릭인 리넨과 코튼, 그곳만의 데커레이션 소품 등에 관한 이야기를 라이프스타일리스트로서의 관점으로 풀어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프로방스를 떠올렸을 때 자연스레 머릿속에 그려지는 그곳의 이상적인 집들을 소개했으며, 세 번째 파트에서는 세잔, 피카소, 고흐, 르누아르, 마티스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머물렀던 프로방스의 작은 마을과 영화와 소설 속 배경이 된 프로방스에 관한 이야기를 낭만적으로 그려냈다.
그동안 20여 개 국 50여 개 도시를 여행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한 저자는,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페미닌한 스타일로 기억되는 프로방스풍의 참모습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에는 소박하고 심플하며 우아하고 따사로운 ‘진짜 프로방스 스타일’과 그것을 우리의 공간에 아름답게 활용하는 지혜가 담겨 있다.

추천의 글
프로방스는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곳이다. 그래서 나에게는 프로방스에 대한 글을 읽는 것 또한 기분 좋은 일이다. 자연과 예술 그리고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이야깃거리가 풍부하게 담겨 있어 더욱 흥미로운 책. _이해선 CJ 오쇼핑 대표

프로방스 마을의 골목골목 자그마한 집들, 근사한 내 별장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바캉스 하우스들, 동네 사람처럼 끼어들어 한마디 나눌 수 있는 정감 있는 카페와 비스트로. 그 사랑스러웠던 공간이 고스란히 펼쳐져 있는 듯 이 책은 프로방스의 집으로, 프로방스의 스타일로 나를 초대한다. 책장을 넘기다 보면 마치 그곳 어느 집 마당에 앉아 찬물과 섞어 뽀얘진 파스티스를 마시고 있는 듯 기분 좋은 착각에 빠져들 것이다. _김미진 편집장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새집으로 이사를 한 다음 날, 책 정리를 하면서 우연히 손에 잡힌 . 너무나 재미있어서 그 자리에 앉아 끝까지 읽어버렸다. 저자는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일 뿐 아니라 따뜻하고 인간적이다. 진정으로 아름다운 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해준 그녀가 이번에는 여성들의 로망인 ‘프로방스 스타일’을 보여준다니 그녀의 두 번째 이야기가 더욱 기대된다. _이혜승 아나운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
프로방스의 참모습을 이야기하다

Part 1 나는 지금 프로방스로 간다
프로방스 스타일
골목 풍경
내추럴 인테리어
프로방스의 패브릭, 리넨과 코튼
작은 것의 아름다움, 데커레이션 소품

Part 2 햇살 아래의 집
앙티브 레스토랑Restaurant in Antive
르 프레생 미헬 호텔Hotel le Pre Saint Michel
바스터드 세인트 조지 호텔Hotel Bastide St. Georges
샤토 에즈 호텔Hotel Chateau Eza
샤토 호텔L’Hostellerie Chateau
르 클로 데 아르 호텔Hotel le Clos des Arts
리버 호텔Le Boatel
르 피그네트 호텔Hotel le Pigonnet

Part 3 예술가들이 사랑한 프로방스
세잔의 엑상프로방스
피카소의 앙티브
고흐의 아를
르누아르의 카뉴 쉬르 메르
마티스의 니스
영화 속 프로방스
소설 속 프로방스

Epilogue
프로방스 그 이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